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70호
[긴급]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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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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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견적서 제출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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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63
- 홈페이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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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경포중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 용역
나. 대상학교: 경포중학교(강릉시 노암등길76)
다. 용역범위: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 11,115㎡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60일
마. 용역추정금액: 금183,397,000원(추정가격166,724,545원+ 부가가치세16,672,455원)
바. 용역기초금액: 금183,397,000원
※ 이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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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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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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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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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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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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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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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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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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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 행정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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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용역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전자 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강원특별자치도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입찰용역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라. 본 용역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합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본 용역은 낙찰자와 나라장터(G2B)를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1) 「건설산업기본법」 제8조에 따라 조경식재·시설물설치공사업(4993)[주력분야: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인조잔디와 충진재가 성상별로 분리 될 수 있도록 인조잔디 전용 분리회수 장비를 보유(또는 임차)한 업체로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철거할 수 있는 업체
2) 「폐기물관리법」 재25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업종코드6786) 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 폐기물처리허가증 영업대상 폐기물란에 ‘폐합성수지’가 기재되어 있는 업체)
3)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업종코드1227) 허가를 받은 업체(다만,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하는 폐기물수집·운반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을 득하지 않을 수 있음)
4)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계속하여 강원특별자치도인 업체에 한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약관(조달업체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이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서 제외됩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분담이행)의 경우, 대표자는 「조경시설물설치
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등록자로서, 공동수급체 구성원(대표자포함)은 강원특별자치도로 제한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3인 이내로 제한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이상이어여 합니다.
바.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사.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우리교육지원청 (시설과: 033-640-3351)에서 과업지시서 열람 및 설명으로 갈음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8. 입찰서 제출 및 무효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 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안전입찰서비스 예외적용 사유서를 조달청에 제출하여 일시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전자견적 집행 연기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의 87.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우리청 통보에 의하여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제14호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 받은 입찰자는 관련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신청서를 기한 내에 인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정보시스템으로 제출하는 경우에도, 원본확인이 필요한 서류에 대하여는 계약담당자의 요청에 따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심사기준을 만족하지 못한 것으로 보아 결격으로 평가됩니다.
바. 개찰 결과 1위 업체가 적격심사 결과 부적격일 경우에는 입찰가격 선순위 업체별로 적격심사하여 적합할 경우네는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설명서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용역 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용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를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전자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조의 다호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입찰유의서 제7항 다호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7항 다호에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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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및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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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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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붙임1]를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공고된 적격심사 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를 실시한 후 통과업체를 대상으로 [붙임2]에 따라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며, 적격심사 통과자는 우리 청이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이를 우리 청이 정한 기한 내(적격심사 통과 통보일로부터 2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최소 기준 점수을 득점하지 못한 경우 최종 낙찰자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보완조치를 요구받을 경우 즉시 보완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3.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참가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청 행정과 재정팀(☎033-640-3332)로, 용역과 관련된 사항은 시설팀(☎033-640-3351)로, 나라장터 이용방법은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공고는 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wgned.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및 기초금액, 입찰결과는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30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강릉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업체명)는 강원도강릉교육지원청으로부터 (도급·용역·위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학교(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강원특별자치도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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