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특수대응단 입찰공고 제2025-005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아구스타(AW139)헬기 구조용 호이스트 재생수리 용역
나. 용역위치 : 경기도특수대응단 및 계약업체 정비소 일원
다. 용역기한 : 계약일로부터 150일 이내
라. 납품장소 : 수요기관 지정장소
마. 추정금액 : 226,195,310원(추정가격 205,632,100원, 부가가치세 20,563,210원)
※ 기초금액 : 226,195,310원 (수입부대비용, 수입제세등 등 부가세 포함)
바. 수요기관 : 경기도소방재난본부(특수대응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물품구매는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대상 용역 건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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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서 제출등록 및 입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30.(금) 9:00 ~ 2025. 6. 5.(목) 10:00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6. 5.(목) 11:00 이후, 경기도특수대응단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써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으며 아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서류 제출 및 등록하자여야함.
1) 아구스타(AW139) 헬기 구조용 호이스트의 재생수리 지정업체(BREEZE EASTERN 社) 또는 제작사(BREEZE EASTERN 社)로부터 정식으로 인증 받은 업체
2) 아구스타(AW139) 헬기 구조용 호이스트의 재생수리가 가능한 업체
- 위 1), 2)에 해당하는 업체는 투찰 전 사업자등록증 또는 인증 문서 등을 제출 하여야함, 개찰시 서류 미제출 업체는 부적격으로 제외
- 서류 제출 경기도특수대응단 계약담당자 김권수(031-230-5867, spvsks@gg.go.kr)
나.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공동계약 : 해당없음
6. 설계도서 열람
가. 설계서와 내역서는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등록마감일까지 경기도특수대응단 항공팀 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문의처 :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 천덕산로 11번길 42-2 2층 ☎ 031-230-5803, 안송선)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 제2항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이 성립하지 않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에 공지된 재입찰 일시 등 확인)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4호) [별표1-5]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5억미만 2억원 이상)을 적용하여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종합평점(100점)은 이행실적(12점) + 경영상태(15점) + 지역참여(3점) + 입찰가격점수(70점)으로 구성되며 신인도를 반영하여 평가합니다.
- 신인도 평가 – 5.0 ~ + 4.5
- 실적범위 최근 5년간 해당용역(물품) 이행실적 : ※ 기초금액 : 226,195,310원 이상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지역참여 점수 3점은 수행능력점수에 합산]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또한 적격심사 서류 평가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지체없이 통보 예정입니다.
바.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른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아.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10. 하도급계약 관련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 불허 사업이며,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계약(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계약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관련 정보공개 사항(계약금액, 기간 등 계약 체결결과 및 대금 지급내역 등)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물품계약 일반조건), 물품계약 특수조건, 규격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및 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입찰진행] (입찰진행/참가)에서 조회,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입찰개찰/낙찰] (개찰결과분류조회)에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령에 따라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3,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의4에 따라 4대사회보험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예산장비팀 김권수(☎031-230-5867)
○ 외주정비 용역 관련 내역 및 과업지시에 관한 사항 : 항공팀 안송선(☎031-230-5803)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 게재
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6조(입찰공고의 내용) 제18호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모사전송(FAX), 유선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경기도 감사위원회 전화상담 번호
(☎031-8008-2580)로 연락 또는 홈페이지(hotline.gg.go.kr)접속 -> 공익제보 신고하기로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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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30일
경기도특수대응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