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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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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E012504162 공고일시  2025/05/30 15:00
공고명 한전아트센터 웨딩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 경영지원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공고담당자 김소연(☎: (061)345-59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30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5/30 15:00 ~ 2025/07/01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9 0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 원
   
배정예산
10 원
   
추정가격
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전아트센터 웨딩 위탁운영업체 선정 공고


1. 입찰사항

  □ 계  약  명 : 한전아트센터 웨딩 위탁운영계약

  □ 계약 기간 : 2026. 1.25 ∼ 2028. 1.24 (2년간, 예식일 기준)

                  * 계약시작일 6개월 전(‘25. 7.25)부터 예약 접수 및 예식준비 진행

  □ 계약자 선정방법 : 제안서 평가 (협상에 의한 계약 준용)

  □ 제안서제출 : 2025. 7. 2(수) 10:00까지


2. 계약내용

  

위    치

서울 서초구 효령로 72길 60, 한전아트센터 본관 4층 양지홀

규    모

웨딩홀 약 200석

운영시간

토, 일, 공휴일 4회/1일 (11:00, 13:30, 16:00, 18:30)

주요내용

▪면적 : 예식홀 390㎡, 폐백실 44㎡, 신부대기실 33㎡

▪서비스 내용 : 식장 세팅, 드레스, 턱시도, 메이크업, 사진, 부케,

               특수효과, 이벤트 진행

참고사항

예식건수 2023년 115건, 2024년 159건

  □ 주요 계약조건

    웨딩장소는 한전이 제공한다.

    유틸리티 비용 (전기, 냉난방 등)은 위탁운영업체가 부담한다.

    웨딩연출 (본식, 신부대기실, 폐백실)을 위하여 필요한 모든 장비와 비품은

       위탁운영업체에서 부담하고, 관리 및 운영한다.

    드레스, 턱시도, 메이크업, 사진, 부케, 특수효과 등은 위탁운영업체가 제안서에    제시한 가격으로 이용자와 계약한다.

    ○ 위탁운영업체는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을 필수로 한다.(계약기간 전체를 보증하는 보험이어야 함)

  □ 계약관련 보증금

    계약보증금 : 32,197,500원 (보증보험으로 대체 가능)

     ※ 보증기간 : ’25. 7.25∼’28. 4.24 / 계약개시 6개월 전부터 계약종료 3개월 후까지

    손해배상지급보증금 : 20,000,000원 (보증보험으로 대체 가능)

     ※ 보증기간 : ’26. 1.25∼’28. 4.24 / 계약개시일부터 계약종료 3개월 후까지

3. 입찰 참가자격

  □ 제안서 접수 마감일 현재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 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말함)를 두고 있는 업체 (단, 본점 소 재지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로서 사업자등록증상 결혼상담 및 준비 서비스업 등 유사업종*으로 공고일 이전 등록을 마치고,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영업을 유지하며 법인(또는 관인) 강당을 웨딩홀로 활용 위탁 운영한 실적이 있는 토탈웨딩업체**

     * 국세청 업종분류변경 등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결혼상담 및 준비 서비스업’이라는 명칭이 표기되지 않은 경우 웨딩컨설팅업, 예식및기업행사 등 유사업종 인정

     ** 고객이 드레스, 턱시도, 메이크업, 헤어, 사진 등을 한 장소에서 토탈 선택하고

        계약할 수 있는 업체 (본식 진행시 이벤트 총괄 가능해야 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시행규칙」제14조(입찰참가가격의요건의 증명)에 의한 입찰참가 요건을 갖추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1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는자(제안서 제출 제출 마감일 현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공공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 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가자격   제한 기간 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 공동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4. 입찰보증금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

    ○ 입찰보증금액 : 10,732,500원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현장설명회 : 없음


6. 계약자 선정방법


  □ 제안서 평가 결과 종합평점이 85점(100점 만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순 3개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및 현장실사


    ○ 평가위원 평점 중 최저, 최고점수를 각각 하나씩 제외 후 산술평균하여 산출

    제안서 종합평점이 동점인 경우에는 평가항목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함(운영계획>운영능력>수탁실적>경영상태>안전관리>부가서비스제안>상시근무 직원수 순)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거나, 제안내용의 이행을 거부하는 등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경우 차순위자와 협상을 실시

    현장실사는 제안서 내용의 사실 여부 확인으로 이루어지며 내용에 허위사실 기재시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수 있음


  □ 제안서 평가 기준 ※ 세부사항은 ‘제안서평가 심사기준 및 평가방법’ 파일 참조

   

구    분

세  부  항  목

계  량

평  가

(50점)

1. 경영상태(10점)

신용평가등급

2. 운영능력(20점)

가. 사업의 안정성 (공고일 기준 영업유지 기간)

나. 직전년도 매출액

3. 상시근무 직원수(5점)

상주로 근무하는 직원수

4. 수탁실적(15점)

가. 웨딩 위탁 계약 건수

나. 웨딩 진행 횟수

비계량

평  가

(50점)

5. 운영계획(30점)

가. 강당을 활용한 웨딩홀 운영플랜 등 이벤트

   총괄 능력

나. 패키지 상품구성 (상품가격, 차별화, 다양성)

다. 고객 불만족 대응 능력 (시정조치 및 개선)

6. 안전관리(10점)

행사시 안전관리 운영계획

 - 책임인력배치 및 안전관련 교육내용 등 포함

7. 부가서비스 제안(10점)

부가서비스 계획 및 방안 (예식당사자 직접 수혜)

100점

  □ 제안서 작성방법   ※ ‘제안요청서’ 파일 참조

    ○ 제안서 구성 및 수량 : 원본 1부, 사본 7부 (사본 밀봉 제출)      

    원본 1부를 제외한 사본 7부에는 상호명을 기입하지 말 것(블라인드 심사)

    ○ 제안서 항목에 맞춰 작성하되 형식제한은 없으며, A4 20장 내외로 작성

    ○ 항목별 내용은 구체적으로 기재

    ○ 허위사실 기재 시 접수취소, 계약체결 배제 또는 계약해지 처리하며 과도한

       제안으로 판단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제안내용은 낙찰시 계약 내용이 되므로 실현가능 범위에서 제안해야 함


7. 제안서 접수

  □ 접수기간 : ‘25. 7. 2(수) 10:00까지

  □ 제출방법 : 방문제출 (우편, 택배, 전자문서 등 접수 불가)

  □ 제출장소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72길 60, 한전아트센터 본관 12층

               경영지원처 재경시설관리부 정재희

 □ 제안서 접수시 필수 제출 서류    ※ ‘제안요청서’ 파일 서식참조

  

▸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7부 (사본 밀봉 제출)

▸ 웨딩 위탁운영계약 입찰참가 신청서 1부

▸ 대리인 참가신청서 접수시 위임장 1부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 조세포탈 유무 확인 서약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 영업신고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대표자 인감증명서 1부 (법인인 경우 법인인감증명, 필요시 사용인감계)

 ▸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인 경우에 한함)

 ▸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7부

신용평가등급 서류 1부 (회사채, 기업신용평가, 기업어음 중 택1)

 ▸ 직전년도 재무제표 1부 (웨딩관련업 부문)

 ▸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재직직원 확인용)

 ▸ 계량지표 자기평가표 1부

 ▸ 웨딩 위탁운영실적 현황 1부 및 실적확인서

 ▸ 실적확인 관련 위탁계약서 사본 각 1부

 ▸ 제안서 내용 이행확인서 1부

 ▸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8. 입찰진행 일정

내  용

일   시

장   소

입찰공고

’25. 5.30(금)

 SRM

제안서 접수

‘25. 7. 2(수) 10:00까지

한전아트센터12F

제안서 평가

’25. 7. 4(금)

한전아트센터

협상적격자 선정

’25. 7. 9(수)

한전아트센터

업체실사

’25. 7.10(목)∼7.11(금)

 

계약체결

’25. 7.14(월)

한전아트센터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함


9.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등 부당한 이익 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제안요청서 파일 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 허용 여부 : 불허

  □ 본 계약은 수급인의 직접 수행을 원칙으로 하며,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하도급은 금지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사전 서면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일부 하도급이 예외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11. 기    타

  □ 입찰공고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의 소속 임·직원이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을 사전 접촉(SNS, 문자, e-메일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에서 5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되면 참가 제한, 계약 체결 제외 또는 계약 해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관련 제출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비용은 입찰참가자

     의 부담으로 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이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계약법 및 동법 시행령·시행규칙,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등 계약관계 법령에 의합니다.

  □ 평가항목 중 미제출, 미작성 부분에 대해서는 0점 부여합니다.

  □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 신고센터로

     신고바랍니다.

    ○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지속가능경영 → 윤리경영 → 부패․공익신고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 재경시설관리부 정재희(☎ 02-3456-5951)



2025년  5월  일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