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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6984-000 공고일시  2025/06/02 08:32
공고명 2025학년도 2학기 현장체험학습 및 수련활동 전세버스 임차·운행용역 2인이상 견적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청 온양풍기초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청 온양풍기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나혜영(☎: 041-546-34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2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700,000 원
   
배정예산
16,700,000 원
   
추정가격
15,181,818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온양풍기초등학교 공고 제2025-12호]               


2025학년도 온양풍기초 2학기 현장체험학습 및 수련활동 전세버스 임차·운행 용역 2인이상 견적제출 안내 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제출)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가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견적․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됩니다 >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붙임으로 제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작업이행안전계획서)’,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중대재해처벌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학년도 온양풍기초등학교 2학기 현장체험학습 및 수련활동

 전세버스 임차·운행 용역

용 역 기 간

및    내 용

1) 수련활동: 2025. 9. 17.(수) ~ 2025. 9. 18.(목)

 2) 현장체험학습: 2025. 10. 21. (화) ~ 2025. 10. 23.(목), 3일간

전세버스 대형(45인승) 25대

 ※ 세부내용은 계약 특수조건 참고

 ※ 일정 및 물량 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기 초 금 액

금16,700,000원(금일천육백칠십만원)

  ※ 부가세, 유류대, 통행료, 주차료, 봉사료 등 일체의 경비 포함

견 적 방 법

 전자견적(총액), 지역제한(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낙찰자 결정

제한적 최저가 낙찰

견적접수개시

2025.06.02.(월) 12:00

견적접수마감

2025.06.10.(화) 12:00

개 찰 일 시

2025.06.10.(화) 13:00

개 찰 장 소

온양풍기초 입찰집행관 PC

기 타 사 항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별첨] 특수조건을 숙지한 후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본 견적은 총액견적, 지역제한(천안시, 아산시), 청렴계약제 체결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사업 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재공고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을 적용합니다.

  라.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전자계약,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3. 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을 등록(업종코드 5805)을 필한 업체어야 합니다.

  나.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 법인등기상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천안시, 아산시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우리학교에 배차하는 차량 연식은 2016년 이후 출고된 차량[임차일 기준 9년 이내 출고된 계약회사 소유의 차량(지입차량 불가)]으로서 정기 검사를 필하고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가입확인서 및 운행 차량등록증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시하여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제1호 따른 중소기업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자)계약체결일까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마. 견적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제출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바.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별표1>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4. 예정가격 작성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견적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90%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제3절 1.나.9) <별표 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추첨(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개찰 결과는 낙찰자 결정과 함께 낙찰 통보한 것으로 간주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 포기로 간주 처리하며 수의계약배제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바. 본 견적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유찰인 경우,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따른 견적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5.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6.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의거하여 견적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여 우리학교에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기타사항

  가. 견적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차량 임차용역 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기타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에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은 ‘나라장터’의 「입찰-입찰공고-검색유형:입찰공고」에도 게재되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입찰공고-검색유형:개찰결과/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마. 용역업체는 안전운행을 위하여 충분한 사전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운행기간 중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운행 가능한 최근 연식의 차량을 공급하고 사고에 따른 모든 책임은 용역업체에 있습니다.



8.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숙지한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 관련하여 계약 체결 전 종사자의 안전․보건 조치 의무 확보를 위하여 [작업이행안전계획서(붙임2)]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사업담당자에게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작업이행안전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계약 체결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이후 사업수행 시에도 발주처의 「안전․보건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9. 계약실명제 안내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이 있을 시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온양풍기초등학교 행정실 주무관 나혜영 (041-546-3407)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콜센터(☎1588-0800)




2025. 6. 2.


온양풍기초등학교장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ㆍ동의          (         )

                                ㆍ미동의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이행 시 귀 기관의 안전보건관리 활동과 점검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 2] 작업 이행 안전계획서

작업 이행 안전계획서 (작성 예시)

❑ 업체명: ○○

❑ 연락처: 010-0000-0000

❑ 작업명: 현장체험학습(수련활동) 전세버스 임차·운행

❑ 장소: 학교(아산) → ○○

작업기간: 2025.9.17.~2025.9.18.

❑ 작성자: 대표(ㅇㅇ부장) 김○○ (서명)                         

❑ 안전조치 세부계획

○ 작업 참여자수: 00명

○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 일시: 2025.00.00.(08:00)

 - 내용: 전세버스 운행에 따른 교통 안전사고 사례 등

○ 유해·위험요인 확인

 - 졸음·음주 운전으로 인한 추돌 위험

 -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

 - 과속으로 인한 사고 위험

 - 학생들의 돌발행동으로 인한 차량 내 사고 위험

 - 버스 승·하차 후 차량 이동 시 깔림 사고

 - 차량 내 선반 적재물의 쏟아짐에 따른 충돌 위험

○ 안전·보건 관리 대책

 - 장시간 운전 시 적정한 휴식시간 부여

 - 운전자 음주 측정 실시

 - 출발 전 학생 안전교육 실시

 - 버스의 승·하차 공간 마련 및 안전지도

 - 차량 내 불필요한 적재물 제거 및 고정

○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 (비상조치)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 소방서: 119

  · 병원: 000-0000

○ 기타: 차량용 소화기 비치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적정 여부

NO

안전조치 세부계획 작성 내용

확인사항

1

안전교육 계획 적정 여부

 

 

2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조치 계획 적정 여부

 

 

3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 시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 체계 적정 여부

 

 

5

공사(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

 

 

학교(기관) 사업담당자:   ○ ○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