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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0413-000 공고일시  2025/06/02 09:09
공고명 2025 비짓부산패스 사업 운영
공고기관 부산관광공사 수요기관 부산관광공사
공고담당자 한민기(☎: 051-780-21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1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0,000,000 원
   
배정예산
520,000,000 원
   
추정가격
47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ㆍ부산관광공사 공고 제2025-68




용 역 입 찰 공 고

( 전자입찰 / 총액입찰 / 제한경쟁(중소기업) / 협상에 의한 계약 / 긴급 )


□ 입찰 개요

구분

주요 내용

비고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025 비짓부산패스 사업 운영

‣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 7. 31.

‣ 기초금액 : 금520,000,000원(금오억이천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1항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및 계약, 제한경쟁(중소기업),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

2항

입찰참가

자격

‣ 업종제한 :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 통신판매업신고증 보유  

‣ 기업형태 : 중·소기업, 소상공인

‣ 직접생산 :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 또는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 또는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중 1개 보유

4항

공동계약

‣ 공동계약 불가

5항

하도급

‣ 하도급 가능

6항

가격입찰서제출

‣ 2025. 06. 11.(수) 09:00 ~ 2025. 06. 13.(금) 14:00  ※ 전자제출

8항

제안서제출

‣ 2024. 06. 13.(금) 10:00 ~ 14:00  ※ 방문제출

9항

※ 입찰의 세부내용은 필히 본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본 공고문과 함께 붙임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 및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 문의사항 안내>

   ☞ 서류 제출, 제안서 평가관련 : 글로벌마케팅팀  김영은 매니저 ☎051-780-4125

   ☞ 입찰 계약체결 관련 : 경영지원팀 한민기 매니저  ☎051-780-2161


본 입찰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공익신고 안내>

   ☞ 본 입찰과 관련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 안전감사팀  ☎051-780-2112

   ☞ 공익신고 문의 : 국민권익위원회  ☎국번없이 1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용역명

위치

사업량

용역기간

추정금액

추정가격

기초금액

 2025 비짓부산패스

사업 운영

부산

광역시

제안요청서 참조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7.31.까지

520,000,000

472,727,273

520,000,000

※ 인수인계: 계약체결일로부터 인수인계 일자 협의 후 진행(과업기간: ‘25.8.1. ~ ’26.7.31.)


2. 입찰‧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중소기업), 협상에 의한 계약


3. 낙찰자 결정방법: 「지방계약법」시행령 제44조 1항 3호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자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임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다음 업종으로 입찰 참가

      등록을 모두 필한 업체

     - 업종: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8) and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 신고증: 통신판매신고증 보유

   나. 『판로지원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다음 세부품명으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로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아래 세부품명 중 1개 제출) 

     - 세부품명: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229901) 또는
정보시스템개발 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59901) 또는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

   다. 입찰일 마감 기준「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자는 입찰참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 없음

       ①입찰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②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④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 없음

     - 「판로지원법」제33조에 따라 중소기업 간주 특별법인의 경우 입찰 참가 가능하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 필수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함

   라.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현재「지방계약법」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불가

   - 사업 운영업체의 유기적인 업무처리 특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품질보증 및 책임소재의 명확성을 통해 안정적인 과업을 추진하기 위해 공동수급 불허함


6. 하도급에 관한 사항 : 하도급 가능

   - 「소프트웨어 진흥법」및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과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적용하고 반드시 발주처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하도급 관리 계획서를 입찰 참가시 제출.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7.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전자 입찰입니다.

  나. 공고문 4항 입찰참가자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공사 귀속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 낙찰자가 낙찰자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급각서에 따라 입찰금액의 5%(원단위 절상)의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나.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입찰집행>‘나의투찰내역’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일자 :  2025. 06. 11.(수) 9:00 ~ 06. 13.(금) 14:00

 바. 예정가격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조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비예가)


9.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자 : 2025. 06. 13.(금) 10:00 ~ 14:00

 나. 제출방식 : 방문제출(시간 엄수)

 다. 제 출 처 : 부산관광공사 글로벌마케팅팀 김영은매니저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범천동, 누리엔빌딩 14층)

 라. 제안서 및 제출서류 일체는 PDF파일과 책자 형식으로 제출, 전자파일은 200MB 이하 제출, 심사용 제안서는 제안사를 인식할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할 수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출서류 목록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제안서 평가위원회

가. 일시: 2025. 6. 16.(월) 14:00 예정  ※일정은 향후 변동될 수 있음

 나. 장소: 부산관광공사 본부 대회의실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11, 누리엔빌딩 14층)

 다. 발표는 본 과업수행에 참여하는 인력이 진행하며, 발표자료는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설명 자료를 이용하되, 기 제출한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라. 발표자는 재직증명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해야 하고, 최대 3명 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마. 발표내용과 제안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감점 처리할 수 있고, 발표내용보다 제안서를 우선합니다.

 바.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 시 추첨 순으로 하고, 발표시간은 제안사별 35분 내외(발표 20분, 질의응답 15분)로 하며, 발표시간 20분 초과 시 분당 0.5점 감점 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2.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의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제안사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 제안서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기술능력평가 90%, 입찰가격평가 10%

 다. 우선협상대상자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 결정합니다.

 라. 기타사항은 행정안전부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부산관광공사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공정한 계약 진행을 위한 계약·입찰 자율신고제가 적용되는 입찰로 해당자는 다음과 같이 신고하여야 합니다.

    - 신고대상: 배우자 및 4촌 이내의 친족이 공사에 재직 중인 우선협상대상자

    - 신고방법: 신고서식 작성 후 계약부서로 송부

    - 신고시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 신고자에게 입찰 및 계약에 대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14.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의거 다음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위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추후,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지식재산권 관련 등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입찰의 종료 후 입찰자의 요구 시 반환하며, 입찰일로부터 2주간 반환요청이 없는 경우 이를 폐기 처리 합니다.

  나. 입찰을 위해 제출된 서류 및 자료의 소유권 및 저작권 등은 공사에 귀속되지 않으며, 다만, 공사는 필요시 제출된 서류 및 자료의 활용을 위해 입찰자와 협의할 수 있습니다.

  다. 용역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공사가 소유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제안요청서 내 계약 일반사항에 따릅니다.


16. 기타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참가한 입찰이나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른 그 밖에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가 계약체결일 이전에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 참가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계약 관계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바. 입찰관련서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나라장터)의 본 공고상세조회(입찰권유서)에서도 조회 및 열람가능 합니다.

 사. 본 용역은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아.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또는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일



부산관광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