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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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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5231-000 공고일시  2025/06/02 09:38
공고명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현장학습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혜정(☎: 070-7790-099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000,000 원
   
배정예산
52,000,000 원
   
추정가격
47,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공고 제2025-4호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용역 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6.  2.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연수 위탁용역

체험 장소 

 일본(동경·홋카이도) [세부일정 : 일정표 참조]  

체험 기간 

  2025.8.17.(일) ~ 8.23.(토),  6박 7일

예상 인원

  학생  16명, 인솔교직원 4명 (총 20명, 예정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기초금액

금52,000,000원(2,600,000원x20명(일본))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및 인솔자를 포함한 금액(단, 사전답사비용은 포함되지 않음)

 ○ 인솔자 참가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하되,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최종 정산 시 제외하며 별도 청구에 의하여 학교에서 전액부담.

 ○ 기초금액은 일정표(과업지시서)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시 일정

    변경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 증감인원 5명까지 재정산 없도록

여행경비

 ○ 총액금액에 대한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를 항목별(항공료,차량료,숙박비,식비,

    입장료,가이드비,여행자보험,수수료,현지경비 등 일체비용 포함)로 작성, 제출

 ○ 필수코스(오다이바,다이바시티,해상공원,자유의여신상/해리포터스튜디오체험

             /오타루 문화체험/삿포로 문화체험)

왕복항공권(인천→동경,동경→아사히카와,아사히카와→삿포로, 삿포로→인천/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 경비 모두 포함)

 ○ 버스 임차료(현지 버스 주차료, 통행료, 봉사료 포함, 전 일정 단독 투어, 단독 차량으로 20인승(2020년이후 출고된 차량, 안전벨트 기능 이상 무) 

○ 항공: 국적기(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저가항공(LCC) 모두 가능

숙박비(호텔 3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 2인 1실 희망,

           학교와 협의하여 3인 1실이 포함될 수 있음.)

총 17식. 당일 코스에 따라 일부는 자유식 가능.

생수 500ml를 매일 1인당 1병씩 제공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료, 진행비(가이드, 통역, 인솔자 등 기타 행사 잡비)      를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에 대한 총액

○ 노(NO)쇼핑, 노(NO)옵션

주요사항

 ○ 가격 입찰서 제출 학생16명, 인솔교직원 4명 기준 총액으로 산출하여 제출

   - 낙찰자에 한하여 계약 체결 시 가격산출내역서 제출(학생,교사 구분)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산출기초 단가로 조정

 ○ 공고문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다음 조건인 경우 계약을 취소 및 변경할 수 있음

   -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      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 천재지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     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 코로나19 등 전염병으로 인해 여행의 진행이 불가한 경우

   -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 행사 시작 전 코로나19 등 전염병으로 인해 참여가 불가능한 학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공동경비 감안). 행사 진행 중 코로나19 등 전염병 환자가 발생한 경우, 별도 보호시설(장기체류 가능) 및 비상 운용가능 차량과 차량 운전자를 확보하고 학교가 지정한 곳(공항)까지 항공편을 이용한 이송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경우 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 업체안전요원은 계약체결시 자격증사본,연수이수증등을 반드시 제출해야 함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및 아동복지법에 근거하여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를 실시.

○ 우리학교는 업체에게 무상 인원을 지원받지 않음.

 ○ 대가지급시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해야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운영 안내

    책자를 기본으로 함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가격-규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하며,규격 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공동 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

    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

     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

     여행업 또는 국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 하여야 하고, 공고일 현재 서울특별시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단, 여행대리점, 중간알선업체 입찰을 불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       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       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고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       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       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2조 제1항의 7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       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 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위탁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입찰)제출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 제출(G2B) ⇒ 활성화위     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업체는       G2B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결정 ⇒ 현장답사 ⇒ 전자계약 체결

   ※ 단, 적격업체 선정은 2개 이상 업체가 제안서 응찰 시 실시하며, 1개 이하 업체가        제안서 응찰하였을 경우 재공고를 한다.

 

6. 입찰등록 및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가. 접수 기간 : 2025. 6. 2.(월) 10:00 ~ 2025. 6. 10.(화) 10:00

  나. 제출방법

    1) 제안서(규격입찰서)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2) 업무시간 중 접수 가능 (평일 08:30~16:00 제출 가능)

    2)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 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 토・일요일, 국경일은 접수 불가, 우편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우리학교 1층 행정실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지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         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의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         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         을 가짐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         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         에서 제외 함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글로벌 현장학습  용역 제안서[붙임3] 7부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2020~2024년내 초·중·고등학교 국외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붙임5] 1부(초·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금액 반드시 명기)

    4)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 (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5) 서약서[붙임6], 확인서[붙임7], 각서[붙임8] 각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8)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2)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 증빙자료 1부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13)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각서 각1부

   14) 기타 신뢰성과 우수성을 보완·입증할 수 있는 제출 가능한 자료(참고용)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규격입찰서) 설명회

  가. 일시 : 2025. 6. 16.(월) 14:20~

  나. 장소 : 우리학교 2층 세미나실

  다. 비고 : 업체별 발표 시간은 5분으로 제한

 

8.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출기간 : 2025. 6. 2.(월) 10:00 ~ 2025. 6. 10.(화) 10:00

  나.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스템(G2B)로 송부

  다. 유의사항

    1)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이 가능합니다.


9.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6.18.(수) 10: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        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 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우리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단 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평가) 적격자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에 대하여 가격개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은 붙임 2의 배점기준표와 같음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조달청 예정가격 결정방법에 의해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       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      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고득점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한  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의 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         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        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        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        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이행각서(계약상대자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        니다.

  라.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특수조건, 이행각서는 서울시교육청 인터넷홈페이지          (www.sen.go.kr)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100만원이상 금품․향응 제공업체(자) : 고발 및 국세청 통보  

   - 제공업체에 대하여 입찰참가제한 조치

관련법령

위    반    내    용

입찰참가 제한기간

국  가

계약법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뇌물제공

1년이상~2년이하

 입찰 또는 낙찰자의 결정과 관련하여 뇌물제공

6월이상~1년미만

청렴계약

특수조건

 뇌물을 제공하여 입찰의 유리로 계약체결 및 부실시공한 자

2년

 입찰 및 계약조건 유리 및 계약이행 부실을 목적으로 뇌물을 제공

1년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 뇌물 제공

6월

 

  - 건설공사와 관련하여 공무원에게 재물 또는 재산상의 이익을 공여한 건설업자에          대하여 영업정지 신청

관련법령

공여금액

1천만원 미만

1천만원이상~

5천만원미만

5천만원이상~

1억원미만

1억이상

건설산업

기 본 법

영업정지기간

2월

4월

6월

8월


14. 기타사항

 가.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 정보』 → 『용역』 → 『개찰결과』이용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       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 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활동관련 문의 :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연구특성화부 (☎070-7790-0922)

     ▶ 기타 입찰 관련 문의 :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행정실 (☎070-7790-0996)

     ▶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1], 입찰보증서  

      2. 교육여행 평가위원회 제안서평가 항목 및 배점표 1부 [붙임2]

      3. 교육여행용역 제안서 1부 [붙임3] (규격은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 )

      4. 교육여행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1부 [붙임4]

      5. 일정표 [붙임5]

      6. 사업실적 증명서 1부 [붙임6]

      7. 서약서 1부 [붙임7]

      8. 확인서 1부 [붙임8]

      9. 각서 1부 [붙임9]

     10.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붙임10]

     11.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붙임11]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붙임12]

     13.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최종 낙찰자만 제출) 2부 [붙임13]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경복비즈니스고

공고 2025-4호

입 찰 일 자 

20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 보증금률: 5% (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    .    .    .

 

 

                                         신청인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제안서 평가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점수

100

 

 

기술

능력

평가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o수학여행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2021~2025년 국외 수학여행 수행실적 등)

10

 10점 : 5개교 이상

 7점 : 4개교 이상

 5점 : 3∼2개교

 3점 : 1개교 이하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학여행 수행 조직(고용사실실적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5

  5점 : 10명 이상

  4점 : 5~9 명

  3점 : 4명 이하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국외)

5

  5점 : 5명 이상

  4점 : 4명 이상

  3점 : 3명 이하

 

o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신용평가등급(붙임 참조)

10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배점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o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25

우수

보통

미흡

 

10

8

6

 

10

8

6

 

5

4

3

 

o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위치 

 - 안전성 및 독립활동 제공 여부

 -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

20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5

4

3

 

5

4

3

 

o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차량의 년식, 동일회사 차량여부

 - 기사들의 안전 교육 여부

 - 식사제공능력(메뉴/좌석수/위치/위생안전/가격 등)

15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5

4

3

 

o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자격

10

우수

보통

미흡

 

5

4

3

 

5

4

3

 

총 점

 

 

2025학년도 글로벌 현장학습 제안서 평가표

업체명 :                                         평가위원:

붙임 2-1

 

신용평가 등급 기준표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 AA-

A1

 ①의AA+,AA°,AA-에준하는등급

10.0

A+, A°, A-

A2+, A2°, A2-

 ①의A+,A°,A-에준하는등급

10.0

BBB+, BBB°, BBB-

A3+, A3°, A3-

 ①의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 B-

B-

 ①의B+,B°,B-에준하는등급

 8.0

CCC+ 이하

C 이하

 ①의CCC+에준하는등급이하

 6.0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법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






붙임 3

 

제 안 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국외 교육여행(체험학습여행)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6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 이내 중, 고등학교 실적 해당   

4. 수행 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박

 

 

 

식사

 

 

 

차량 

 

 

 

주) 1. 고용사실 증명서류로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제출

    2.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제출

5. 글로벌 현장학습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나. 숙박시설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등급  ooo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o층: ooo 명, o층: ooo 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대형버스

주차가능여부

 

 

 

 

 

 

 

 

 

 

 

 

 

 

 

 

 

 

 

 

 

 

 

 

 

 

 

 

 

 

 

 

 

 

 

 

 

 

 

 

 

 

 

 

 

 

 

 

 

 

 

 

 

 

 

 

 

 

 

 

 

 

 

 

 

 

 

  ※ 일자별 조석식 식단표




라. 차량 운행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탑 승

인 원

차량 내 편의시설

차량회사명

비고

 

 

 

 

 

 

 

 

 

 

 

 

 

 

 

 

 

 

  책임보험 가입 여부 및 기타 안전대책 기재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마.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구분

상해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사망․후유장애

사망

금액(단위:천원)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1인당, 사고 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사.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또는 차량 고장 시 대처방안

   -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 식중독 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 우천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

   - 학생 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 기타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레크리에이션 및 프로그램 등)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   .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과 업 설 명 서


2025학년도 글로벌 현장학습 과업설명서


1. 기간 : 2025년 8월 17일(일) ~ 8월 23일(토) 6박 7일

2. 장소 및 참가 인원

장소

학생 및 교직원 포함 참가 인원

동경· 홋카이도

20명(학생 16명, 교직원 4명)

3. 입찰 방법 : 일괄 입찰(2단계 입찰)

4. 희망입찰가 : 1인 260만원

5. 필수 프로그램(일정표 참고)

  가. 오다이바,다이바시티,해상공원,자유의 여신상

  나. 해리포터 스튜디오 체험

  다. 오타루 문화체험

  라. 삿포로 문화체험

6. 기초금액 산출

  가. 학생, 교사 인원으로 산정

  나. 총액금액에 대한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를 항목별(항공료, 숙박비, 식비,입장료,

      가이드비, 여행자보험, 수수료 등일체비용 포함)로 작성, 제출

  다. 항공권(텍스 및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 경비 모두 포함)

  라. 전 일정 단독 투어 진행, 단독차량 20인승 이상 운영

      (일정 중 2,3일차는 메트로 이용, 2020년 이후 출고된 차량, 안전벨트 기능 이상 무) 

  마. 도쿄메트로 48시간 패스

  바. 항공은 국적기, 저가항공(LCC) 모두 가능

  사. 숙박비(호텔 3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 2인 1실 희망,

             숙소배정은 학교와 협의하여 3인 1실이 포함 될 수 있음)

  아. 총 17식. 당일 코스에 따라 일부는 자유식 가능

  자. 생수 500ml를 매일 1인당 1병씩 제공

  차.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료, 진행비(가이드, 통역, 인솔자 등 기타 행사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에 대한 총액

7. 노(no)쇼핑, 노(no)옵션

8. 특수조건

  가. 다음 조건인 경우 계약을 취소 및 변경할 수 있음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정부의 명령, 운송, 숙박기관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법정 전염병으로 인해 여행의 진행이 불가한 경우

    4)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나. 행사 시작 전 법정 전염병으로 인해 참여가 불가능한 학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공동경비 감안). 행사 진행 중 법정 전염병 환자가 발생한 경우, 별도 보호시설(장기체류 가능) 및 비상 운용가능 차량과 차량 운전자를 확보하고 학교가 지정한 곳(공항)까지 항공편을 이용한 이송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운영 안내 책자를 기본으로 하며 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붙임 5

 

 일 정 표


2025학년도 글로벌 현장학습 일정표

일 자

장 소

교통편

시간

행 사 일 정

제1일

 

8/17

(일)

인천

 

나리타

 

동경

 

저가항공

 

전용차량

 

오후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집결 및 출국 수속

인천국제공항 출발

나리타국제공항 도착

동경 시내로 이동 및 석식

■ 도쿄 시장조사 및 직업인 인터뷰 미션 수행

호텔 체크인 및 투숙

호텔 : 3성급 호텔 급 (2인 1실 기준)

제2일

 

8/18

(월)

동경

메트로

이용

전일

호텔 조식 후

■ 공식 일정 (예정, 자체 섭외)

- 미정

■ 동경 문화 체험

- 오다이바, 다이바시티, 해상공원, 자유의 여신상 등

- 자유시간 및 자유석식 체험

석식 후 호텔 투숙

호텔 : 3성급 호텔 급 (2인 1실 기준)

제3일

 

8/19

(화)

동경

메트로

이용

전일

호텔 조식 후

■ 공식 일정 (예정, 자체 섭외)

- ㈜MIROKU 정보서비스 방문

■ 해리포터 스튜디오 견학

석식 후 호텔 투숙

호텔 : 3성급 호텔 급 (2인 1실 기준)

제4일

 

8/20

(수)

동경

 

 

 

 

하네다

아사히카와

 

전용차량

 

 

일본 국내선

 

전용차량

 

전일

 

 

 

 

17:30

19:15

 

호텔 조식 후 체크아웃

■ 공식 일정 (예정, 자체 섭외)

- 일본 공학원 전문학교 견학

공항으로 이동 및 탑승 수속

하네다 공항 출발

아사히카와 공항 도착

호텔 체크인 후 석식 후 호텔 투숙

호텔 : 3성급 호텔 급 (2인 1실 기준)

제5일

 

8/21

(목)

아사히카와

전용차량

전일

호텔 조식 후 아사히가와 실업고등학교로 이동

■ 공식 일정 (예정, 자체 섭외)

- 자매교 학교 교류

■ 공식 일정 (예정)

- 칸디하우스 견학

호텔 이동 및 투숙

호텔 : 3성급 호텔 급 (2인 1실 기준)

제6일

 

8/22

(금)

아사히카와

 

 

삿포로

 

 

 

전용차량

 

호텔 조식 후 체크아웃 및 삿포로로 이동 (약 2시간 30분 소요)

■ 공식 일정 (예정)

- 시로이코이비토 파크 (오픈존) 견학

■ 오타루 문화체험

- 오타루 운하, 유리공방, 과자거리 등 자유 견학

삿포로로 이동 및

■ 삿포로 시장조사 및 직업인 인터뷰 미션 수행

- 스스키노 거리 미션 수행 및 자유식 체험

호텔 체크인 투숙

호텔 : 3성급 호텔 급 (2인 1실 기준)

제7일

 

8/23

(토)

 

삿포로

 

 

 

인천

전용차량

 

 

저가항공

 

 

 

 

점심전후

호텔 조식 후 체크아웃

■ 삿포로 문화 체험

- 시계탑 외관 등 시내 차창 견학

삿포로국제공항으로 이동 및 출국 수속

삿포로국제공항 출발

인천국제공항 도착 및 해산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붙임 6

 

 사 업 실 적 증 명 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 및 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20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②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7

 

 서 약 서



서   약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확 인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각 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 렴 계 약 입 찰 특 별 유 의 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조달청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부서장(국ㆍ과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와 서울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와 서울시교육청 및 각급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계약을 부실 이행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 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이 규정은 200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한다.

붙임 11

 

 청 렴 계 약 특 수 조 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 1조(목적) 이 청렴계약특수조건은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5조(기타사항)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4년 11월 1일 이후 발주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2

 

 청 렴 계 약 이 행 각 서 

계약상대자용

 

청렴계약 이행 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당해 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대표               (인)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3

 

 입 찰 가 격 산 출 기 초 자 료 (학생)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예시:학생)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2. 예정인원 : 총    명 (각 팀별로 제출)

3. 기    간 : 2025. 8.17.(일) ~ 2025. 8. 23.(토) (6박7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항공료

인천공항 ↔ OO(왕복)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 인천 ⇨ OO :    원 ×    명

□ OO ⇨ 인천 :    원 ×    명 

 

 

2

버스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0대 × O일

 

 

2

숙박비 

(O박 )

 

□  숙박 :    원 ×  명 × O박

 

 

3

식비

 

세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4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5

여행자보험료

  박   일

□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원

 

 

6

기타

 가이드,인솔자 경비 등

 

 

 

합       계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 ÷  학생수)

□    원 ÷    명 :     원

         

 

 

※ 버스임차료는 [계약금액 ÷ (인원수) = 1인당 단가] 인원수에 유의해서 금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3

 

 입 찰 가 격 산 출 기 초 자 료 (교사)


입찰가격 산출 기초자료(예시:교사)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글로벌 현장학습

2. 예정인원 : 총    명(각 팀별로 제출)

3. 기    간 : 2025. 8.17.(일) ~ 2025. 8. 23.(토) (6박7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항공료

인천공항 ↔  각 팀별(왕복)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 인천 ⇨ OO :    원 ×    명

□ OO ⇨ 인천 :    원 ×    명 

 

 

2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고속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대 ×  일

 

 

2

숙박비 

(O박 )

 

□  숙박 :    원 ×  명 ×  박

 

 

3

식비

 

세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  월  일 (○○식당)

 -     원 ×   명

 

 

4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5

여행자보험료

   박    일

□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원

 

 

6

기타

 가이드,인솔자 경비 등

 

 

 

합       계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 ÷  인원수)

□    원 ÷    명 :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