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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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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73035-000 공고일시  2025/06/02 09:41
공고명 경기도교육청 종합방재실 등 시설물 관리 용역[긴급]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공고담당자 박병두(☎: 031-249-03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25,709,000 원
   
배정예산
3,225,709,000 원
   
추정가격
2,932,462,727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교육청 공고 제2025-249호

 

 

[긴급]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용역 입찰 공고합니다.


                                              2025. 6. 2.

                                           경기도교육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goe.go.kr)/민원참여/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경기도교육청 종합방재실 등 시설물 관리용역(장기계속계약)

∘ 입찰공고문 및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계약이행이 가능한 업체만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장기계속계약으로 총 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예산 확정 여부에 따라 차수별 계약을 체결합니다.

 ∘ 투찰금액총 용역기간(2025.7.1.~2026.12.31.)을 임차용역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나. 위     치: 경기도교육청 신청사(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28)

  다. 과업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5.7.1. ~ 2026.12.31.(24개월)

    1) 1차 년도 : 2025.7.1. ~ 2025.12.31.(6개월)

    2) 2차 년도 : 2026.1.1. ~ 2026.12.31.(12개월)  

  마. 추정금액 : 금3,225,709,000원(추정가격: 2,932,462,727원 + 부가가치세: 293,246,273원)

    1) 연도별 사업비

구분

2025년(1차)

2026년(2차)

합계

사업비

1,066,460,000원 

2,159,249,000원

3,225,709,000원 

용역기간

2025.7.1.~2025.12.31.(6개월) 

2026.1.1.~2026.12.31.(12개월) 

2025.7.1.~2026.12.31.(18개월) 

    2) 입찰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장기계속계약, 제한경쟁(실적제한),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장기계속계약으로 총 계약금액을 결정하고, 연도별 예산 확정 여부에 따라 차수별 계약을 체결합니다. 투찰금액은 총 용역기간을 임차용역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한경쟁(실적제한) 입찰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3. 입찰참가자격을 참조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기한 및 제출방법에 따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이며,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예규) [별표 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이 적용됩니다.

  마. 전자입찰로 진행되며,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바.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사. 본 입찰은 공동계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고,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

    3)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실적증명서 제출기한 및 제출방법을 숙지하시어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검사가 완료된 최근 10년 이내‘단일실적’으로‘연면적 40,000㎡ 이상의 업무시설에 대한 건물(시설)관리용역 이행실적을 가지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업무시설은 「건축법 시행령」 별표1(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제14항의 업무시설을 말함(단, 일반업무시설 중 오피스텔은 제외함)  

<실적증명서 제출>

 

1)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실적증명서를 다음의 제출기한 및 제출방법에 따라 제출하고, 사업부서 담당자(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구남주 주무관 / ☎031-249-0302)에게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확인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출기한 : 2025. 6. 9.(월) 18:00까지

   -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사업담당자 구남주 (☎031-249-0302)

     ※ 이메일 주소 : namjoo9@korea.kr / 이메일 발송 후 유선확인 필수

2) 실적증명을 위하여 제출하여야 할 서류는 발주기관 및 관련 협회에서 받은 실적증명서 원본에 한하며, 실적인정여부는 사업부서인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에서 결정합니다.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용역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관련 자료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며, 사본인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 날인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 사용)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실 확인을 위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 추후 원본을 요청하는 경우 원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정해진 기한 내 서류 미제출 업체 및 실적 미충족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제안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제92조(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5)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본 용역의 기 계약 건 해지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설계도서 열람 및 과업 내용 관련

  가. 설계내역서 등은 입찰공고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구남주 주무관, ☎031-249-0302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나. 기타 세부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해당 입찰공고에 첨부된 과업지시서에 의하여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 관련 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사업내용 관련 문의처 :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구남주 주무관, ☎ 031-249-0302)

  라.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기도교육청 재무관리과(박병두 주무관, ☎ 031-249-0386)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받지 못하는 자의 경우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면 입찰참가신청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무효

  가.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6. 2. 10:00 ~ 2025. 6. 10.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 무효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6. 10. 11:00

  나. 개찰장소 : 경기도교육청 재무관리과 입찰집행관 PC

  다.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예규) [별표 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 이상)에 따라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시 적용하는 이행실적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준금액(추정가격) : 2,932,462,727원(부가가치세 제외 금액)

    2) 용역실적 인정범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완료(준공)된 업무시설에 대한 건물(시설) 관리용역 실적(다만 창업기업, 소기업ㆍ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

     - 업무시설은 「건축법 시행령」 [별표1](용도별 건축물의 종류) 제14항의 업무시설을 말함(단, 일반업무시설 중 오피스텔은 제외함)

     - 이행실적은 관련 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 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ㆍ평가함(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3호 서식] 참조)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 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여야 함

  라.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는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하거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 제5절 경영상태 평가 3. 신용평가방법 아.에

        등재한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

        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

       류로 평가합니다.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관련협회의 ‘기업경영분석’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에 대한 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 재무평가 적용 기준비율 : 자기자본비율 40.47% / 유동비율 138.78%

  마. 적격심사 시 지역업체 참여도는 평가하지 않으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3점)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바. 신인도 심사항목별 평가는 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 

      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사.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나라장터“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서류를 위조·변조·부정행사하거나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및 정당한 이유없이 적격심사서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각 1부

     2) 용역이행실적증명서 각 1부

     3)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재무제표 1부

     4) 적격심사 증빙서류 각 1부

     5)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6)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등기부등본, 인ㆍ허가 증명서 각 1부

     7) 기타(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지 제6호 제출서류 목록 참조)

  자. 예정가격을 초과하거나 낙찰하한선 미만으로 투찰한 업체에 대하여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의 통보없이 적격심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차.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정당한 이유없이 적격심사를 포기하는 경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을 불이행하는 경우,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각각의 내용에 해당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카.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은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를 통한 전자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입찰은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 대상입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다음의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69,639,090원

88,399,380원

9,018,006원

163,702,836원

 

  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완료)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대상 용역으로 이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ㆍ해제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아래의 1)~4)호를 내용으로 하는「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계약서에 첨부하여 확약서 내용대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2) 퇴직금, 국민건강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할 것

    3) 포괄적 재하도급을 하지 아니할 것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등을 준수할 것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출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대표자 날인(서명)하여 경기도교육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하도급 관련사항

  - 본 용역은「하도급거래공정화에관한법률에 따른 하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식원확인 입찰이 곤란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각 장마다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입찰공고]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입찰공고]⇒[입찰개찰/낙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