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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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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1078-000 공고일시  2025/06/02 11:15
공고명 2025년 하반기 시설물 정기안전점검 용역(교하지하차도 등 8개소)
공고기관 경기도 파주시 도시관리사업본부 수요기관 경기도 파주시 도시관리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이바래(☎: 031-940-87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8,055,930 원
   
배정예산
38,055,930 원
   
추정가격
34,596,3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파주시 도시관리사업본부 공고 제2025-39호


용역(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제출을 공고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2025년 6월 2일

                      파주시 도시관리사업본부 (분임)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하반기 시설물 정기안전점검 용역(교하지하차도 등 8개소)

   나. 용역현장: 교하, 산내, 와동, 한길, 운정, 가온, 쇠재, 후곡 지하차도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80일

   라. 용역개요: 정기안전점검 1식

      ※ 투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사업담당부서, 도로관리과 ☏031-940-5702)

   마. 기초금액: 금38,055,930원(추정금액: 34,596,300원, 부가가치세: 3,459,630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가격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가격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가격 제출결과 결정된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제출가격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가격 제출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견적가격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가격 제출결과 결정된 계약상대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 전자견적, 소액수의(총액)


 3. 견적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자

전자입찰 접수개시일시

전자입찰접수 마감일시

전자입찰 집행(개찰)일시

개 찰 장 소

2025. 6. 9.(월)

10:00

2025. 6. 11.(수)

10:00

2025. 6. 11.(수)

11:00

파주시 도시관리사업본부 도시관리과

입찰집행관 PC

  ※ 재입찰 개찰: 2025. 6. 12.(목) 11:00 (별도 통보 없음)

  전산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미리 입찰서를 투찰하시기 바라며, 전산 장애가 발생할 경우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 모든 자격을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같은법 시행규칙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체로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나. 견적제출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파주시 내에 소재한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에 따른 안전진단전문기관(교량 및 터널 또는 종합분야) 또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의 2에 따른 안전점검전문기관(토목분야)으로 등록된 업체

    「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 부칙(제31328호) 제7조에 따라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로서

       ’23년 12월 31일까지 업종을 전환하여 등록한 건설사업자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상의 안전점검을 대행할 수 있음.

         ⇒ 업종전환을 완료한 건설업 등록증 제출 필요

     *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 : 부칙 제7조에 따라 2020년 9월 16일 전에 시설물유지관리업을등록했거나 등록 신청한 자로서 종전의 [별표2]에 따른 시설물유지관리업의 등록기준을갖춘 자

  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 규정에 의거 국토교통부 장관이인정하는 정기안전점검교육(토목 분야) 또는 정밀안전점검 및 긴급안전점검교육(토목분야)또는 정밀안전진단교육(교량 및 터널 분야)을 이수하고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에 등록한책임기술자(시행령 별표5의 기술자격, 교육 및 실무경력 요건을 보유한 자)를 보유한업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규칙 제10조(책임기술자의 교육훈련 등)에따른 교육 시간을 충족해야 합니다.

    낙찰예정자는 책임기술자의 자격증명서 및 교육이수증, 경력증명서 등 시행령 [별표 5]의자격요건(입찰공고일 기준)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부적격 처리합니다.

  라.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10조 2항에 따라 해당 시설물을

       설계, 시공, 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 및 해당 시설물의 관리주체에   소속되어 있거나 그 자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 및 제9호를 적용하여 부정당업자 제재합니다.

  아.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5.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사항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용역입니다.

  나.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 체결 시계약부서에, 사업 착수시 사업부서(감독관 등)에 각각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해당 사업의 특성에 맞게 「안전보건수준 평가표」(붙임2)를 준용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 후 착공(착수)시 발주기관(감독관)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득하여야 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으로 견적제출한 자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용요령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낙찰자 결정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8.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등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하며 일반관리비 및 이윤 포함하여 정산합니다.

  나. 보험료 등의 미사용으로 인한 사후 정산 시(대가지급 청구 시) 변경계약을 하여야 하며, 사용내역 확인(사업장 신고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첨부)후 청구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본 견적제출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자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날인한「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제출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관련: 도로관리과 구조물관리팀 김필기 주무관(☎ 031-940-5702)

    - 계약사항: 도시관리과 수변공원팀 이바래 주무관(☎ 031-940-8702)

    - 전자입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 2]

안전보건수준 평가표(예시)

□ 사업명: 000공사, 000용역, 000위탁 등

                                                                              〔작성자: 착수시(계약상대자), 준공시(발주부서)〕

평가항목

수급인 평가기준

(도급인: 발주자, 수급인: 계약상대자)

(착수시)

수립여부

(O,X,해당없음)

(준공시)

이행여부

(O,X,해당없음)

□ 안전보건 관리체제

 

 

1. 일반원칙

안전보건방침 수립(안전관리규정, 지침, 매뉴얼 등)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 방침 수립 포함하여 작성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파주시 공중이용시설 387개소(별첨) 대상 여부

2. 이행계획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수급인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여부

3. 역할 및 책임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기술 전문인력 보유 현황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파주시 공중이용시설 387개소(별첨) 대상 여부

□ 실행수준

 

 

4.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지원시스템(https://kras.kosha.or.kr) 활용하여 도급사업(사업장 등)에 대한 위험성평과 결과에 대한 이해수준 및 자체 유해‧위험요인 평가수준을 도급인(발주자)과 수급인(계약상대자)가 함께 검토 및 보완 실시 후 작업 여부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5.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보호구 착용확인 등) 확인 여부

6. 이행확인

안전조치(도급인의 지도조언에 대한 이행 포함) 이행 여부

7. 교육 및 기록

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5년) 여부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의 안전보건확보를 위한 교육 포함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파주시 공중이용시설 387개소(붙임5) 대상 여부

8. 안전작업허가

   (필요시)

유해‧위험작업(밀폐공간, 맨홀 등)에 대한 안전작업허가서를 수급인으로부터 제출받아 이행수준에 대한 적정성 검토(발주자) 후 허가 여부

□ 운영관리

 

 

9. 연락체계

비상연락망 구축(도급인, 수급인, 관계기관 등)

O, X, 해당없음

O, X, 해당없음

10. 위험물질 및 설비

    (필요시)

유해‧위험 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대책(고용부, 소방서, 병원 포함)

12. 안전관리비용

    (필요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파주시 안전보건관리비용 등 적정 사용 계획

※  「중대재해처벌법」에 해당하는 공중이용시설에서 수행하는 도급용역위탁 등 사업인 경우 시설물 이용자를 위한 안전보건관리비용 적용 여부

시민재해(「중대재해처벌법」 제2조 제4호, 제6호, 같은법 시행령 제3조 (공중이용시설) 파주시 공중이용시설 387개소(별첨) 대상 여부

 

 

20  년    월    일

           작성자(착수시 계약상대자)      직책:             성명:           (인)

           평가자(준공시 감독자)          직책:             성명: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