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 41052
주소 : 대구 동구 아양로 352 사서함 304-110호 대한민국 공군 군수사령부 제81항공정비창
인터넷 홈페이지 : http://www.d2b.go.kr
- 공고문 조회 : 홈페이지→국방전자조달→국내조달→경쟁입찰→입찰공고
→해당공고호수 클릭→입찰공고문 안
(용역) 긴 급 공 고
ㆍ입찰 공고명 : KT/A-1엔진 수리부속 6종 외주정비
ㆍ수 요 기 관 : 공군 제81항공정비창
본 입찰 설명서는 공군군수사령부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국방전자조달시스템 : 콜센터(☎1577-1118)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81창 계획과 계약관(☎ 053-989-2256)
○ 외주정비 관련문의 : 군수사 81창 사업부서 (☎ 053-989-2363)
○ 적격심사 관련문의 : 81창 계획과 (☎ 053-989-2256)
* 문의 가능시간 : 오전 09:00~11:30, 오후 01:30~04:30
* 매주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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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아래 기재된 공고문 및 각종 법령,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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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1. 입찰공고문
2. 계약특수조건
3.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방위사업청 예규)
4.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방위사업청 예규)
5. (계약예규) 정부입찰․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 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8. 국방부 일반용역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국방부 훈령)
<자료 검색>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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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긴 급 공 고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2.
공군 제81항공정비창 계약관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KT/A-1엔진 수리부속 6종 외주정비
나. 기초예비가격공개 : 입찰등록마감일 전일까지
다. 등록마감일시 : ’25. 6. 10. 16:00
라. 투찰마감일시 : ’25. 6. 11. 10:00
마. 개찰일시 : ’25. 6. 11. 10:30
바. 납 기 : ’25년 12월 21일
사. 계약종류 : 총액(적격심사제)
아. 납 지 : 대구(81창)
자. 예산액(부가세포함) : 96,252,000원
차. 적격심사 서류접수 마감일시 : 서류요청을 통보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전자입찰제도가 적용되니 미리 지문보안토큰에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4. 개찰의 장소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5.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이라 함) 제12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입찰등록서류를 마감일시까지 제출하고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제한을 받지 아니한 자
나.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5조에 의한 업체 등록을 마친 업체
다.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까지 한국표준산업분류 “도장 및 기타 피막처리업(25923)” 등록 업체
라. [Sermetel 코팅 및 Plasme Spray 작업 공정] NADCAP 승인 업체
(NADCAP :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 계약업체 인증 프로그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4호에 의거 중소기업자간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사업입니다.
6. 입찰참가등록 및 입찰관련서류에 관한 사항
가. 등록서류
- 사업자등록증, 공장등록증명서, NADCAP 인증서
나. 상기의 등록서류는 국방종합전자조달(http://www.d2b.go.kr)을 통해 제출바라며, 입찰참가신청서, 입찰 보증금을 제외한 기타 등록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상의 첨부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다. 첨부파일 전자송부 시에는 한글파일 또는 PDF, JPG파일로 업로드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신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1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를 참조하여 전자신청만 인정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등의 입찰 관련 서류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사업자등록증에 등록된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성명, 사업장소재지, 등록업종 및 품목, 공장등록증명서 등 제반 등록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업체정보의 수정 및 보완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과 국고귀속에 관한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전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을 전자보증서로 제출 시, 피보험자 성명은 공군 군수사령부(사업자등록번호 : 502-83-02128) 납부금액은 입찰금액의 2.5%이상 으로 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납부여부를 확인하고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납부를 면제 받은 자는 국방전자조달을 통하여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시”전자 지급 확약서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같은 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전자입찰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안내
가. 업체등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일원화되어 관리됩니다. 신규 등록 및 기 등록정보 변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신청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시스템의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마쳐야 합니다.
나. 전자보증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보증회사와 연계되어 운영되며 조달업체는 보증회사에 발급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자는 전자입찰서를 작성하여 전송할 때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전자입찰의 경우에는 지문보안토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서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방전자조달 시스템(http://www.d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전자입찰자는 입찰 후 “입찰서 조회”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서의 제출 시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6조, 전자서명법 제20조 및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용역계약입찰유의서 등을 참고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다만, 낙찰자는 별도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하는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같은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1항에 따라 등록된 사항 중 다음 각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등록사항(변경이 있을시)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초예비가격 및 예정가격 : 기초예비가격은 입찰등록마감일 전일 국방전자조달[http://www.d2b.go.kr(경쟁 입찰 → 기초예비가격)]에 게시할 예정이며, 복수예비가격은 ±2% 범위 내에서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가 자동 설정되며, 입찰자 별 2개의 선택한 예비가격번호에서 다수 선택된 4개의 산술평균가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당해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그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낙찰하한율 : 87.745%)이면 낙찰자로 결정하며, 우선 순위자가 95점 미만인 경우에는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적격심사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5항에 따라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국방부훈령)”에 의하며, 평가기준【별표 1】의 “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 세부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또한, 낙찰자가 없는 경우 유찰 처리합니다.
다. 적격심사 진행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입찰일 또는 적격심사 서류요청을 통보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심사서류를 기한 내 미제출시에는 추가 제출할 수 없습니다.
(SMS서비스 수신 신청을 통하여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 문자안내 받으시기 바라며, SMS서비스 수신 미신청 등으로 인하여 안내받지 못하였을 경우 일체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라. 적격심사의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
1) 당해용역수행능력(특별신인도)(2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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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부 기 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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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인정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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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엔진 수리부속 정비 실적
(Sermetel 코팅과 Plasme Spray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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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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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실적합계액이 기초예비가격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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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행실적은 계약일자와 납품기한에 관계없이 이행 완료된 시점 기준 입니다.
※ 이행실적의 평가는 국내․외 모든 실적을 인정하며 공공기관의 경우는 실적 증명서로 평가한다.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 확인된 당해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의 이행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한 경우에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공급받는 자의 인감증명을 첨부한 거래사실 확인서 기타 이행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하게 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대상자가 입증책임을 다하지 아니하여 이행실적의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단, 국내업체가 외국에서 수행한 용역이행실적 또는 외국에 소재하는 업체가 수행한 용역 이행실적으로서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용역이 아닌 경우에는 이를 공증하거나 현지 상공회의소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고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재무상태(10점)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3) 신인도 (-2점) : [별표 5] 참조
4) 입찰 가격(90점) : 평점산식으로 평가
5) 결격사유(-25점) : 입찰자 주거래은행의 금융거래 확인서로 평가
(당좌거래확인서 등 유사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마.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 낙찰자 결정 :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관련 법령[용역입찰유의서 및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및 계약관련 법령(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 등)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관련서류(계약특수조건, 예산내역서 등)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입찰등록 전까지 문의처로 질의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개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입찰 집행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마감시간이 임박한 경우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등록이 확정된 자는 투찰 마감일시까지 상시입찰이 가능합니다.
바. 첨부파일로 제출 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당해 첨부파일을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사. 본 입찰 건은 우리부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건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대상자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서약서를 우리부대에 제출하여야 하며, 서약서는 우리부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1조 제1항 제9호,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계약예규) 제5조 제3항 의거 부도 및 파산업체의 입찰참가를 제한합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053-989-2256), 감찰실(☏ 053-989-1026)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공군 제81항공정비창 계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