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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75908-000 공고일시  2025/06/02 13:13
공고명 2025학년도 대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포항교육청 대도중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포항교육청 대도중학교
공고담당자 정혜경(☎: 054-251-777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2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3,298,000 원
   
배정예산
113,298,000 원
   
추정가격
102,99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도중학교 공고 제2025-30호




2025학년도 대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가격동시입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대도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613-4504), 감사관실(☎054-805-3203)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조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대도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여행장소

서울 및 경기도 일원(에버랜드외)

용역기간

2025. 10. 22.(수) ~ 2025. 10. 24(금) (2박 3일)

용역개요

총 300명(학생 285명, 인솔교사 15명)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기초금액

금113,29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참여예정인원: 300명(학생: 285명, 인솔교사: 15명)

- 인솔 교직원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산출함(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여행경비

- 숙박비(4성급 호텔 또는 콘도, 리조트급 이상에 준하는 숙박시설(2박)식사(조식 2식)가능하고 레크레이션 장소보유)

- 식사비 3식(중식 2식과 석식 1식으로 5찬 이상)

- 버스임차료(45인승 9대,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비용 포함)

- 안전요원 배치경비(야간 3명 2일)

- 입장료 및 관람료, 운영수수료, 여행자보험, 레크레이션 경비, 기타경비(우천시 비옷 제공 등 포함), 부가세 등 계약서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 비용 포함

※ 참가인원과 일정 변경에 따른 경비 증감액은 사업 완료 후 정산 지급함.

기타사항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 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계약서 및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방식,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학교에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 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 전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 이상]계약법 시행령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 기간: 2025. 6. 2.(월) 15:00 ~ 2025. 6. 24.(화) 15:00

     ※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북 포항시 대도중학교 행정실(☏054-251-7771)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1] 1부.

  -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 대리인은 접수 시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 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등기 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1부)

 2. 각서[서식2] 1부.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서[서식3]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1부는 제안 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9부은 제안업체명을 인지 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불가

 4. 여행 위탁 실적증명서[서식4] 1부.

  -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최근 3년간 수학여행 위탁용역계약 실적증명(서울 경기권 위탁용역 실적만 해당됨)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

 5. 청렴서약서[서식5]  

 6.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 등록증 사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7.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8.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부.

 9.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10. 자동차 및 숙박관련 서류 일체 1부.

 11.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2.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일체[제안요청서 참조]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대해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6. 2.(월) 15:00 ~ 2025. 6. 24.(화) 15: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서 평가 및 가격개찰

 가. 제안서 평가

   1) 업체당 10분의 제안 설명 시간이 주어지고, 공고상 명기된 평가표에 의거 자체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평가하며, 평가결과는 따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2) 기술(규격)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 6. 26.(목) 16:00 ~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은 조정될수 있음)

 나. 가격 개찰

   1) 개찰일시: 2025. 6. 30.(월) 11:00

   2) 장소: 대도중학교 입찰집행관 PC

   3) 가격 개찰 시 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만 가격을 개찰합니다.

    ※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6. 30.(월) 11:00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익일 15:00까지, 개찰은 16:00에 실시합니다.

     ※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이미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 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완료 후 실시되므로 제안서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선금 ․ 대가 지급요령」에 의거 확정되지 않은 수학여행 대금은 수익자부담경비이므로 자금 사정의 불가피한 사유에 해당 되어 선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라.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054-251-777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5.  28.





대도중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