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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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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1609-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02 14:08
공고명 2025학년도 성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서산교육청 성연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서산교육청 성연중학교
공고담당자 김태희(☎: 041-662-80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2 14: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6/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7,485,270 원
   
배정예산
107,485,270 원
   
추정가격
97,713,8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성연중학교 공고 제2025-4호

2025학년도 성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성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성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나. 여행기간: 2025. 9. 15.(월) ~ 2025. 9. 17.(수), 2박 3일

 다. 여행장소: 서울/경기 일원

 라. 예상인원: 총 186명 (학생 176명, 인솔교사 10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용역비를 정산함

 마. 기초금액: 금일억칠백사십팔만오천이백칠십원(₩107,485,270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에는 왕복 전세버스비(성연중⇔현지 운행), 숙박시설(식비 포함) 이용료, 현지 식비, 간식비, 여행지 입장(관람․체험)료, 여행자보험료, 안전요원 및 야간경호 인력비, 여행알선수수료, 제세공과금 및 기타 제반 비용이 전부 포함됨

  바. 규격입찰서 제출일시 및 장소

     - 2025. 6. 9.(월) 09:00 ~ 2025. 6. 11.(수) 15:00 성연중 행정실 직접 접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제출 기간 직접 접수만 가능함)

 사. 가격입찰서 제출일시 및 장소

     - 2025. 6. 9.(월) 09:00 ~ 2025. 6. 11.(수) 15:00 나라장터(G2B)

 아. 제안설명회 개최일시 및 장소: 2025. 6. 16.(월) 15:30 ~ 성연중 교장실

 자.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19.(목) 11:00~ 성연중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른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건으로,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총액입찰입니다.

  다. 지역제한(충청남도) 입찰입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충청남도 내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개찰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5. 낙찰자 선정 절차

가. 규격입찰서(제안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후,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가격 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미만 업체는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지 않음)

 

《 낙찰자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②제안서 접수(행정실) ⇒ ③제안서 평가(제안서평가위원회) 및 가격 개찰 대상 업체 선정 ⇒ ④가격 개찰(G2B) ⇒ ⑤낙찰자 결정

나.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증빙자료 목록은 붙임(1~2)와 같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기준 ±3%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제1항 제3호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를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개찰 결과는 별도로 발표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낙찰자 통보예정일: 2025. 6. 19.(목) 12:00~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이 정한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지침 제4253호)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성연중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에 관한 사항

가. 제출기간: 2025. 6. 9.(월) 09:00 ~ 2025. 6. 11.(수) 15:00

나. 제출장소: 성연중학교 행정실

다. 제출서류: 별첨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양식에 의함

라. 유의사항

   1) 토요일․일요일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2) 행정실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우편 및 FAX 등 접수 불가)

   3) 대리인 접수시에는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4) 제안서는 총 8부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하며, 증빙서류 누락 등 서류가 미비할

     경우 접수하지 않거나 보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6) 본교는 필요할 경우 업체에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제안설명회 개최에 관한 사항

가. 개최일시: 2025. 6. 16.(월) 15:30 ~

나. 개최장소: 성연중학교 교장실

다. 제안순서: 제안서 접수순

라. 제안시간: 업체별 10분(제안설명 5분, 질의응답 5분) 이내

마. 유의사항

   1) 접수순으로 제안설명회를 진행하되, 대상 업체가 제안설명회 시작 전까지 참석

     하지 않을 경우 맨 마지막에 설명하는 것으로 변경 운영합니다.

   2) 모든 업체의 제안설명이 끝난 후에도 참석하지 않을 경우 해당 업체는 불참으로

     간주하고 제안평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여 업체는 공고문, 과업설명서,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양식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한 이의신청 및 비리(부패)행위, 불공정행위에 대해서는 본교 행정실(☏041-662-8051), 충청남도교육청 감사관(☏041-640-7007) 및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전자민원·신고창구-부패․공익신고]를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으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과업 설명에 관한 사항: 성연중학교 2학년 부장(041-662-8050)

다.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성연중학교 행정실(041-662-8051)

 본 계약의 담당자는 성연중학교 김태희 주무관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 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주  소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성연로 210-4 성연중학교

연락처

 전화 : 041-662-8051, FAX : 041-669-8057



2025년  6월  2일



성 연 중 학 교 장

[붙임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 적격자 선정기준: 기술능력평가 평균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정량

평가

분야

(35점)

 

1. 수학여행 수행실적 (15점)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중․고 학생

숙박형 수학여행 위탁용역 완수 실적(계약기준 아님)

 - 실적인정기간: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5년

 - 평가기준: 금차 기초금액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주)1

참조

A. 평가기준의 100% 이상

15

B. 평가기준의 80% ~ 100% 미만

13

C. 평가기준의 60% ~ 80% 미만

11

D. 평가기준의 60% 미만

9

2. 제안업체 경영상태 (10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기준비율: 22.98%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80% ~ 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60% ~ 80%미만

3

D. 기준비율의 60%미만

2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기준비율: 83.51%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80% ~ 100%미만

4

C. 기준비율의 60% ~ 80%미만

3

D. 기준비율의 60%미만

2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10점)

5명이상

4명

3명

2명

1명

주)3

참조

 3.1. 수행조직 인력 규모

5

4

3

2

1

 3.2. 자격소지자(국내여행안내사) 현황

5

4

3

3

1

정성

평가

분야

(65점)

 

4.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제안서 작성의 적정성

5

4

3

2

1

 4.2. 수학여행 운영 능력의 신뢰성

5

4

3

2

1

5. 행사 질적 수준 (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현지 사정변경에 따른 대체 프로그램의 적정성

5

4

3

2

1

6.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현황

5

4

3

2

1

 6.2. 객실 배치의 적정성(객실당 면적, 배치 인원, 층별 위치 등)

5

4

3

2

1

 6.3. 급식 분야(영양사 등 조리 인력, 메뉴, 좌석 규모, 위생 등)

5

4

3

2

1

 6.4. 시설 안전성 (건축물 노후 현황, 방재 및 피난설비 보유 현황, 화재․영업배상보험 가입 현황 등)

5

4

3

2

1

7. 교통운행 제공 능력 (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7.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 연식, 안전장비, 동일회사 차량 여부, 무사고 여부 등)

5

4

3

2

1

 7.2. 차량운행계획의 적정성(학생안전확보 계획, 업체 및 운전원 교통안전 정보 등)

5

4

3

2

1

8. 현지식 제공 능력 (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8.1. 식단 메뉴 및 가격, 식당의 접근성, 위생 안전, 좌석수,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 여부 등

5

4

3

2

1

9. 행사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수준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9.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적정성 및 여행자 보험 내역

5

4

3

2

1

 9.2. 여행안내자 및 안전(경비)요원 배치 계획

5

4

3

2

1

 9.3. 사고, 질병, 낙오자 발생 등 응급상황시 조치계획

5

4

3

2

1

합      계

100

 

주1) 수학여행 수행실적

  - 수행실적은 발주기관에서 발급한 원본 완수실적증명서만 인정함(사본 제외, 계약기준이 아님에 유의)

  - 중․고 숙박형 수학여행 수행실적만 해당되며,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5년간 실적을 합산함

  - 평가 기준액은 금차 수학여행 기초금액 기준으로 함

주2) 제안업체 경영상태

  - 경영상태 평가를 위한 기준비율은 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경영상태 평균비율(자기자본비율 22.98%, 유동비율 83.51%)을 적용함

  -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이후 가격개찰대상자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부도 등”

    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참가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함

주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행조직 인력 규모는 공고일 현재 제안 업체의 4대보험 가입 증명서로 확인함

  - 자격소지자 현황은 제안 업체 소속 직원 중 국내여행업 자격증 소지자 인원수를 기준으로 함

[붙임2]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정량

평가

분야

1

 ○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5년간 완수한 실적

  - 발주처 발행 원본실적증명서(G2B 발급 실적증명서 인정)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2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최근 회계연도 국세청 홈텍스 발급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재표

 

3

 ○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

 

  - 입찰공고일 기준 4대보험 사업장가입자명부

  - 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 사본

 

정성

평가

분야

4

 ○ 제안업체의 부분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건물 전경,

객실 내부, 식당, 편의 시설 등

사진 첨부

  - 숙박업체 사업자등록증, 영업등록증, 건축물대장 사본

  - 각종보험(화재, 생산물․영업배상 등) 가입증명서 사본

  - 최근 1년 이내 법령에 따른 위생, 전기, 소방, 가스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 편의시설 현황(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본교 학생 및 교직원 객실 배치계획(객실당 면적 기재)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급식종사자 현황(영양사․조리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서)

  - 숙박기간중 예정식단표

6

 ○ 교통 운행 제공 능력

 

  - 전세버스사업자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 운행예정 차량 차량등록원부, 보험가입증권 사본

  - 운행예정 차량 안전장치(차로이탈경고장치 등) 설치현황

  - 운행예정 운전원 운전경력증명서, 운전적성정밀검사 판정표

  - 차량운행 계획(학생안전 확보방안, 음주여부 확인기록지 제출 계획 등)

 

7

 ○ 현지식 제공 능력

 

  - 일정별 현지식 제공 일정표(식당 내외부 사진 포함하여 작성)

  - 식당 사업자등록증,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또는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 메뉴 및 가격표

  - 보험 가입증명서(화재, 생산물․영업배상 등) 사본

  - 급식종사자 현황(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사본 등)

현지 식당

내․외부 등

사진 첨부

8

 ○ 행사 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수준

 

  - 여행 일정별 학생 안전 확보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 예정내역(보상범위, 1인당 예정액 포함)

  - 안내원 및 안전(경비)요원 배치 계획(자격증 및 이수증 포함)

  - 사고, 질병, 낙오자 발생 등 응급상황시 조치계획

 

1) 증빙자료 목록 중 제출이 가능한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고, 제출하지 않은 자료로 인한 평가 불이익은 업체에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기타 상기 목록 이외에 평가에 반영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자료 제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