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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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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1810-000 공고일시  2025/06/02 14:23
공고명 2025년 스마트 그린도시 시스템 유지관리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공고담당자 최소이(☎: 064-710-659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3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6/1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7,475,000 원
   
배정예산
157,475,000 원
   
추정가격
143,159,09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 – 1976호


(긴급)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스마트 그린도시 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용역개요

 제안요청서 참조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12. 31.

사업금액

 금157,475,000원

 

추정가격(A)

 금143,159,090원

부가가치세(B)

 금14,315,910원

기    타(C)

-

 

 

기초금액(A+B)

 금157,47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유의사항 】

  -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로부터 정산(일할계산)하여 지급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근거: 지방계약법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2. 공고기간: 2025. 6. 3.(화) ~ 2025. 6. 13.(금)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시: 2025. 6. 13.(금) 10:00 ~ 17:00


3. 입찰 참가 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총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의 요건의 증명)의 자격요건을 갖춘 사업자로 같은 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 등록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발급된 자료도 포함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 참가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중소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입찰참가가 제한되며「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제4항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는 입찰참가가 제한됩니다.


4. 공동계약 및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1) 공동이행일 경우 컨소시엄을 통해 위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하고, 이 경우 지분율이 높은 컨소사가 대표사가 되어야 하며, 공동이행자의 수는 모두 최대 5개 업체 이내여야 하고, 공동이행인 경우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본 사업은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해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4) 구성원 모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5) 당사자 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관계를 명백히 규정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7)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안내

  가. 제출일시: 2025. 6. 13.(금) 10:00 ~ 17:00

  나.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또는 기타 방법 접수 불가)

  다. 제안요청서(사업) 설명회: 별도로 실시하지 않음(제안서로 갈음)

  라. 제출장소 및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반드시 참고

제출장소

제    출    서    류

<입찰참가 등록>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

 

제주특별자치도청

1청사 별관 4층

(제주시 문연로 6)

계약팀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④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및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각 1부

⑤ 직접생산증명서 및 중소기업확인서 각 1부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⑦ 공동수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 구성원별 위 ②~⑥의 서류 각 1부

8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9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등

<제안서 제출>

 

제주특별자치도

우주모빌리티과

 

제주특별자치도청

건설회관 4층

(제주시 신대로 64)

스마트시티팀

① 입찰참가 공문 및 입찰참가신청서 사본 1부

정량적 제안서(경영상태, 기술인력보유현황, 수행경험(실적), 사회적책임) 2부

  ※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포함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사회적책임 관련 증빙 서류

③ 정성적 제안서 10부

  ※ 원본은 각 1부만 작성하고 나머지는 평가본 각 9부로 작성

  ※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반드시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

④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각 1부

  ※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를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⑤ 발표자료 10부

  ※ 원본은 각 1부만 작성하고 나머지는 평가본 각 9부로 작성

  ※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반드시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

⑥ USB 1개(라벨부착)

  ※ 정량적 제안서, 정성적 제안서, 발표자료 원본 수록

⑦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 모든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6.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기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며 제안서의 평가는 가격평가와 기술능력평가로 구분하며,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구분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협상순서는 제안서 종합평가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아래와 같이 결정합니다.

      1)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2)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라. 가격제안서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기초금액이 공개되지 않았을 때는 배정예산을 기초금액으로 간주합니다.

  마.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거나, 협상 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에 따라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시/장소 : 별도 공지

  나.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다.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라. 발표자 : 사업총괄책임자(PM)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8. 입찰 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 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 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 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작성한 제안도서 및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관련 산출물 일체)에 대한 지식소유권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준공과 동시에 공동으로 소유합니다.

  나. 본 사업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다.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제안서의 분실 또는 손상에 대하여는 우리 도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라.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장실사를 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바. 제안참가에 따른 모든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제안요청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예규‧고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최종 낙찰자는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다음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수지타산 등을 이유로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불응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2호 적용,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자.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하고, 4대(고용, 산재, 건강, 연금) 보험의 완납증명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낙찰업체는 계약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작성(발주기관과 사전협의, 공동수급인 경우 협정서 포함)하여 착수계와 함께 제출하며, 대금청구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원칙으로 합니다.

  타.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주특별자치도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eju.go.kr/입찰정보)에도 게재되어 있습니다.

    1) 입찰참가자격, 제안요청서 등: 제주특별자치도 우주모빌리티과(☎710-4824, 유성민)

    2) 입찰공고, 계약체결: 제주특별자치도 회계재산관리과(☎710-6595, 이유찬)


2025.  6.  2.


제주특별자치도 (분임)재무관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online/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s://audit.jeju.go.kr/together/auditreport/report.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