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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78906-000 공고일시  2025/06/02 15:51
공고명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신창중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신창중학교
공고담당자 민명진(☎: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314,500 원
   
배정예산
68,314,500 원
   
추정가격
62,104,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용 역 명 :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공고기간: 2025. 6. 2.(월) ~ 6. 10.(화) 10:00

�� 견적서 제출기간: 2025. 6. 5.(목) 10:00 ~ 6. 10.(화) 10:00

�� 개찰일시 : 2025. 6. 10.(화) 11:00

�� 수요기관 : 신창중학교


 이 안내서는 신창중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에서 견적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에 관한 사항: 062-958-9594 (행정실)

    사업에 관한 사항: 062-958-9523 (2학년 연구실)



2025. 6. 2.




신 창 중 학 교

이 안내서는 신창중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 수의계약에서 견적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고시 제2022-23호, 2022. 10. 25.)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22-22호, 2022. 10. 25.)

Ⅳ.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제2022-21호, 2022. 10. 4.)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31호, 2022. 12. 23.)

Ⅵ.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32호, 2022. 12. 23.)

Ⅶ.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Ⅷ.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과업설명서

Ⅸ.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신창중학교 공고 제2025-30호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참가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신창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 10. 16.(목) ~ 10. 17.(금) (1박 2일)

 다. 예정인원: 총 261명(학생 243명, 인솔 교직원 18명)

 라. 기초금액: 금68,314,500원

    - 학생: 1인당 금265,080원 / 교직원: 1인당 금216,670원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 1인당 단가 기준으로 정산

  ※ 기초금액은 식비, 입장료, 교통비, 보험료,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

  ※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경비명시해야 함

 마. 여행코스: 과업설명서 참조

2

 

견적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식비, 입장료, 교통비,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광주광역시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불허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 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이어야 합니다.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21-11호, 2021. 6. 11.)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2025. 6. 5.(목) 10:00 ∼ 6. 10.(화) 10:00

나. 본 용역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의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수의계약 견적 제출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6. 10.(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사정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8

 

견적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에 따른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체결시 확인서 제출)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바. 견적입찰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3항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됩니다.

 아.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지정기일까지 학교가 요구하는 계약에 필요한 일체의 서류를 갖추어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계약체결시 제출서류

 가. 계약체결 시

   1) 계약서(G2B 전자계약서로 대체)

   2) 계약보증이행증권

   3)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4)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5) 인감증명서(전자계약 체결 시 제출 생략)

   6)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7)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8) 수학여행 항목별 산출내역서(학생, 교직원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경비는 숙박료, 식비, 시설이용료, 교육활동비, 입장료, 기타 경비 등의 내역을 명시)

   9)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 내용(프로그램, 차량운영계획, 숙소, 식사 등)

  10) 프로그램 인증 확인서(외부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11) 숙박 및 식당 등의 계약서 또는 예약확인서

 나. 착수 시 - 여행업체

   1) 착수신고서(총괄책임자 현황 포함)

   2) 여행자보험 증권(학생 및 인솔 교직원, 출발 3일 전까지)

   3) 외부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안전요원 연수 이수증

   4)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출발 3일 전까지)

   5) 전체 일정 식단표

   6)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및 안전계획

   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다. 착수 시 - 숙박시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숙박업・음식업 허가증(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3)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 증권 사본

   4) 숙박시설 현황(객실배치도(실별인원) 등)

   5) 최근 1년 이내 지자체에서 실시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
전기・가스・위생 등 안전점검 결과표

   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라. 착수 시 - 차량업체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전세버스교통안전조회결과통보서

   3) 운행차량배차확인서

   4) 전세버스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5)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 동의서(출발 3일 전까지)

   6) 차량보험증권

   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11

 

청렴계약제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 관련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 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내용서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 기타 관계규정에 따르며, 견적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2학년 연구실(☎062-958-9523)로, 견적서 제출 안내·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62-958-959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 6. 2.



신 창 중 학 교 장


<별첨 1>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

계약명

 

계약금액

 

계약보증금

 

하자보증금율

 

하자보수기간

 


1. [수의계약 결격사유 부재] 당사는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아니합니다.


2. [청렴계약 이행]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계약이행 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의 어떠한 불법·부당 요구에도 단호히 이를 거부할 것입니다.


3. [부실공사(용역, 물품) 방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내역서 또는 견적서상의 기준규격과 다른 자재를 쓰거나 불량 자재를 쓰는 등 부정한 시공·이행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4.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 지급] 계약서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된 계약보증금과 준공 이후에 하자보수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된 하자보수보증금을 귀 기관에 귀속시켜야 할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위 해당금액을 즉시 납부할 것입니다.


5.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당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법령에서 정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조치 의무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입니다.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숙지 및 준수] 당사는 본 계약에 있어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공사·용역·물품 계약 일반조건을 숙지하고 준수할 것입니다.


위 사항을 위반하여 변상조치, 입찰참가 자격제한, 수의계약 결격업체 등록, 계약해지, 법적 구상조치 등 귀 기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귀 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7.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

이용(제공받는)기관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발주기관(학교)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사업자 정보

사업자 번호, 대표자명

(휴대폰)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보 수집

▸청렴SMS 발송,

▸클린콜 자체 청렴도측정

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계약일로부터 5년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우리기관과의 계약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예              □아니오

 

                                   2025.  .  .


                                       계약상대자 : (주)○○건설, 대표 ○○○(인)


신창중학교장 귀하



 

수의계약 배제사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수의계약 배제 대상임



 

수의계약 체결 제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① 소속 고위공직자

② 해당 계약업무를 법령상ㆍ사실상 담당하는 소속 공직자

③ 해당 산하 공공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해당 자회사의 모회사인 공공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해당 공공기관이 「국회법」 제37조에 따른 상임위원회의 소관인 경우 해당 상임위원회 위원으로서 직무를 담당하는 국회의원

⑥ 「지방자치법」 제41조에 따라 해당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원

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공직자의 배우자 또는 직계존속ㆍ비속(배우자의 직계존속ㆍ비속으로 생계를 같이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

제1호부터 제7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

제1호부터 제7호까지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관계된 특수관계사업자


 

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

 

① 작업별 안전보건관리 점검은 도급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신규채용자 교육 이수 여부를 확인한다.

   - 교육 미이수자 작업배치 금지(도급인 담당자에게 사전 교육 신청을 문의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음주여부, 65세 이상 고령자, 고혈압 등)를 확인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 상태를 확인한다.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수칙 미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⑧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 · 보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여 작업한다.

<별첨 2>

수학여행 착수신고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신창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 261명 (학생 243명, 인솔교사 18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습니다.

3. 기    간 : 2025. 10. 16.(목) ~ 2025. 10. 17.(금) (1박 2일, 숙박형)

4. 계약자 현황

회 사 명

 

대 표 자

 

주    소

 

연 락 처

 전화:

   팩스:

 

총괄 책임자

 성명:

   휴대전화:

 

5. 행선지별 학생안전계획,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구  분

대처 방안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시

 

식중독・도난 및 분실물 발생시

 

숙박시설 등의 각종 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발생시

 

그 외 발생 가능한 긴급사태 발생시

 


위와 같이 수학여행 착수신고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신창중학교장 귀하

<별첨 3>

수학여행 위탁용역 산출내역서 [예시]


(단위: 원)

구분

규격

산출근거

소요액

1인당 단가

비고

단가

(원)

수량

(명)

일수

(일)

학생

교사

차  량

대형버스,고속도로통행료,주차료,VAT등 제반비용 호함

 

 

 

 

 

 

 

숙박시설

(1박, 조식 포함)

 

 

 

 

 

 

 

 

식사

1일차

중식

에버랜드

프리미엄 밀쿠폰

 

 

 

 

 

 

 

1일차

석식

 

 

 

 

 

 

 

2일차 중식

현지식당

(밥, 국 외 4찬 이상)

 

 

 

 

 

 

 

간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

에버랜드

 

 

 

 

 

 

 

전주한옥마을

 

 

 

 

 

 

 

서천국립생태원

 

 

 

 

 

 

 

여행자보험

학생, 교사

 

 

 

 

 

 

 

안전요원

주간 2명(성별 무관)

 

 

 

 

 

 

 

야간 5명(남 3, 여 2)

 

 

 

 

 

 

 

알선수수료

 

 

 

 

 

 

 

 

기타

 

 

 

 

 

 

 

 

 

 

 

 

 

 

 

 

 

산출내역 합계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신창중학교장 귀하

<별첨 4>

■ 아동복지법 시행규칙 [별지 제12호의5서식] <개정 2019. 6. 12.>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신창중학교의 취업(예정)자 또는 노무 제공(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광주광산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및 여권번호)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요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요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뒤쪽)

 

연 번

성명 

(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

(휴대전화 등)

동의자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