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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2110-000 공고일시  2025/06/02 15:55
공고명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상일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상일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민재석(☎: 062-370-25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6/1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90,581,700 원
   
추정가격
82,347,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공고문은 상일여자고등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2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자치부예규 제324호, 2025. 4. 30.)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예규 제283호, 2024. 3. 28.)

 

 Ⅵ.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Ⅶ.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설명서[붙임13]

 

  Ⅷ.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특수조건[붙임14]

상일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36호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여행기간 

 2025. 10. 22.(수) ~ 10. 24.(금) / 2박 3일

여행장소

 수도(서울, 경기)권(세부내용은 과업설명서 참조)

예상인원 

 총 200명 예정 / (학생 190명, 인솔교사 10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제안서 접수 및 가격입찰 기간

2025. 6. 9.(월) 09:00 ~ 2025. 6. 12.(목) 11:00

 ☞ 제안서 미제출 업체는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함

 ☞ 평일 제안서 접수는 09:00~16:00까지/토·일요일, 점심시간, 공휴일은 접수 불가

제안서 심사 일시

 2025. 6. 16.(월) 14:00 예정

 ☞ 서면평가,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함, 학교사정으로 시간 변동 가능

가격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기초금액 및 참가인원

총금액: 금90,581,700원(금구천오십팔만천칠백원)

구분

학생

인솔교사

합계

단가(원)

인원(명)

단가(원)

인원(명)

A팀, B팀 전체

456,860

190

377,830

10

 

소계

86,803,400

3,778,300

90,581,700

 ※ 기초금액은 학생, 인솔교사 경비로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 포함 총액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붙임9]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 참가 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

여행 일정 등

 과업설명서 참조

차량대수

 대형버스 45인승 8대(단, 동등이상인 28인승 대형 리무진 8대로 조정 가능)


 ※ 일정코스는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정산 시 입장료를 제외해야 합니다.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은 1인당 경비×총 참가인원으로 결정됩니다.

질병 및 긴급재난 등 학생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업체는 이에 따른 위약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 기본방식

  가. 본 입찰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부가세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광주광역시), 공동도급 불허, 지사투찰 불허 입찰입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1263)]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내용서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본 공고문에 첨부된 과업설명서와 계약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본 계약은 공동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6. 용역 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선정)

  제안서 및 입찰서 공고(G2B) → 제안서(규격입찰) 접수 →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선정(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낙찰 → 전자계약 체결

   ※ 단, 적격업체 선정은 2개 이상 업체가 제안서 응찰 시 실시하며, 1개 업체가 응찰하였을 때 또는 적격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하고, 2회 이상 재공고 사유가 발생할 시는 수의 계약


7. 입찰서 제출 및 제안서 접수

가. 조달청 가격입찰 기간 : 2025.6.9.(월) 09:00 ~ 2025.6.12.(목) 11:00 (접수기간 중 수시제출 가능)

나. 제안서(규격) 제출 기간 : 2025.6.9.(월) 09:00 ~ 2025.6.12.(목) 11:00 (업무시간 중 방문접수)

    (접수는 평일 09:00~16:00까지 / 마지막날(12일)은 09:00~11:00까지로 하며 점심시간, 토·일·공휴일 제외)

다. 제안서 심사 일시 : 2025. 6. 16.(월) 14:00(예정)[제안 설명회 생략]

라. 제안서 제출장소 : 상일여자고등학교 행정실(☎062-370-2504)

   마. 제안서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신분증 지참

     ※대리인 접수 시 재직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또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지참(서류 미비 시 수리하지 않음)

  바.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2) 수학여행 용역제안서(각종 증빙서류 포함) 7부.(자세한 사항은 [붙임2] 참조)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위로 넘길 수 있도록 제본할 것(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4)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

   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6)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7)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및 G2B 실적증명서만 인정

       ※ 초․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함

       ※ 2019년-입찰공고 전일안에 완료한 건

   8) 재무상태 증빙서류(최근년도 재무제표, 사본가능) 각 1부.

   9) 자동차, 숙박 및 식사  관련 서류 일체 각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1)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2)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참조) 각 1부.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후 제출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 상일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규정에 따릅니다. 

   나.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릅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우리학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심사 후 적격업체를 선정(기술능력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를 선정) 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 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된 업체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 등 계약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보증증권)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우리학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학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붙임3] 참조


14.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5.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6.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7.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 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교무실(☎062-370-2525)로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상일여자고등학교 행정실(☎062-370-25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나라장터 서비스→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8.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한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9.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계약에 대한 재료비, 노무비, 경비의 책정기준, 일반관리비율, 이윤율은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 거래실례가격을 적용하였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4.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

      5. 여행위탁 실적 증명서 1부.

      6. 서약서 1부.   

      7. 확인서 1부.

      8. 각서 1부.        

      9. (가격)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10. 청렴계약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2. 위임장 1부.(해당 시 제출)

      13.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4. 개인정보처리 보안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5.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낙찰자만 제출)

      16. 행정정보 공동 이용 사전동의서 1부.(낙찰자만 제출)

      13. 과업설명서 1부.(별도 첨부)

      14. 특수조건 1부.(별도 첨부)  끝.



2025년  6월  2일



상 일 여 자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상일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36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5% 이상

․ 보증금납부방법: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상일여자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단위 : %)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100)

유 동 비 율

(=유동자산/유동부채×100)

비고

   년도

 

 

비율 산출근거 명시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국세청 홈텍스, 세무서에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3.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행실적(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2019~입찰공고 전일) 완수)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최종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해당 기간 중 용역을 완수한 실적만 인정하며, 최근 연도순으로 본사업과 유사한 건수만 기재

   2. 원본 실적 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3. 운송(버스, 선박), 숙식 등이 1건으로 수행된 실적만 인정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해당 분야 근무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 반드시 첨부


5. 2학년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버스) 운행 계획

 1) 협력회사의 보유차량 총 대수: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FAX:

차량보유대수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각 차량의 편의시설

 

 2) 차량 운행 계획

 

운행구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답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차량

회사명

상비약품

구비목록

 

 

 0080바 0000

 

 

 

 40명

 영상 및 음향시설

 

 

 

 

 

 

 

 

 

 

 

 

 

 

 

 

 

 

 

 

 

 

 

 

 

 

 

 

 

 

 

 

 

 

 

 

 

 

 

 

 

 

 

 

 

 

 

 

 

 

  ※ 차량 운행계획 기재

     - 사업자등록증, 차량 보험 가입증명서, 운전기사 경력증명서, 운전적성검사 판정표 등

       제반 서류

     - 각 차량별 상비 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기재

     - 차량별 안전요원(  명)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3)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 규정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다. 숙박시설 여건

숙박시설 상호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FAX: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실별 설비 현황

 방3, 응접실 1, TV 1 등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숙박정원은 관인허가 정원 이내)

    - 숙박 업소명,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의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 인원 기재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 시설(피난계단, 소화 시설 등)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 가입사항(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최근 1년 이내 안전점검 결과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1식 5찬 이상, 밥·국 제외)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 수, 위치, 가격, 위생안전 등 기재)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및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별도 제출

  ※ 일자별 생수 제공 계획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 가입현황

  ※ 수학여행 이행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 안전요원 배치계획서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기타(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등)


붙임  증빙 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참고]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 세무서에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로 평가

3.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공고일 전일 기준)의 실적을 합산 적용

  - 초, 중, 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해당기관에서 발급된 원본 실적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안전요원

  - 자격: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청소년지도사, 간호사, 경찰·소방경력자, 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등(국가 자격)으로서 안전교육 이수자

  - 자격증과 교육이수증 두 가지 모두 취득한 경우만 인정(사본 제출)

  - 계약 시 건강진단서, 아동학대 전력,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자필서명)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결격사유 발생 시 대상자 교체

6.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제시된 일정표를 참고하여 그룹별로 구분하여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

    -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전세버스) 운행 계획

    - 전세버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의 차량으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14조(면허기준) 별표 2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제40조의 규정 범위 내에서 법규상 자동차의 기본차령 11년 이내의 동일회사 차량으로 자회사와 계약이 되어 있는 회사의 소유차량을 우리학교에 배차할 수 있는 업체어야 함(불법개조 차량 일명 ’싸롱카’는 보유대수에서 제외되며, 수학여행 시 운행할 수 없음)

      ※ 동일회사 차량이 원칙이고, 불가피한 경우 최대 2개 회사로 구성하여 배차 가능(단, 각 팀별 회사는 동일해야 함)

    - 운행차량 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차량등록증 및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를 제안설명서와께 제출

   - 디지털 운행 기록계 장착, 계약 시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조회 결과서 제출

    - 학생안전보호 및 업체의 안전교육 내용, 장소, 일시 등 작성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 수학여행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사내근무규정, 친절교육내용 제안설명서에 명시

  다. 숙박시설 여건

    - 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정원: 소재지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이 명시된 허가증 또는 증빙자료 첨부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기)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PC이용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등급(3성급 이상의 호텔이나 동급 이상의 리조트))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및 점검표 사본 제출 및 환자발생 시 이동할 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라. 식사여건

    -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제공하며, 반찬은 5찬 이상(국, 밥 제외)이어야 함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5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 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최대보상한도 1억원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 안전요원 배치 계획서 작성

    - 학생후송 대책(병원명, 전화번호, 담당자 기재)

 바. 업체별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 선정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는 경우 구체적인 서술 식으로 기재

7.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우리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 합니다. 

  ※ 제안서 작성 규격: A4 규격으로 페이지를 달아 상철 제본으로 통일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붙임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배점

등급 및 배점 기준

배점

비고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1. 수학여행 수행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실적

 - 평가기준 : 초·중·고 수학여행 수행실적 건수

15

A. 10건 이상

15

주1)

참조

B.  8건 이상

13

C.  6건 이상

11

D.  4건 이상

9

E.  4건 미만

7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10

 

 

주2)

참조

 가. 수행조직

3

A. 5인 이상

3

B. 3인 이상~5인 미만

2

C. 3인 미만

1

 나. 자격소지 여부

7

A. 5인 이상

7

B. 3인 이상~5인 미만

6

C. 3인 미만

0

3. 제안업체 경영상태(재무구조)

10

 

 

주3)

참조

 가.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22.98%

5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75% 이상~100% 미만

4

C. 기준비율의 75% 미만

3

 나. 최근년도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83.51%

5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75% 이상~100% 미만

4

C. 기준비율의 75% 미만

3

정성적

평가

(65)

 

주관적

평가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 능력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제안서 작성의 충실도

8

7

6

5

 나. 제안서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7

6

5

4

5. 숙박시설 수행 능력 (부대시설 포함)

20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10

8

6

4

 나. 객실당 인원수 및 객실의 안전성, 쾌적성

5

4

3

2

 다. 숙박업소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 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6. 교통수단 및 식사 제공 능력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차량보유실태, 차량운행계획의 적정성

5

4

3

2

 나. 차량연식, 보험가입, 동일회사, 차량기사 운행경력 등

5

4

3

2

 다. 현지식당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7. 수학여행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15

탁월

우수

보통

미흡

 

 가.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5

4

3

2

 나. 우천 대비 프로그램 구성 여부(롯데월드 계획 등)

5

4

3

2

 나.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안전요원 배치 기준 준수

5

4

3

2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 위원별 산술평균이 80점 미만의 점수를 받은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판정한다.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초·중·고등학교의 국·내외 모든 수학여행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적용함(항공, 차량, 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주2)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자격소지여부 : 여행관련 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국내여행안내사,국외여행인솔자) 인정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에 한하며 증빙자료 제출)

주3)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2024년) 적용[한국은행(http://www.bok.or.kr)/조사·연구>간행물>발간주기별검색>연간>기업경영분석자료(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에서 제외 (단, 부도업체에 대한 법원의 회생절차개시결정이 있는 경우 평가 시 포함).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객관적

평가

(정량적

평가)

1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실시한 초·중·고 수학여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2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여행관련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국내여행안내사,국외여행인솔자등) 사본

 

3

 ○ 최근년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주관적

평가

(정성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포함

  - 전기, 소방(소화기 비치),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선택)

  - 영양사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선택)

 

6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식사 제공 능력(현지식당)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선택)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우천 대비 프로그램 구성 여부(롯데월드로 변경 계획 등)

  - 관리요원(안전요원, 안내도우미 등) 배치 계획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본대조필 필수]



[붙임 5]

여행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위와 같이 국내·외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서   약   서

 

   업 체 명 :

   주    소 :

 

  본사(인)는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대표자 성 명 :                   (인)

                       사업자등록번호 :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주        소 :

대표자 성 명 :                   (인)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여하면서 상일여자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상일여자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가격)산출내역서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2. 예정인원 : 202명(학생 192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 2025. 10. 16.(수) ~ 10. 18.(금) (2박 3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1인당 금액

비고

1

교통비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VAT 포함

    원 ×  대 ×  일

 

 

 

2

숙식비

 

 

 

□ ○○리조트(호텔)

 - 숙박료 :  원 ×  명 ×   일

 - 식  비 :  원 ×  명 ×   식

□ 중식 :  원 ×  명 ×  식 (현지식당)

□ 석식 :  원 ×  명 ×  식 (현지식당)

□ 생수 :  원 ×  명 ×  회

 

 

 

3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4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구급 약품비 : 원 × 명

□ 안전요원 : 원 × 명

□ 보험료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합  계

    

 

 

 

1인당 금액(VAT 포함)

□ 학    생 :         원

□ 인솔교사 :         원

 

 

 

※ (가격)산출서는 g2b입찰서 제출 기한 마감 후 학교에 제출


[붙임 10] 청렴계약 서약서(※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청렴계약서 및 입찰관련 유의사항들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상          호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성 명 :                (인)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상일여자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일여자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 입찰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상일여자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상일여자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상일여자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상일여자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상일여자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상일여자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감날인)

 

전화번호

: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명 :           

   ○ 주          소 :                        (전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붙임 : 수임자 재직 관련 증명서 1부.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3】 ※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상일여자고등학교장(이하“위탁자”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수탁자”라 한다)는“위탁자”의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 관련한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위탁자”의‘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과 관련한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여행자보험 가입 목적으로 개인정보(학년, 반, 성명, 주민등록번호)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제4조 (재위탁 제한) 수탁자”는“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민감정보의 처리 제한) 제2항 및 제24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제한) 제3항 및 제29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21조(고유식별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및 제3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ㆍ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제16조(개인정보의 파기방법)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수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위탁자”는“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위탁자”는“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계약 기간 중 1회 이상“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위탁자”는“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위탁자”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위탁자”는 이를“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위탁자>

  사업자등록번호)  410 – 83 - 06499     

  상일여자고등학교장              (인)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217

 

<수탁자>

 사업자등록번호)      -     -       

 회사명)  ○○○      대표자 ○○○ (인)

 주소) 

































【붙임14】 ※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

  

□ 정보 이용 목적: 2025학년도 상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여행자보험 가입

□ 개인정보 항목: 학년, 반,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모든 항목

□ 정보 이용 기간: 계약체결일  ∼  2025.    .    .

  

  당사는 귀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누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 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2025.     .     .



개인정보 취급자: 업체명                  대표자            (인)


상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5】 ※ 최종 낙찰자만 제출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기관(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뒤쪽)

 

연 번

성명 

(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

(휴대전화 등)

동의자 서명

 

 

 

 

 

 

 

 

 

 

 

 

 

 

 

 

 

 

 

 

 

 

 

 

 

 

 

 

 

 

 

 

 

 

 

 

 

 

 

 

 

 

 

 

 

 

 

 

 

 

 

 

 

 

 

 

 

 

 

 

 

 

 

 

 

 

 

 

 

 

 

 

 

 

 

 

 

 

 

 

 

 

 

 

 

【붙임16】 ※ 최종 낙찰자만 제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 상일여자고등학교

 

2. 이용사무(이용목적) : 수학여행 안전가이드 또는 야간 안전요원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연번

행정정보명

1

범죄경력유무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 ■주민등록 □여권 □외국인등록 □운전면허) 번호 :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025년     월    일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