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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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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0846-002 공고일시  2025/06/02 16:12
공고명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 학생국외연수 위탁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은숙(☎: 041-836-10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7,483,000 원
   
배정예산
77,483,000 원
   
추정가격
70,43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16호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 용역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 용역

여행기간

2025년 10월 20일(월) ∼ 10월 23일(목), 3박 4일

여행장소

대만 타이페이

참가예상인원

 50명(학생 45명, 인솔교직원 5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여행일정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여행경비

왕복항공권(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숙박비[준5성급(그 이상)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우수 숙박시설-2인 1실], 전세버스임차료(공항-호텔 이동, 주차료 및 통행료, 추가 사용 시간 비용 등 일체경비 포함), 국외연수 일정에 따른 일체의 경비[식비, 현지차량, 전 일정 수행 안내원 및 통역, 청소년 지도사, 기사비용 및 제반 비용(섭외비, 가이드, 기사 숙박 및 식사 등), 전 일정 봉사료(가이드 및 운전기사팁, 식사팁 등), 입장료, 관람료, 여행자 보험료 등]

※ 그 외 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항공권

일시

출발장소

비고

2025. 10. 20.(월)

인천 → 타이페이

 

2025. 10. 23.(목)

타이페이 → 인천

 

  

본교 일정에 따른 항공권은 확보되어 있음(사전답사 항공권은 예약되어있지 않음 / 최종낙찰자는 본교에서 예약한 항공권 승계조건임)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기초금액

금77,483,000원(부가가치세포함)

공고기간

2025.6.2.(월) 16:00 ~ 2025.6.13.(금) 14:00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기간

2025.6.4.(수) 14:00 ~ 2025.6.13.(금) 14:00까지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6.20.(금) 11:00 우리학교 행정실 입찰관 PC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 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제출장소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

계약체결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학생, 교직원 구분)를 각 항목별(항공료, 차량료, 숙박료, 입장료, 중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전염병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제한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입니다.

   - 규격 입찰(직접방문 제출), 가격 입찰(최저가입찰, 전자 입찰)

 나. 공동수급은 불허합니다.

 다. 본 입찰 건은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마.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아.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남도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판로지원법 시행령」제2조의2 제1항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동 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 중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동 확인서 발급을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전자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발급을 신청하였으나 발급받지 못한 업체는 공구매종합 정보망의 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관련 출력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신청

  가. 규격 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함으로써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합니다.

  나. 가격 입찰은 1단계 규격입찰서(직접제출)를 제출한(또는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 6. 4.(수) 14:00 ~ 2025. 6. 13(금) 14:00까지

      ※ 평일(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08:30~16:30, 마감일은 08:30~14:00까지

    2)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업무시간 중에만 접수가능), 우편접수 불가

    3) 제 출 처 : 충남 부여군 홍산면 홍산로 112-23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

    4) 담 당 자 : 주무관 이은숙(☎070-4678-0827)

    5)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 하여 인지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6) 제출서류(작성법 붙임 반드시 참고)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 지참

       *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시 아래서류 모두 지참

         -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 제출 시 반드시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제출)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재직증명서 각 1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에 미등록된 입찰대리인이 출석할 경우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 (위임장의 경우 상기 등록증상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할 경우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서식1]

      라) 학여행용역 제안서 및 평가 증빙자료(규격 A4 크기) [서식2 – 제안요청서 및 증빙자료] 8
         -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바인더형태금지)

         - 해외수학여행 실적증명서 해당 부수마다 각1부

      마) 각서 1부. [서식2 제안요청서- 서식9,10,11]

      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아) 여행업(종합여행업 또는 국내 및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자)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와 인감증명서)

      차)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카)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타) 국세 및 지방세, 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각1부.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상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 설명회 안내

     - 제안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별첨 과업지시서 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

     1) 평가일자 : 2025. 6. 18.(수) (예정)

     2) 평가방법 : 공고상 명기된 평가표에 의거 자체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평가하고, 제안서 평가결과는 따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라. 가격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와 장소

     1)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6. 4.(수) 14:00 ~ 2025. 6. 13.(금) 14:00까지

       나) 제출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 전자 입찰로만 진행

     2)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6. 20.(금) 11:00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되며, 그로인해 개찰일시가 지연될 수 있음)

       나) 개찰장소 :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적격자(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기준에 의거 총배점 100점중 80점이상 획득한 업체)를 대상자로만하여 가격 입찰서 개찰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확약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수수료

  - 입찰수수료는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8.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규격입찰 심사에 합격한 업체(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에 따릅니다.(단, 추첨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 낙찰자 통보예정일 : 가격개찰 완료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10. 입찰설명서(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역 (전자)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법 시행령,동법 시행규칙, 입찰유의서, 용역 계약 일반조건ㆍ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ㆍ특수조건, 과업지시서

   ※ 기타 G2B 공고시 함께 첨부하여 공고한 공고문외 제 첨부 파일(제안요청서 등)


11.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13. 기타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합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서비스 실명제

    1) 본 계약의 담당자는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서용현입니다.

    2) 기타 입찰 공고에 관한 사항은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 이은숙(☎070-4678-0827),

      과업지시서 관련 사항은 교사 공은지(☎070-4678-0832) 문의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2025년  5월  26일



한 국 식 품 마 이 스 터 고 등 학 교














[서식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입찰개요

입찰공고(지명)번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16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용역

 

 

 

 

납             부

․보증금율 :    5%(입찰금액의 5%) 이상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현금, 보증서

납 부 면 제 및

지  급  확  약

해 당 없 음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특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2025.   .    .

 

신 청 인                     (법인인감 날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유의사항

 ☞ A4용지 사용, 반드시 “발주처”의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금지

 ☞ 제안서 서식은 자율로 작성하고 페이지 제한 없음


1. 일반현황 및 연혁(업체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 및 세무서 발급 표준재무제표 증명서 첨부


3. 수학여행 용역 수행 실적

  - 공고일 기준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국외수학여행 수행실적

    (실적이 있는 마지막 3년간)을 합산

  - 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 포함) 용역 이행완료 실적으로 하되, 나라장터(G2B) 용역실적증명서 또는 해당기관(학교)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 첨부 (미첨부시 미인정)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체험학습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재직증명서, 연수이수증, 자격증 등 첨부(미첨부 시 미인정)

  

5. 일정표 제시

 - 제시한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시간 계획을 제시할 것 → “발주처” 일정표를 참고하여 경유지별로 출발, 도착, 이동 시간,  휴식 시간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

 - 일정표(사전 현장답사 포함)는 세부일정으로 작성하되, 관련 자료 첨부 가능

 - 기본 제안에 표기되어 있는 일정을 수정 제안(예시일정 삭제는 불가)할 경우 해당 일정에 대    한 설명 기재


6. 차량 운행 계획

 - 국내차량 운행 예정 차량 현황 기재(사전답사 포함)

 - 해외현지(대만) 운행 예정 차량 현황 기개(사전답사 포함)

 - 차량 내에 구급약품 배치 현황(멀미약, 일회용 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을 기재



7. 숙박 시설 현황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등

  ✻ 단일 건물 내 전체 인원수용이 가능할 것

  ✻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침실 내부, 복도, 식당 내부, 편의시설 등) 첨부

  ✻ 숙박시설과 체험학습 장소와의 이동 거리

  ✻ 숙박할 숙소의 전체 (  )층 중 참석자가 (  )층에 투숙하고, 필요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헤어드라이기, 매점, 인터넷PC 이용 여부 등)

  ✻ 숙박시설의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등 안전상태 기재

    ✻ 숙박기간 중 1일 생수 1병씩 제공(1인당 1병)

   숙박시설 층 내 설치된 주류판매 가능 자판기는 제거할 것(제거 불가시 주류 제거)


8. 식사 제공 현황

 - 식사는 국내는 1식 1만원 이상, 현지(대만) 식사의 경우 1식 2만원이상의 단가로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도록 질좋고 위생적인 메뉴로 적기에 제공

 - 식사은 가능한 한 한국인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조식은 호텔식사로 제공

 - 체험학습 기간에 제공될 식단표 및 사진 첨부


9.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가입 보험내역 및 금액)


 10.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

  ✻ 과업지시서에 명시된 차량이동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대책 방안(졸음운전 예방대책 등)

  ✻ 현지 대사관(영사관), 여행사 등 협력기관 비상연락망 구축

  ✻ 학생 후송 대책(병원명, 전화 등)

  ✻ 기타 여행자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11. 우천 등 기상변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참고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처”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나. “발주처”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한다.

   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한다.




[서식2]

접수번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 용역

제   안   서




위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및 대표자:                 (인)



--------------------- 절 취 선 --------------------

제 안 서 접 수 증

 ※ 접수번호 :                      

접수인

업 체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 화 번 호

 

주    소

 

담당자휴대전화

 


1. 회사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3. 해외체험학습 실적증명서(최근 3년간)

순번

사업명

사업기간

발주처

계약금액

(단위 : 천원)

참여인원

(명)

해당국가

1

 

 

 

 

 

 

2

 

 

 

 

 

 

3

 

 

 

 

 

 

주의사항) 1. 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 포함) “해외체험학습" 관련 실적만을 인정하며 건별로 기재

         2. 입찰공고일 전일기준 완료한 최근 3년 실적(실적이 있는 해의 마지막 3년)

         3. 나라장터(G2B) 용역실적증명서 또는 해당기관(학교)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 첨부 (미첨부시 미인정)





[서식3]

     해외체험학습 용역 실적 증명서

 증명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계약일

장소

기   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위와 같이 용역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계약부서 :

 담당자 :

 연락처 :

 

 

000여행사(업체명) 귀하



[서식4]


참여직원 자격사항 등(요약)

(작성기준일 : 제안일 현재)

구분

분야별

성명

연령

(세)

본사업

참여직위

자격증

해당분야 근무경력

(담당업무)

비고

국내

상주

직원

수행

책임자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국외

상주

직원

사업

책임자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서식5] 제안서 1부에만 포함]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발급

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위와 같이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를 위하여 최소 3주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

 

담당자 확인

 

성  명

 

연락처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분임재무관

 





[서식6]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낙찰업체로 선정시 제출)



1. 건    명 :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용역

2. 예정인원 : 50명(학생 45명, 인솔교사 5명)

3. 기    간 : 2025. 10. 20.(월) ~10.23.(목), 3박 4일

4. 산출내역 : 사전답사 및 본진 각각 산출                                                 

(단위 : 원, VAT포함)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항공료

 

 

 

 

2

차량비(현지)

현지 차량 전세버스 2대

 

 

 

3

숙박비

준5성급(그 이상), 2인 1실 기준, 3박

 

 

 

4

식비

4일 12식

 

 

 

5

입장료

여행일정상

관람장소

□                             원×명

□                             원×명

□                             원×명

□                             원×명  

 

 

6

기타

행사진행요원

가이드 및 수고료

여행자보험

기타경비

□ 행사진행요원경비  :          원×명

□ 가이드 및 수고료  :          원×명

□ 여행자 보험 :                원×명

□ 비자발급비 :                 원×명

□ 알선수수료 :                 원×명

 

교사도 여행자

보험 가입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 계약인원)

               원 ÷ 100명 :        원

 

 

   위와 같이 귀교에 2025학년도 학생국외연수 산출내역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인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분임재무관 귀하


[서식7]


사 용 인 감 계



인    감

 

                  

사용인감

 



   위 사용인감을 귀 학교의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용역 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사용하기 위하여 제출하며, 본 사용인감을 고의 또는 과실로 위법 부당하게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서약합니다.


2025.    .       .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감 날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 인감증명서 첨부




[서식8]


위     임     장



성       명

 

생 년 월 일

 

전화번호

 

주       소

 


  위 사람을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용역 입찰 관련 대리인으로 지정하고, 입찰에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위임합니다.


※ 재직증명서 별첨 / 대리인 신분증 지참


2025.    .    .



                       대표자(위임자) :              (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서식9]

서    약    서    



  상        호 :

  사업장소재지 :

  대   표   자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공고문, 평가항목, 입찰유의서 등 제반사항에 대해 동의하고 본 입찰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며, 해당업체로 선정되는 경우 용역업체 선정조건에 따라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상  호 :                         대  표 :              (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서식10]

 

각   서

 

  입찰건명 :『2025학년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국외연수 위탁 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서식11]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회계 분임재무관 귀하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엔 위 서명 날인 여부를 불구하고 갑,을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붙임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0)

1. 수행경험 (10점)

 - 최근 3년간 교육청 및 학교 등 교육청산하기관     국외수학여행 수행실적

A. 15개 이상

B. 10개 이상 ~ 15개 미만

C. 5개 이상 ~ 10개 미만

D. 5개 미만

10

8

6

3

※업체의

증빙자료,

계약실적증명서

등을 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2. 경영상태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산) 

A. 기준비율의 90% 이상

B. 기준비율의 50%이상~90%미만

C. 기준비율의 50%미만

5

3

1

 2.2.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기준비율의 90% 이상

B. 기준비율의 50%이상~90%미만

C. 기준비율의 50%미만

5

3

1

3. 제안업체 용역 수행인력 지원상태 (10점)

 - 수행조직 인력 수

(수행조직 인력수)

A. 6명 이상

B. 4명 이상 ~ 6명 미만

C. 3명 이상 ~ 4명 미만

D. 2명이하

 

10

8

6

4

 

 

 

 

 

(70)

7.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제안서 평가위원이

평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에 의함

 7.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4

3

1

 7.2. 해외탐방 프로그램 계획

5

4

3

1

 7.3. 견학학습 취지를 고려한 교육적 효과

5

4

3

1

4.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4.1. 객실등급, 최대수용인원, 교육상 위치

5

4

3

1

 4.2. 객실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5

4

3

1

 4.3. 식당 관계 여부 및 숙박업체 식단표(조 ․ 석식 등)  

5

4

3

1

 4.4. 한 건물 또는 1~2개 층 내 수용여부

5

4

3

1

5.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5.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동일회사차량제공여부)

5

4

3

1

 5.2. 차량 운행 방안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5

4

3

1

 5.3. 식사 제공 능력

(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2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6.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5

4

3

1

 6.2. 학생인솔관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유무 등

5

4

3

1

 6.3. 현지 및 한국 가이드 배치 유무

5

4

3

1

합      계

100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나라장터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해외체험학습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실적이 있는 해의 마지막 3년간)을 합산 적용함.

주2) 경영상태는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N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시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기준

주3) 제안업체 용역 수행인력 지원상태 : 본 용역에 대한 수행원(안내원) 및 안전요원 등 용역수행에 따른 인력으로 재직증명서, 연수이수증, 자격증 등을 첨부하여 제출.

주4) 업체 선정 : 적합(점수 80점 이상)한 업체 중 최저가 입찰한 업체를 선정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2> (낙찰업체 제출)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점검일 :      .    .     .

점검(교육)

회사명

성명

학교명

성명

 

 

한국식품마이스터등학교

교통안전담당자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 ・ 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 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및

   보조 브레이크 사용

 ・ 풋 브레이크 연속사용 절대금지

 (브레이크 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 운행기록계 작동상태

 

 

<붙임3>


한국식품마이스터고 학생국외연수 위탁 용역

 계약이행 점검표


○ 용 역 명 :

○ 용역업체 :

○ 점 검 자 : 소속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직위(급)          성명           (인)

점 검  내 용

이행 정도

중상

중하

1

일    정

기본 일정의 준수 정도

 

 

 

 

 

일정의 시간 수준 및 만족도 여부

 

 

 

 

 

운영 및 문제해결에의 협조 정도

 

 

 

 

 

2

방 문 지

일정표상의 방문지 준수 여부

 

 

 

 

 

사전교섭 및 정보제공의 만족도 정도

 

 

 

 

 

3

숙    박

과업설명서(제안서) 수준 또는 동급 여부

 

 

 

 

 

위생상태 및 체험장소와의 접근성

 

 

 

 

 

2인 1실 이행 여부

 

 

 

 

 

4

식    사

식사 제공 만족도 여부

 

 

 

 

 

제안서 이상의 식단 제공 여부

 

 

 

 

 

5

교    통

차량 이동의 안전성, 쾌적성

 

 

 

 

 

항공 수속 등 신속 이행여부

 

 

 

 

 

6

안    내

기    타

안내원의 친절도

 

 

 

 

 

안내원의 정보제공 만족도

 

 

 

 

 

안내원의 협조 정도

 

 

 

 

 

15개 항목

인솔책임자 전체가 작성한 본 점검표에 의거 전체 1/3 이상의 항목이 <중하>,<하>인 경우 계약의 불성실이행으로 간주

 

 

 

 

 



<붙임4>

□ 이 차량의

인솔자인원

 

버스업체

 

학생인원

 

차량번호

 


□ 운행은 어떠했나요?

구 분

내       용

평 가 (o표)

운전자

평가

합계 (만점 80점, 60점미만 불이익)

 

o 안전벨트 착용을 고지하였는지?

��양호(10),��보통(8),��미흡(6)

o 전부 탑승여부 확인 후 출발하였는지?

��양호(10),��보통(8),��미흡(6)

o 안정된 운행을 했는지?(급정거,급가속금지)

��양호(10),��보통(8),��미흡(6)

o 제한속도 내 주행을 했는지?(과속금지)

��양호(10),��보통(8),��미흡(6)

o 안전운행을 하였는지?(졸음운전 여부)

��양호(10),��보통(8),��미흡(6)

o 앞차와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였는지?

��양호(10),��보통(8),��미흡(6)

o 추월시 왼쪽차로를 이용하였는지?

��양호(10),��보통(8),��미흡(6)

o 대열을 지어 안전운행하였는지?

��양호(10),��보통(8),��미흡(6)

o 운전자 귀책에 의한 사고가 발생하였는지?

   (중대사고: 경상1명이상,  단순접촉 : 부상 미발생))

��중대사고(-30)

��접촉사고(-10)

인솔

교사

평가

o 학생들에게 안전띠 착용을 고지하였는지?

�� 양호, ��보통, ��미흡

o 전좌석까지 안전띠 착용을 확인하였는지?

�� 양호, ��보통, ��미흡

o 수시로 실내 학생상태를 확인하였는지?

�� 양호, ��보통, ��미흡

o 운전자의 운행상태를 감독하였는지?

�� 양호, ��보통, ��미흡

o 정차시 학생의 안전횡단을 유도하였는지?

�� 양호, ��보통, ��미흡

o 집합시간을 명확히 안내하였는지?

�� 양호, ��보통, ��미흡


□ 전체적인 평가는 : (��매우양호, ��양호, ��보통, ��미흡)

  

2025.   .   .

                    

평가자(인솔책임자)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