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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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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2549-000 공고일시  2025/06/02 17:34
공고명 Health & Kids Dream Center 실내놀이시설 및 공용공간 설계 및 제작ㆍ설치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서구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서구
공고담당자 여혜경(☎: 053-663-2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4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1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00,000 원
   
배정예산
3,000,000,000 원
   
추정가격
2,727,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서구 입찰공고 제2025-73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Health & Kids Dream Center 실내놀이시설 및 공용공간 설계 및 제작·설치

  나. 사업내용 : 실내놀이터 내부 디자인 · 설계 및 놀이기구 제작 설치 등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고

  다. 사업규모 : 3,055㎡(약 924평)

    - 실내놀이터(2층), 키즈스포츠교실(3층), 공용공간(지하1층 ~ 지상4층, 지붕)

  라. 사업위치 : 서구 중리동 1073번지, 이현동 44-80번지

  마.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건축공사 사용승인 후 3개월 이내(놀이시설 각종 인증완료 포함)

  바. 사업금액(기초금액) : 금3,0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내부공간 설계(디자인 포함), 인테리어 등에 소요되는 비용 일체

      

본 사업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모든 응찰업체(면세사업자 포함)는 입찰금액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계약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시행 2025. 7. 1.]
      -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참가자격 (입찰공고일 현재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응모자격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실물모형및전시물(세부품명번호 10자리: 6010989901) 기타놀이기구(세부품명번호 10자리: 4924159801)를 제조 및 공급 품목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실물모형및전시물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5)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2)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을 포함한 종합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4)로 등록을 필한 업체

    6) 「영화 및 비디오물 진흥에 관한 법률」 제57조에 의한 비디오물제작업(업종코드: 3244) 또는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한 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7)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8) 유사사업 수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또는 어린이시설분야(놀이 · 체험실 등) 단일 건으로 사업비 5억원 이상의 유사실적이 있는 업체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또는 지방공기업, 지방자치단체 출자기관, 공공기관 이외에서 시행한 실내놀이터(키즈카페) 또는 어린이시설분야(놀이 · 체험실 등) 설치 실적 (제작 · 설치 · 납품완료 또는 준공한 실적에 한함)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 대한 실적은 실적증명서로 함

        ※ 공공기관 이외의 민간 거래실적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하며, 특히 필요한 경우 공급받는 자의 증명을 첨부한 거래사실확인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음

        ※ 유사사업 수행실적은 공동수급업체 간 상호보완 가능


  나. 공동수급체 구성

    1) 단독이행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 분담이행) 방식으로 참가 가능하며, 공동이행의 경우 참가업체는 위 참가자격 각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하고, 분담이행의 경우에는 면허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2)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수는 2개사 이내(대표사 포함) 구성하여야 하며, 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야 하고, 공동수급협정서 및 관련 서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대표사는 사업예정금액의 51% 이상을 직접 수행하여야 하고, 구성원별 계약 최소지분율은 10%이상이어야 합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5)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6) 기타 공동도급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7) 면허(등록)가 필요한 공동도급에 대하여는 면허(등록) 미보유자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해서는 아니 됩니다.

  본 입찰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과 관련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본 입찰공고일 현재 등록 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에 참가한 업체의 모든 행위는 원천 무효임


4. 세부추진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25. 6.  2.(월) ~

 ‘25. 7. 13.(일)

· 조달청 나라장터 게재 (www.g2b.go.kr)

· 서구 홈페이지 게재 (dgs.go.kr)

현장설명회

 ‘25. 6. 11.(수) 15:00

· 장  소 : 서구청 2층 소회의실

질의서 접수

 ‘25. 6. 23.(월)

 09:00 ~ 18:00

· 이메일 질의(abcabc1@korea.kr)

· 답변 : 6. 27.(금)까지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평가위원 추첨

 ‘25. 7. 14.(월)

 09:00 ~ 17:00

· 접수처 : 서구청 문화홍보과 체육지원팀
(서구청 본관 3층, 방문제출)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선정

’25. 7. 22.(화) 14:00

(예정)

· 장  소 : 서구청 지하 중회의실

 ※ 장소/일정 변경될 수 있음(개별통보)

협상 협의

15일 이내

· 협상개시 후 15일 이내 협상

계약 체결

10일 이내

· 협상성립 후 10일 이내 계약체결

5. 질의 및 답변

  가. 질의일시 : 2025. 6. 23.(월) 09:00 ~ 18:00

  나. 질의방법 : 모든 질의는 서면질의서(별첨)에 따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abcabc1@korea.kr)로 제출

                ※ 질의서 발송 후 전송여부 유선 확인(☏ 053-663-2171)

  다. 질의답변시기 : 2025. 6. 27.(금)까지, 이메일로 통보

  라. 기타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7. 14.(월) 09:00 ~ 17:00 (12:00 ~ 13:00 제외)

  나. 제출장소 : 대구광역시 서구청 문화홍보과(본관 3층, ☏ 053-663-2173)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 및 e-mail, 팩스, 택배 접수 불가)

    ※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 제출,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7. 제안설명 및 평가

  가. 설명일시 : 2025. 7. 22.(화) 14:00 예정 (12:00 ~ 13:00 제외)

  나. 설명장소 : 대구광역시 서구청 지하 중회의실(변경 시 유선 통보)

  다. 설명방법 : 업체당 20분 이내 프레젠테이션(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라. 유의사항 : 제안 설명자는 제안사의 소속 과업참여자(책임연구원 등) 1명이 직접발표하며(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제안설명 불참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마. 평가방법 및 기타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90%)와 입찰가격 평가(10%)의 합산점수가 70점 상인 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결정합니다.

  다.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가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 참가신청 시 제출한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함된 입찰참가 신청서로 갈음합니다. 단,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환경보전비 등을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 등 집행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에서 시행중인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우리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방계약법령,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요청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으로 접속하셔서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라며,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나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에 따라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구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선정결과와 관계 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시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내용에 대한 해석과 공고내용에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령 및 발주처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제안서 내용 관련 : 서구청 문화홍보과 (☏053-663-2173)

      - 입찰 및 계약절차 : 서구청 총무과 (☏053-663-2243)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서구청

   기획예산실 신고센터(☏053-663-213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2일


대구광역시 서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