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2704-000 공고일시  2025/06/02 18:22
공고명 2025학년도 계룡고등학교 2학년 해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계룡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계룡고등학교
공고담당자 홍인영(☎: 042-840-53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7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09,677,000 원
   
추정가격
281,52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계룡고등학교 공고 제2025-2호



「2025학년도 계룡고등학교 2학년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입찰자가 규격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사양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라 충청남도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 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실(☎042-840-5312), 충청남도교육청 감사관실 및 충청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cne.go.kr) 부패.공익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계룡고등학교 2학년 해외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기 초 금 액

금309,677,000원(부가세, 현지답사비 포함)

※ 수학여행 운영에 따른 소요 비용 일체 포함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16.(월) 14:00 ~ 2025. 6. 23.(월) 14:00 / G2B 전자제출

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16.(월) 14:00 ~ 2025. 6. 23.(월) 14:00 / 인편제출(10부)

*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제안설명회

2025. 6. 25.(수) 14:30(학교사정에 의해 변동가능)

장소: 추후 공지

방법: 제안서 접수 순으로 진행하며, 업체별 20분 내외 설명함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참석자: 제안 업체 대표자(책임자) 및 제안서 평가위원회 위원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7.(금) 14:00, 계룡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수 있음

용 역 수 행 기 간

계약후 ~ 2025. 10. 24.(금)(사전답사기간 및 본 여행 포함)

장소

일본 오사카 일원

예상인원

총 194명(학생 182명, 인솔자 12명], 사전답사 2명

※ 참여인원과 인솔자는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기 타 사 항

- 긴급재난, 전염병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해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39-0-1【여행업의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알선수수료에 대하여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운송, 숙박, 식사 등 제반 연수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충청남도 내 소재한 업체이어야 함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함. 단,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 하여야 함.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역제한(충청남도), 전자입찰, 총액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제안서 적격자 중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수급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80점 이상)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라.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과업설명서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심사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6. 16.(월) 14:00 ~ 2025. 6. 23.(월) 14:00
   
(단, 평일 09:00 ~ 16:30 제출, 공휴일, 토, 일요일 제출 불가,6월23일(월)은 14:00까지 )

    2) 접수장소 및 제출방법: 계룡고등학교 행정실, 인편(우편, 전자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3) 제출서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해외현장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0부(1부는 상호표시, 9부는 상호 표시하지 말 것)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참조하여 작성하되,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의 증빙자료 첨부하여 제출(최근 5년 이내 국외현장체험학습 실적 등 제안서 붙임서류 포함)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라) 종합여행업 및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마) 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바) 인감증명서 1부(인감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추가 제출)

      사) 여행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아) 대리인 참석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 신분증 지참)

      자)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등

  

 나. 제안서 심사 및 평가

    1) 심사일시: 2025. 6. 25.(수) 14:30(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2) 장소: 별도 통보

    3) 제안설명 방법: 업체당 설명은 10분 이내, 질의응답은 10분 이내

    4) 유의사항

       - 발표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이며, 신분증, 위임장(제안서 발표자는 대표자의 위임장 필수)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해당 서류가 없을 시 제안서 설명회 참석 불가

    5) 입찰참가자는 다른 입찰참가자의 제안서 발표를 들을 수 없음

    6)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7)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제안요청서 참조


  다. 유의사항  

   1) 모든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날인 해야 합니다.

    2)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제출된 제안서는 본교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교체할 수 없고, 제출된 제안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5)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하기 어려운 등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본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6) 학교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를 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가격입찰서 제출

  가. 기간: 2025. 6. 16.(월) 14:00 ~ 2025. 6. 23.(월) 14:00

   ※ 가격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가격개찰

  가. 일시: 2025. 6. 27.(금) 14:00

  나. 장소: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또는 본교 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하여 적격업체(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득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름

  나.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제안서 평가 결과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수학여행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 후(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3.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10. 입찰의 무효’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약담당공무원은 ‘10. 입찰의 무효’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제안서 평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마. 제안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 되는 모든 민·형사 상의 책임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합니다.

  바. 제안 업체는 동 사업과 관련하여 취급 또는 습득한 학교 정보에 대하여 정보 유출 등에 관한 보안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보안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집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보충정보 제공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은 행정실 홍인영 주무관이 계약 전담자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전화 : 042-840-5312, Fax : 042-840-5320

    2) 제안서 관련 사항:2학년 교무실(☎042-840-5321, 교사 이진균)

    3) 전자입찰 이용안내: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나.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누리집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도 게재되며,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나라장터 누리집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계 룡 고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