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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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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3556-000 공고일시  2025/06/03 20:17
공고명 (재공고) 국제교류 리더십 심화연수 국외연수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공고담당자 문이슬(☎: 031-680-36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300,000 원
   
배정예산
103,000,000 원
   
추정가격
91,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공고 제2025-7호



국제교류 리더십 심화연수 국외연수

위탁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공고(재공고)


용역 전자 입찰 공고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4.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경기도교육청
국제교육원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한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의 금품 ․ 향응 요구 행위 등 부정
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신고센터/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국제교류 리더십 심화연수 국외연수 위탁운영 용역

용역내용

붙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기간

계약일부터 2025. 8. 18.(월)까지

※ 국외연수기간: 2025. 7. 27.(일) ~ 8. 2.(토), 5박 7일(비행시간 포함)

용역장소

싱가포르

기초금액

금100,3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4.(수) 10:00 ~ 2025. 6. 16.(월) 10:00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본관동 1층 운영지원부(방문제출)

가격입찰서제출기간

2025. 6. 4.(수) 10:00 ~ 2025. 6. 16.(월) 10:00 (G2B 전자접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18.(수) 13:00 /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제안서 평가일정에 의해 개찰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기타사항

1. 기초금액에는 총 과업에 필요한 경비가 일체(항공료, 숙박비, 식비, 교통비, 안내요원, 여행자보험료 등 기타 해외 연수 프로그램 운영 전반)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 외 경비 포함사항 및 기타 조건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2. 계약취소 또는 축소, 인원 변경 등으로 실제 소요하지 않은 경비는 감액(정산)하여 지급합니다.

3. 용역기간은 서류 정리와 제출에 필요한 일수를 포함한 기간으로 연수(여행)기간은 2025. 7. 27. ~ 8. 2.입니다.

4. 계약상대자는 출국 20일 전까지 현지 체험연수에 필요한 예약사 등 제반 사항에 대하여 모든 준비를 마쳐야 하며, 용역 준비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니 이를 인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부가가치세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일부 항목에만 적용하므로, 계약 이후 제출하는 산출내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방문으로만 제출 가능하고, 가격입찰은 G2B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제출 가능함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제한(총액)입찰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역제한(경기도)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계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 등록한 자

    2)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둔 업체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제2024-19호)」에 따라 발급된 기업, 소상공인확인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그 확인은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 신고, 수정된 자료도 포함함)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5)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상기“1.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규격제안서를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상기“1.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 단, 평일 09:00~18:00까지(토·일·공휴일 제출 불가), 마감일은 마감기한까지

      2) 제출장소: 경기도 평택시 안현로서 1길 40,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1층 운영지원부

      3) 제출방법: 방문제출

      4) 유의사항

       가)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교육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우리 교육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닙니다.

       다) 제안서 규격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 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 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마) 제안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바)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됩니다.

    ※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제안요청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 기한내 완수가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여야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8절에 의거 우리 교육원에서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제출 서류

   가. 입찰 참가 자격 확인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제안요청서 서식1) 1부

    2)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3)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서류

      ☞ 제출자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는 신분증 지참

      ☞ 제출자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는

         다음 서류 지참

        -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각 1부.

        -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증빙자료(최근 3개월 이내) 또는 법인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1부.

     4)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1부. (입찰공고일 이후)

        - 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표 등본 1부. (입찰공고일 이후)

     8)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도 제출 (입찰공고일 이후)

     제출서류: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나. 제안서

    1) 제안서 9부 및 USB 저장매체

     가)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서류 (제안서에 합본하여 제출)

     나)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연수 이행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으로 2부(운영지원부 1부, 교육운영부 1부)를 제출하여야 하고, 그 외 제안서는 사본으로 합철하여 제출가능하며, 공공기관 이외의 실적은 실적증명서 외에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라) 제안서는 상기“1. 입찰에 부치는 사항”에서 정한 기간과 장소에서만 일괄 접수하오니 시간엄수 바랍니다. (정해진 기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받지 못하는 자의 경우,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근무시간(18:00)까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면 입찰참가신청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계약집행기준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규격(일반) 입찰은 제안서 평가위원회 위원들의 최고평가점수와 최저평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평가점수 평균 점수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합니다.(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라.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당해 규격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규격입찰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입찰 점수도 동일할 시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스시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호」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에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 평가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 하여 계약 체결 시 우리 교육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사업부서는「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사업부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사업부서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 홈페이지의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용역내용 및 규격 등에 관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교육운영부 (☎ 전영주 031-680-3631)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운영지원부 (☎ 문이슬, 031-680-3613)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