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4552-000 공고일시  2025/06/04 14:33
공고명 2025 건축공간연구원 주요 연구성과 영상콘텐츠 제작 및 소통 강화
공고기관 건축공간연구원 수요기관 건축공간연구원
공고담당자 고혜리(☎: 044-417-98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4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5,000,000 원
   
추정가격
5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건축공간연구원공고 제 2025-1호


2025 건축공간연구원 주요 연구성과 영상콘텐츠 제작 및 소통 강화

(제한총액/협상계약/국내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배정예산

2025 건축공간연구원 주요 연구성과 영상콘텐츠 제작 및 소통 강화

제안요청서

참 조

계약체결일 ~ 2025.12.15.

금65,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① 입찰방법 : 제한총액경쟁

  ② 낙찰자결정 : 협상에 의한 계약

  ③ 용역범위 : 제안요청서 참조

  ④ 공고기간 : 2025.06.04.(수) ~ 2025.06.16.(월)


2.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구    분

가격입찰서

제안서

제출기간

2025.06.04.(수) 17:00~ 2025.06.16.(월) 10:00

제 출 처

나라장터

나라장터

제출방법

전자입찰

전자제출

추후일정

제안서 평가 후 개찰

제안서평가 : 2025. 6. 18. 14시(예정)

(건축공간연구원 8층 대회의실)



  ①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및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②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동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복수예비가격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기초금액의 ±2% 범위)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 접수개시일 전일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⑤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경쟁입찰의 참가자격, 제14조 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는 자

  ②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의 것)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③「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5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6조에 따라 비디오물제작업(업종코드 3244) 신고를 필한 업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지식 관련 콘텐츠나 학술자료를 영상으로 구현한 용역 실적이 있는 업체

  ⑤ 본 사업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4. 제안서 등의 제출

1) 제출 장소 :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2) 제출 서류 : 제안서(정성/정량), 발표 자료, 기타서류 각1부(제안요청서 참고)

  ① 제안서는 “나라장터 동영상 매뉴얼”(e-고객센터(https://www.g2b.go.kr/ehelpdesk/) → 이용안내 → 나라장터 이용안내 → 나라장터 동영상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또는 042-610-12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제안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 저장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 여부 확인 후 최종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내용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③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④ 제안서 제출 시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⑤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 까지 전자조달시스템 문서접수지원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⑥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5. 제안서 평가

1) 제안서 평가 시 세부사항

  ① (정성, 정량) 제안서 평가: 건축공간연구원 운영지원팀

  ② 기술제안서평가 일시, 장소, 평가시간, 준비물, 발표자자격 등은 제안서 접수 후 건축공간연구원에서 안내하며, 기관 사정에 따라 제안서 제출자에게 공지하고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유의사항

  ① 제안서 또는 입찰서 내용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해 제안자를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하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하고 이를 근거로 부정당업자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제안자가 다른 제안자와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할 구체적 증거가 있는 경우 당해 제안자의 제안을 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

  ③ 입찰금액(가격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기술제안서의 모든 제안내용을 반영한 금액으로 간주합니다. 제안서 제출자는 기술제안서에 추가제안 등으로 표시하고 협상과정에서 입찰금액 이외의 추가 금액을 요구할 수 없으며, 추가제안 미이행 시 제안서 평가에 대한 불공정한 행위로서 간주되어 협상대상자 지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6.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 방법

  ①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②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③ 기타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①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동 시행령 제37조 3항에 의한 면제 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6호에 의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5. 6. 30.(월)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 가능합니다.(단, 최근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자는 대체하지 아니함.)

  ②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 시 피보험자명은 건축공간연구원(사업자등록번호: 212-82-10636)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연구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②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④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①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②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제1항 각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의 계약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①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③ 이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 참여·민원 → 조달신문고 → 진정·건의)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으며,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계약상대자가 계약상 주요조건을 위반할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⑥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⑦ 이 용역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 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1. 문의처

  공고에 관한 세부 사항은 건축공간연구원 운영지원팀 (044-417-9877)

  용역에 관한 세부 사항은 건축공간연구원 출판·홍보팀 (044-417-9827)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