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고등학교 공고 제2025 - 19호
2025학년도 예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긴급)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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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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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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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 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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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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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예산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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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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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 규격∙가격 동시입찰, 전자입찰(가격)
- 규격 입찰 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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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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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40,224,140원(금일억사천이십이만사천일백사십원)(부가가치세포함)
※ 기초금액은 172명으로 산정(학생: 159명, 인솔교사: 13명(여교사 2명 포함))
※ 입장료 등 인솔 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대상자)는 계약 체결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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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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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2025.10.28.(화) ∼ 2025.10.31.(금) [3박 4일]
◦여행장소: 제주도 일원
◦예상인원: 총172명(학생 159명, 인솔교사 13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용역경비: 항공요금(왕복), 숙식비(3박 5식), 중식(3식), 석식(1식(특식)), 차량비(육지 전세버스 45인승 6대, 제주 현지 전세버스 45인승 6대, 주차료 및 통행료 등 일체 경비 포함), 입장료, 레크레이션, 알선수수료, 보험 및 의료비, 각종 봉사료, 주간 안전요원(4명, 4일), 야간 안전요원(4명, 3박)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단, 간식비 및 예비비는 학교 직접 집행(위탁용역비에서 제외)이고, 항공료 포함 – 왕복 항공권 가계약 상태로 최종낙찰자가 확보된 항공권 승계하여 항공권 발권확인서를 계약 체결시 제출함)
◦여행일정:과업지시서 일정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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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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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 전염병, 정부명령(관할교육청의 업무지침 및 명령), 운송·숙박등의 파업 휴업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음. 이 경우 취소에 따른 제반경비는 요구할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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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되지 않으며, 선급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충청남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하여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의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규격·가격 동시 입찰로서, 공동도급이나 분담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등록 장소
-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5. 입찰서 제출 및 제출서류
가. 가격입찰: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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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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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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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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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4.(수)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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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23.(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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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30.(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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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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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후 실시됩니다.
※ 산출내역서는 추후 낙찰자만 제출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직접입찰
1) 제출일시: 2025.6.4.(수) 15:00 ~ 2025. 6.23.(월) 14:00(업무시간 내 제출 08:20∼16:20)
2) 제출장소: 예산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업체도장 소지바람.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등록증 1부.
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1종 이상 제출) 각 1부.(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 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 단,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에 입찰 참가 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가능
라) 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제안서<붙임2> 9부.
- 제안서 표지의 중앙하단에 업체명 기재 및 인감(사용인감) 날인
-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따라 5쪽 이내로 작성․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제안서 설명회: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음. 단, 제안서 설명이 필요한 경우 해당 업체에 별도 연락하여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기간 중 과업 및 여행일정에 대한 문의사항은 우리 학교 2학년부(☎041-335-2514), 행정실 (☎041-335-251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 제안 설명회(없음) → 제안서 평가하여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전자계약 체결
8.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우리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첨부파 일 과업지시서의 산출내역서 참조)
10. 낙찰자 통보예정일: 가격개찰 완료 후(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음)
11.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3. 청렴서약제 적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학교 청렴서약제 시행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시 첨부되는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4. 제안서 제출 시 조건 및 유의사항
가. 숙소에 관한 사항(서류제출 시 숙소 사진 반드시 첨부)
1)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 업소명 및 전화번호를 기재한다.
- 숙박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한다.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한다.
- 숙소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를 한다.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등을 기재한다.
-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등을 기재한다.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한다.
- 숙박시설 현황표(해당 숙박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등)를 제시한다.
나. 식사에 관한 사항
1)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하고 1식 4찬 이상으로(밥, 국 별도) 하며,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찬을 준비하여야 한다.
2) 식사는 3박 5식(숙소), 현지 중식 4식(한라산 등반시 도시락 1식 포함), 석식 2식(특식 1식, 간편식 1식)으로 제공한다.
3) 조·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 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4찬 이상(밥,국 별도)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4) 조․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하며, 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다.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라. 업체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숙소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평가위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3) 가정형편이 곤란한 학생의 무료지원 방안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페이지를 달아서 상철할 것)
15.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 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안서 평가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16. 기타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나.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 할 때에는 위임장(재직증명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차. 본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 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서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서약서」에 대표자 날인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41-335-251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타.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과업설명서 1부
붙임 2. 수학여행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붙임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붙임 4.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붙임 5.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붙임 6. 여행 위탁 실적 증명서 서식 1부.
붙임 7.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붙임 8. 각서 서식 1부.
붙임 9. 청렴계약 이행각서 서식 1부.
붙임 10. 산출내역서 1부.
붙임 11.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끝.
2025. 6. 4.
예 산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