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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4974-000 공고일시  2025/06/04 14:42
공고명 2025년도 대형버스 임차 단가계약
공고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요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공고담당자 안영국(☎: 043-931-06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2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6/12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150,300 원
   
배정예산
1,058,226,100 원
   
추정가격
962,023,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27873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8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http://www.kice.re.kr





입찰 공고




ㆍ조달청 나라장터 입찰공고번호:

ㆍ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공고번호: 공고 제2025-65호

사전규격번호: R25BD00071499

공   고   명: 2025년도 대형버스 임차 단가계약

가격입찰마감일시: 2025. 06. 12. 11:00

수 요  기 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년도 대형버스 임차 단가계약

  입찰 및 계약방법: (제한)총액입찰/ 규격·가격동시입찰/ 전자입찰/ 단가계약

     ▸ 본 입찰은 품목별 단가총액(유류비 및 통행료, 기사봉사료, 주차비, 부가가치세 등 포함)으로 투찰하여야 함

     ▸ 품목별 투찰단가는 각 품목별 기초단가 이내여야 함

  사업기간: 2025.07.03. ~ 2026.07.02.<1년>

  사업예산: 1,058,226,100원(전년 기준 금액으로 변동 가능, 부가세 포함)

  기초금액: 22,150,300원(부가세 포함)

      ▸ 우리원이 산정한 품목별 기초단가의 합계액을 의미함(부가세 포함)

  규격 및 수량: 24종 품목 [붙임 참조]

      ▸ 계약수량은 예상소요량으로 실제 임차수량과 다를 수 있음

  임차시기: 우리원 수요부서의 요구에 따라 수시 임차

  수요자 평가: 계약기간 중 매 계약 이행종료시마다 우리원 담당자가 납품업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결과 기준점수 미달로 평가될 경우 단계적 제재 조치

  납품장소: 우리원 및 우리원이 지정하는 장소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함

  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여객자동차운송사업자(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5805)를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②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대형버스 임차(통근버스 제외, 행사수송 등 1회성 임차에 한함) 1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 단일계약 실적이 있는 업체

      ※ 민간이행실적은 실적증명서 외에 계약서, 전자세금계산서 제출이 가능해야 함

  ③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④ 장비제한(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함)

항 목

필수 보유 대수

비 고

대형버스

일반(45인승)

20대

예비 버스 1대 이상

 추가 제출 필요함

우등(27인승 이상)

8대

▸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자사 소유의 차량으로 2017.01.01.이후 등록된 차량에 한함

▸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기준 차량 정기점검 유효기간에 있는 차량이어야 함

▸ 지입 차량은 차량 대수로 인정하지 않음

▸ 제안서 작성 시 실제 투입 차량 보유 현황에 대한 증빙 서류(자동차등록원부,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 등) 제출이 가능하여야 함

▸ 사고, 고장 등에 대비한 예비 버스가 1대 이상 준비되어 있어야 함

▸ 인승은 운전석, 운전석 옆 보조석 제외한 인원수 기준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또한 동시행령 제12조제5항에 의거하여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당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음

우리원 수요자만족도평가 결과, 최근 1년 이내 계약 해지 조치되지 않은 업체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불허함


3

 

 입찰서 제출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입찰서(규격, 가격)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함

  본 입찰은 단가계약으로 반드시 ‘품목별 단가(24종)의 합(부가세 포함)’으로 투찰하고, 품목별 단가는 각 품목별 기초단가 이내여야 함(나라장터 G2B를 통하여 가격 산출내역서[붙임 양식]를 첨부하여 제출)

▸투찰방법

  본 입찰은 제시된 품목별 단가(24종)의 합계금액(부가세 포함, “원”단위 이상)]으로 투찰하고, 품목별 단가는 각 품목별 기초단가 이내여야 함(나라장터를 통하여 가격 산출내역서[붙임 양식]를 첨부)

  기초금액: 22,150,300원 (품목별 기초단가(24종)를 합산한 총액, 부가세 포함)

     예정가격: 기초금액의 ±2% 범위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본 사업은 과세사업으로 면세사업자가 참여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가격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의 낙찰자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4

 

 입찰일정

  규격입찰서 제출 (직접 방문제출)

    ▸ 개시: 2025. 06. 10.(화) 10:00부터

    ▸ 마감 : 2025. 06. 12.(목) 11:00까지

    ▸ 제출장소: 경영지원본부 구매계약부(충북 진천군 덕산읍 교학로 8, 336호)

    ▸ 제출방법 : 방문 제출(우편 접수 불가)

    ▸ 제출서류 ※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은 “규격입찰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 참조)

규격평가 자기 확인서 1부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1부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1부(사업예산의 2.5/100이상)

법인등기부등본 1부(등기사항전부증명서, 말소사항 포함, 3개월 이내)

법인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도 제출)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각서 및 사업장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 각 1부

조세포탈 관련 확인서 및 청렴ㆍ공정 계약 이행서약서(업체용) 각 1부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공공기관 제출용) 1부

실적증명서

 ※ 민간 이행 실적은 실적증명서, 계약서, 전자세금계산서 등을 제출

가격입찰서(붙임 양식 참조) 및 산출내역서(붙임 양식 참조) 포함 1부

��별도 밀봉 후 날인하여 제출

각 품목별 단가의 합으로 투찰하고, 품목별 단가는 각 품목별 기초단가 이내여야 함

반드시 가격 산출내역서[붙임 양식 참조]를 첨부

가격입찰(투찰)금액과 가격제안서 총액이 일치하여야 하며, 투찰금액과 가격제안서 총액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가격입찰(투찰)금액이 우선함

규격 입찰 제안서 7부 및 USB(규격 입찰 제안서 파일) 2개

(서식은 “규격입찰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 참조)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및 심사기준에서 요청하는 증빙자료

  가격입찰서 접수 (G2B 전자입찰)

    ▸ 개시: 2025. 06. 10.(화) 10:00부터

    ▸ 마감 : 2025. 06. 12.(목) 11:00까지

    ▸ 개찰장소 : 구매계약부 계약담당 PC

    ▸ 유의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입찰금액 산출내역서(붙임 양식 참조)를 반드시첨부하여야 함

        ∘ 입찰금액은 각 품목별 단가의 합으로 투찰하고, 품목별 단가는 각 품목별 기초단가 이내여야 하며, 입찰금액에는 유류비 및 통행료, 기사봉사료, 주차비,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비용이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규격입찰서 평가 : 2025. 06. 17.(화) 예정 (※ 심사결과 개별 통보)

      ※ 시간 및 장소는 평가대상자에게 별도 개별 안내

  가격 개찰 : 규격평가 종료 후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진행

  계약체결: 2025. 6월중 예정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5

 

 예정가격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기초금액의 ±2% 범위)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됨

  동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복수예비가격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함

  국가계약법 적용을 받는 입찰의 최대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102%임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음



6

 

 낙찰자 결정


  총액입찰(부가세포함)/ 규격·가격동시입찰/ 전자입찰

    ▸ 본 입찰은 부가가치세 등 일체 비용을 포함한 총액 입찰이며, 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에 대한 개찰을 실시함

  규격평가 종합득점 85점 이상인 자예정가격 이하 최저 금액으로 투찰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함

  동일가격의 최저금액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규격입찰서 평가점수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규격입찰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

  가격개찰 결과 규격적격자 모두 예정가격을 초과하여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람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입찰업체는 입찰참가신청시 사업예산의 100분의 2.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피보험자-한국교육과정평가원, 120-82-04494)

  최종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지정하여 향후 각종 입찰에 참가자격을 제한 조치할 수 있음


8

 

 입찰의 무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함






9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함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계약 체결시 우리원에 제출하여야 함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확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1

 

 유의사항

 

  제출된 관련서류가 허위로 판정된 경우 계약체결 전·후를 막론하고 부정당업체로 등록하여 향후 우리원의 각종 계약에 대한 참가를 제한할 수 있음

  입찰자는 유의사항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람

  계약담당관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음

  보충 정보 문의처: 경영지원본부 구매계약부(☎043-931-0684)



붙임: 1. 규격입찰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 1부

      2. 대형버스 임차 예정 소요량 1부

      3. 입찰유의사항 1부

      4. 구매규격 및 기초단가 내역서 1부

      5. (양식)가격입찰서, 가격 산출내역서 1부

      6.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7. 청렴공정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 인권경영 및 안전보건확보 이행서약서 1부



2025. 06. 04.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