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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5039-000 공고일시  2025/06/04 14:49
공고명 장흥회덕중 비탈면 수목 정비공사 임목폐기물 처리용역(긴급)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봉춘(☎: 061-860-12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7,368,000 원
   
배정예산
137,368,000 원
   
추정가격
124,880,000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81호


임목폐기물 처리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긴급)공고합니다.


                             2025. 6. 4.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장흥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장흥회덕중 비탈면 수목 정비공사 임목폐기물 처리용역

용역현장

장흥회덕중(전남 장흥군 회진면 가학회진로 1519)

용역기간

본 공사 준공일까지

용역내용

임목폐기물 446톤 운반 및 처리

기초금액

금137,368,000원(추정가격 124,880,000원 + 부가가치세 12,488,000원)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용역종류: 임목폐기물 처리용역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허용 용역입니다.

  라.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마. 전라남도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5.(목) 10:00 ~ 6. 11.(수) 10:00

  나. 개찰일시: 2025. 6. 11.(수) 11:00

  다. 개찰장소: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이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1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제7호, 제8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력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 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전라남도 소재한 업체로 다음 1) ~ 2)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70] 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86]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78] 폐기물 수집ㆍ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1227] 허가를 받은 업체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70] 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86]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6778]허가를 받고,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 「폐기물 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 기준」의 시설 및 장비기준을 충족하여 처리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할 수 있는 업체[추후 증빙자료(시설장비보유현황 입증자료) 제출 필요]

      ※ 1)항 ~ 2)항 공통 적용사항: 영업대상폐기물에 임목폐기물 또는 폐목재 포함

  나. 1)항 또는 2)항의 조건을 충족하는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능하며, 기물 수집ㆍ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만 허가받은 업체는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는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허가받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 가능(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

    ※ 분담비율: 폐기물재활용(처리) 75% / 폐기물수집·운반 25%

   ※ 동수급협정서는 입찰등록(투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를 이용(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참고)하여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 대표사 포함 모든 구성원은 지역제한이 적용됩니다.

       

5. 현장설명

  가.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나라장터,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시설팀(061-860-1272)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 한 결과 가장 많이 집계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고시금액 미만)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수행능력 평가 결과도 같을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용역이행 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임목폐기물 운반 및 처리 용역 실적(공고일 전일 현재 이행완료된 실적)으로 하며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를 적용하고,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기준금액(폐기물 처리실적과 수집·운반실적으로 구분 제출)

        - 임목폐기물 처리: 93,660,000원(부가세 별도)

        - 임목폐기물 수집·운반: 31,220,000원(부가세 별도)

      ※ 공동수급(분담이행 방식) 평가 방법

         - 분담비율: 처리: 75%, 수집·운반: 25%

         - 이행실적 평가: 분담분야별 해당 업체 실적을 100% 평가

         - 경영상태 평가: 구성원별 경영상태 평가점수에 분담비율을 곱한 후 합산

         - 신인도, 결격여부 평가: 대표사(폐기물 처리업)를 대상으로 평가

   마. 기타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고시금액 미만)에 따라 평가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공동도급인 경우 공동사업자 전원 제출)와 기타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자를 심사대상자로 결정 후 낙찰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 미자격이면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의거 경우에 따라서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상기 ‘가’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니다.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무효 처리됨.(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붙임1】「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여 우리 교육청에서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은 생략합니다.(단, 해당업종에 대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참가 등록확인서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http://jhed.jne.go.kr), 전라남도교육청(http://www.jne.go.kr)에 게재됩니다.

  바. 기타 계약에 관련 사항은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재정팀(담당 ☎ 061-860-1261), 과업지시서관한 사항은 시설팀(담당 ☎ 061-860-12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4.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