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상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52호 (공고번호-차수: R25BK00882653-000호)
2025학년도 천안상업고등학교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중소기업이해 연수 위탁 용역 2단계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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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용역을 시행하고자 하오니, 용역계약을 원하는 업체는 아래 사항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과업이행요청서 및 본 공고문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이에 따라 전자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3일
천안상업고등학교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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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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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상업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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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료 이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조달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이 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입찰 참가 자격 제한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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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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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도 천안상업고등학교 특성화고 중소기업이해 연수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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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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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제안요청서’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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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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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7. 25.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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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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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9,366,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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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정 가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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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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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7,60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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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760,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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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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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5.(목) 14:00 ~ 2025. 6. 13.(금) 14: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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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설명회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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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6.(월) 10:00 (변경 시 추후 별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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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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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7.(화) 15:00 우리학교 행정실 입찰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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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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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상업고등학교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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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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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기간은 연수완료 후 결과보고서 및 정산보고, 평가회 등에 필요한 일수를 포함한 기간임
2. 제안요청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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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총액/제한/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에 의한 계약입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로 규격입찰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라.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교육‧컨설팅‧교육기획 등의 교육관련 서비스업종으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업체로서, (위탁)교육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로 제한하며,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본사 또는 지사 소재지가 충청남도에 소재한 업체여야 합니다.
2)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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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따라 나라장터(G2B)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입찰공고(G2B) → 가격입찰서 제출(G2B) 및 제안서(직접 제출) → 제안서 설명회 및 본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천안상업고등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가.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업무시간 중에만 접수가능),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2) 제출기간: 2025. 6. 5.(목) 14:00 ~ 2025. 6. 13.(금) 14:00 (※ 5일 이상)
※ [제안서 제출기간 준수] 제안서 제출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1) 제출장소: 천안상업고등학교 본관 1층 행정실
※ 신분증 지참.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제출(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 포함)
3) 제출서류(목록 및 수량)
가) 입찰서류 - 제안요청서(목록 및 수량) 참조
나) 정성제안서 7부 ※제안서 제출시 증빙자료 첨부
- 입찰 평가기 준서를 필히 확인하시고 제안서를 작성 바람(요청 증빙자료
필수 제출)
※ 가) 입찰서류
나) 정성제안서는 반드시 분리하여 제출
다) 기타 공고에서 정한 서류
※ 제출서류는 반드시 번호 순서대로 철함
※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 인·날인하여 제출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6) 가격입찰서를 전자 제출하더라도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내 미제출
시 유효하지 않은 입찰로 간주합니다.
※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 2025. 6. 5.(목) 14:00 ~ 2025. 6. 13.(월) 14:00까지
2) 접수장소 :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제출확인 :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
4)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가. 일시: 2025. 6. 16.(월) 10:00~
나. 장소: 천안상업고등학교 1층 소회의실
다. 참가자격: 접수 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
마. 제안서 설명 순서: 제안업체명 가나다순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바. 제안서 평가결과에 따라 적격업체 선정하니, 가격개찰 후 나라장터 G2B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개별 통보는 하지 않음)
사. 유의사항: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사전판정에서 부적격처리)
아.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 제안요청서 참고
자. 비고: 주관적 평가는 주관평가의 총점기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아. 유의사항
1) 제안서 평가는 제안요청서의 항목별 평가 기준표에 따르며, 평가 결과 합계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
격개찰을 실시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2) 제안서가 입찰서류(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에서 정한 사항
위배되거나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제안자는 평가결과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와 관련
된 모든 문서는 업체선정 이외의 목적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가. 개찰일시: 2025. 6. 17.(화) 15:00 이후
※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
나. 개찰장소: 천안상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입찰가격 확인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제안서 평가결과 합계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에 한해 가격을 개찰합니다.
마. 가격개찰 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로서 규격입찰 적격업체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입찰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단,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G2B)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마감시간 이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가. 2단계 입찰 진행 : 제안서 항목별 평가 결과 합계점수 80점 이상(100점만점)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낙찰된 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가. 본 용역계약에 있어서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나.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참여한 입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며, 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에 따라 모두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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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상업고등학교 청렴 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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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낙찰 취소, 계약 해지․해제될 수 있습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가.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1588-0800)
2) 공고 및 계약 관련 사항: 행정실 주 무 관 심다혜 ☎ 041-413-8585
3) 용역(과업) 관련 사항: 교무실 교 사 임현선 ☎ 041-413-6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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