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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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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5216-000 공고일시  2025/06/04 15:07
공고명 2025년 국립교통재활병원 조경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국립교통재활병원 수요기관 국립교통재활병원
공고담당자 김준섭(☎: 031-580-54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4 15:1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5:1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6:1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2,415,272 원
   
배정예산
72,415,272 원
   
추정가격
65,832,06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2564

주    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중앙로 260

홈페이지 : https://ntrh.or.kr/

전화번호 : 031-580-5449


  

조경유지관리 용역 입찰[긴급]공고


   ㆍ입찰공고번호 : 202506-01호

   ㆍ공   고   명 : 2025년 국립교통재활병원 조경유지관리 용역

   ㆍ수 요 기 관 : 국립교통재활병원

   ㆍ 찰 일 시 : 2025. 06. 10 (화) 16:10 이후

이 입찰 설명서는 국립교통재활병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공고,개찰,계약 : 국립교통재활병원 총무팀 계약담당자(☎ 031-580-5477)

○ 용역(과업) 수행 : 국립교통재활병원 시설파트 건축담당자(☎ 031-580-5466)


그림입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사각형입니다.(전자공개 입찰)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압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를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

   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용역 과정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

   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담당 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 정보의 제공

    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국립교통재활병원 조경유지관리 용역

 나. 위    치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중앙로 260 국립교통재활병원

 다.  과업내용 : 고사목제거, 병충해방제, 잔디깍기, 풀깍기, 풀뽑기, 배수로 관리 등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참조)

 라.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부터 ~ 2025. 12. 31일(수)까지로 한다.

 마. 시설규모 : 조경면적: 56,660.10㎡, 녹지면적: 54,644.90㎡, 잔디면적: 23,012.8㎡

               (각 작업별 상세면적은 해당 도면 및 세부내역서 참조)

 바. 작업기간 : 과업지시서 참고

 사. 계약방법 : 총액계약,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아. 품명 및 수량 : 조경유지관리 1식

 자. 기초금액 : 금 72,415,272원 (일금 칠천이백사십일만오천이백칠십이원 정)

               /VAT 포함 

 차. 입찰방식: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의한 최저가 입찰 한 순 낙찰하한율(87.995%)

              으로 적격 심사하여 평점 85점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

2. 입찰참가기간 및 자격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총액입찰)로만 진행합니다.

  참가(공고)기간 : 2025. 06. 04 (화) 15:10 ~ 2025. 06. 10 (화) 16:10

 나.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다.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4993)]으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2)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

     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3) 산림보호법 제21조의9(나무병원의 등록)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나무

     병원1종(업종코드 4161)으로 입찰참가 등록된 자

  4)「중소기업기본법시행령」제8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라. 본 용역건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합니다.

 마.「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및 관련 지침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개찰 및 낙찰자선정방법

가. 개찰일시 : 2025. 06. 10 (화) 16:10 이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적격심사에 의한 최저가낙찰자 결정(낙찰하한율), 낙찰하한율 : 87.995%

 다.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을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투찰율이오니 관련기준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기초금액 ±2%범위) 중 4개를 추첨하여 산

    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 전일에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 시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고, 종   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바. 기타 세부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해당 입찰공고에 첨부된 규격서에 의하며,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권유서, 규격서, 기타 입찰관련 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적격심사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국가계약법) 제10조 제2항 제1

     호 및 동 시행령 제42조 제1항 및 제2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    하므로 입찰자는 적격심사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및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관련 특수조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    가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 시설분야

    용역 평가기준 : 별표2,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나. 적격심사 대상업체 제출서류


    ※ 필요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➀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➁ 중소기업·소상공인(소기업) 확인서 1부

      ➂ 적격심사 신청서 1부 [별첨]

      ➃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별첨]

      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➅ 신인도 평가 증빙자료 각 1부

    ※ 제출기한: 제출 통보를 받은일로 부터 5일 이내 (서류 직접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제출서류 관련, 증명서에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지 않은 서류는 무효 처리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관련

  1)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용기준은「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지침)」[별표6]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제

      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받은 모든 공

      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등급을 당해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평가완료 후 3일 이내

      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전송하여야 합니다. 만일 미전송(미제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계약체결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 하거나 결정통보를 취

      소하며, 계약체결이후인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동 세부기준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등록된 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동 시스템에 게재된 적격심사자료의 정확성 여부를 확인하

     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6. 적격심사 적격시 최종 제출서류



    ※ 필요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➁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➂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대리인 방문시) 1부

      ➃ 계약 관련 서약서 1부 [별첨]

      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➅ 착수계(계획서) 1부

      ➆ 조경유지 관리용역 산출내역서 1부

      ➇ 이행(계약)보증보험 1부(계약체결 후 제출)

      ➈ 하자이행보증보험 1부(작업 총 완수 후 제출)



 7. 입찰무효 및 불공정행위 금지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        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 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 용역   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   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마.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입찰자 숙지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계약예규) 물품ㆍ공사ㆍ용역계약         일반조건, 사양서, 시방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자 선정 통지를 받은 후 적격심사를 거쳐 적격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     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 품질관리 등에서 각각 검색


8. 기타사항

  가.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마.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바. 「중대재해처벌」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중대재해처벌」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정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 발주기관에서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발주기관에서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계약체결시 산출내역서에 산업안전관리비를 반영하고 용역 수행 완료시 산업안전관리비 사용증빙서류를 제출하며, 미사용된 산업안전관리비가 있을시 사후정산을 실시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