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23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의 규정에 따라 “2025. 『수업명장』 교사 현장체험 연수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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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수업명장』 교사 현장체험 연수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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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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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경쟁,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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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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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기간: 계약체결일부터 ~ 2025. 9. 7. (정산완료시까지)
- 연수기간
1차: 2025. 8. 4.(월) ~ 8. 6.(수), 2박 3일(56명)
2차: 2025. 8. 11.(월) ~ 8. 13.(수), 2박 3일(56명)
※ 상황에 따라 인원이 변경될 수 있음
- 연수대상: 총 112명(교사 104명 및 인솔자 8명)
- 연수장소: 제주 일원
- 용역내용: 세부과업내용은 붙임 과업지시서와 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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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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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56,000,000원(금일억오천육백만원)(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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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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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0.(금) 10:00 ~ 2025. 6. 25.(수) 10: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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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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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0.(금) 10:00 ~ 2025. 6. 25.(수) 10: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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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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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7.(금) 13:30, 정읍교육지원청 2층 정책협의실(예정)
※ 제안서 평가일정은 우리 청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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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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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30.(월) 11:00 ~, 우리 청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완료후 개찰,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일시는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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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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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해당일정의 항공편은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승계 진행함
ㅇ반드시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고,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게 있습니다.
ㅇ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업체)는 어떠한 손해배상 요구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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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건입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규격입찰) 및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입찰, 전자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계속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공고 내용 및 과업지시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2025. 6. 20.(금) 10:00 ~ 2025. 6. 25.(수) 10: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30.(월) 11:00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개찰, 평가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이 연기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제안서 등의 제출
가. 기간: 2025. 6. 20.(금) 10:00 ~ 2025. 6. 25.(수) 10:00
나.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http://www.g2b.go.kr)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화면의 투찰버튼 클릭>“입찰서류제출현황”팝업 >“제안서제출바로가기”링크 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해당 서류의 최종 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 입찰서” 진입 가능
- 제안서는 전자 제출 원칙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
※ 제안서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위원 고유번호 추첨(입찰자 개별 통보 및 이메일 송부)
다.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라. 유의사항
1)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합니다. .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단, 최종 제출전 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제출서류가 정성·정량제안서로 구분된 경우는 정량적 제안서와 정성적 제안서를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 파일은 가급적 하나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여러 개를 제출하여야 할 경우에는 순번을 적용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예: 정성 참고자료, 정량 참고자료 등)
3)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4)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6)「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2025. 6. 27.(금) 13:30(예정), 2층 정책협의실(예정)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변경 시 별도 통보)
나. 제안설명 시간: 업체당 20분 이내(10분 발표, 10분 질의응답)
다. 순서: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라. 제안서 설명
1) 발표자: 사업 책임자가 실시하며, 제안설명회 참석 시 증빙서류(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건강․국민․고용․산재보험 중 1가지)) 제출
-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 명시
- 신원 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지참
-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시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다른 소속직원으로 변경 가능
2)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
3) 제안발표회에 참석하지 않은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 실시
8. 예정가격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조(예정가격의 작성 및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9. 협상적격자 선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기술제안서 및 가격제안서를 평가한 후 종합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종합평가 결과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동일 입찰가격인 경우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낙찰통보 시 정한 기일 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우리 청에 귀속되며, 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이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우리 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인감 날인 또는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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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채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3]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공고서,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1)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가.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행정지원과 감사담당(☎063-530-3048)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나. 공고문, 기초금액, 입찰(개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입찰공고/입찰진행」
다. 기타 공고내용 문의(이의)사항 연락처
- 기술능력평가·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수업명장』 교사 현장체험 연수 담당 ☎ 063-530-3031
-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계약담당 ☎ 063-530-3061
-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년 6월 4일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재무관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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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
사 용 인 감 계
위의 사용인감을 계약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행위에 사용하기 위하여 인감증명
(증명인감)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오며, 본 인감을 고의 또는 과실과 부당하게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서약하며 인장계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신 청 자 사업자등록번호 :
상 호 :
대 표 자 : (인)
주 소 :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 2】
위 임 장
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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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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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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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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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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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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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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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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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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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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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2025. 『수업명장』 교사 현장체험 연수 용역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 .
대표자 : (인)
대리인 : (인)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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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참서류: 대표자(신분증), 대리인 접수시(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1가지])
※ 위임장에 사용하는 도장은 대표자 인장과 같아야 함
※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응모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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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예 ( )
:아니오 ( )
(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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