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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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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5916-000 공고일시  2025/06/04 16:57
공고명 2025년도 영농폐기물(폐합성수지) 위탁처리 용역(3차)
공고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수요기관 경상북도 봉화군
공고담당자 신규철(☎: 054-679-6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0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8,500,000 원
   
배정예산
148,500,000 원
   
추정가격
135,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봉화군 공고 제2025 – 809호

      

폐기물 처리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도 영농폐기물(폐합성수지) 위탁처리 용역(3차)

  나. 위    치 : 봉화군 관내 일원

  다. 사 업 량 : 부직포, 차광막, 등 영농폐기물(폐합성수지) 위탁처리 500톤 ※과업지시서 참조

  라.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마. 기초금액 : 금148,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 금135,000,000원      - 부가가치세 : 금13,500,000원

  바. 입찰공고기간 : 2025. 6. 4.(수) ~ 2025. 6. 10.(화)

  . 전자입찰기간 : 2025. 6. 5.(목) 09:00 ~ 2025. 6. 10.(화)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10.(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 실시(별도 통보 없음)

  자.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생략함

  차. 기타사항: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업체는 현장을 확인 후 처리 및 운반능력을 고려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처리용량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거 참가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경상북도에 둔 자

   2)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전문)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으로 허가를 득하고, 과업지시서에 따른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업체

    ※허가증 영업대상폐기물에 폐합성수지류(51-03-01)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3)「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별표7]의 폐기물 수집·운반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

  나. 본 용역은 「중소기업 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 예외 적용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에 제한을 받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및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등록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의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공동도급

  가.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가-2)의 자격이 있는 업체로 합니다.

  나.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 폐기물]허가를 받은 업체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분담비율 : 처리업 85.5%, 수집·운반업 14.5%

  다. 공동도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계약시 공동수급체 구성원도 지역제한을 받습니다.

  마.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할 수 없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간 공동수급체 구성은 불가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는 지방자치단체 공동도급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개찰일 전일(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봉화군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의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 기준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2024.12.12.)「폐기물처리(수집·운반,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평가기준에 따라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동일한 용역(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의 기초금액에 대비하여 평가하며, 통합실적인 경우 해당 분야 실적만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 기준

        - 단독입찰 : 처리 및 운반 148,500,000원

        - 분담이행 : 처리 또는 재활용 127,000,000원(85.5%), 운반 21,500,000원(14.5%)

      ※ 실적에 관한 문의는 녹색환경과 자원순환팀(054-679-641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 실적 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때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반드시 담당공무원의 확인을 거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인 확인된 당해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하며, 세부적용내용은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북도 예규 제1568호) [별표5]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은 지역제한입찰로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는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를 받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아.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동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6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낙찰자로 통지받은 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자 또는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자격의 제한을 받습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계약 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 조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리요령 등 관련 회계예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다.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녹색환경과 자원순환팀(054-679-6412)으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정과 경리팀(054-679-65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4일


봉 화 군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