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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6360-000 공고일시  2025/06/04 19:49
공고명 2025년 빈집정비사업 철거공사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서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서구
공고담당자 이은숙(☎: 062-360-79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1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6/11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9,108,000 원
   
배정예산
89,108,000 원
   
추정가격
81,00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서구 공고 제2025 - 1161호】

   

폐기물처리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빈집정비사업 철거공사 폐기물처리용역

견적서 

제출기간

2025. 6. 9.(월) 10:00 ~ 2025. 6. 11.(수) 12:00

※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개찰일시

2025. 6. 11.(수) 13:00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사업비(원)

관급자재(원)

용역예정금액(원)

(F=A+D+E)

(A=B+C)

추정가격(B)

부가가치세(C)

도급자설치(D)

관급자설치(E)

89,108,000

81,007,273

8,100,727

-

-

89,108,000

기초금액

 89,108,000원

  ○ 용역현장 : 광주광역시 서구 관내 6개소 (세하동 450번지 외 5개소)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42일

  ○ 용역내용 : 건설폐기물 처리 및 운반 등(1189.098톤) 

  

  ○ 견적서 개찰장소 : 우리 구 입찰집행관 PC

    ※ 본 견적(입찰)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견적입찰이므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견적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시방서·물량내역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방식의 총액입찰, 제한경쟁, 제한최저가, 적격심사 비대상 입니다.

  ○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공동도급(분담 및 공동이행)은 불허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한 조건을 갖추고,

  ○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점소재지 판단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과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을 필한 자 중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1.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의 가. 장비 항목의 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으로 등록되지 않아도 입찰 참가가 가능합니다.

  ○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른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사항에 해당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미등록업체는 조달청(http://www.g2b.go.kr)의 사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 바랍니다.

    ※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  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자격이 제한됩니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설계서(시방서) 열람은 서구청 아이파크사고수습지원과 해체안전관리팀(☎062-350-4872, 박주현)로 문의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하며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참가수수료 : 없음


7.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총액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제출기간 : 2025. 6. 9.(월) 10:00 ~ 2025. 6. 11.(수) 12: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11.(수) 13:00 우리 구 입찰집행관 PC

  ○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6. 11.(수) 16:00로 하며 같은 날 17:00에 개찰을 실시합니.


9. 복수예비가격 및 예정가격 결정

  ○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 본 용역은 총액견적방식,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 88% 적용하여 제한적 최저가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낙찰한 자가 있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 예정가격이 동일가격으로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고, 심사점수도 동일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용역입찰특별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12. 입찰에 관한 열람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설계설명서 및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등 포함)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임금지급약정서 등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낙찰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또한, 광주광역시 서구 관급공사의 지역건설근로자 체불임금방지 및 고용안정 보호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하여 임금지급약정서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관계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광주 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및 감사담당관실(전화 062-360-7579, 팩스 062-360-751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안전‧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서구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에도 게재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 광주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의한 지역개발공채(청구금액의 2.5%)를 소화하여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일한 IP로는 입찰서 제출이 1회만 가능합니다.(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함)

  ○ 문의 전화번호

     -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 : 우리 구 회계정보과 계약팀 이은숙(☏062-360-7938)

     - 기술사항 : 우리 구 아이파크사고수습지원과 해체안전관리팀(☎062-350-4872, 박주현)

     - 전자입찰 이용안내 : ☏1588-0800, 전자조달콜센터



2025년  6월  4일


광 주 광 역 시 서 구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 사는 귀 기관과         계약을 체결․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철저히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붙임 2]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예시) ※ 사업 여건에 맞게 변경 사용

추정가격 5천 초과 안전보건대장 작성 비대상 사업에 대하여 작성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수급업체 작성]

▣ 사업명 :

▣ 업체명 :                     (연락처 :       )

▣ 사업기간 :

계약금액 :  금000,000원(안전보건관리비 : 금00,00원)

▣ 사업장소 :

▣ 소재지 :

▣ 투입종사자수 :        명

▣ 대표자 :                        (서명)

안전ㆍ보건

관리현황

담당자

지정현황

현장 안전ㆍ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ㆍ보건 관리자 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전문인력

□ 안전ㆍ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ㆍ보건관리자 대행 □ 해당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 가입(사업개시번호 :      -      -           -     )   □ 미가입

안전조치 세부계획 ( 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 대책) 작업 전 예상되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안전 대책 검토

-예) 외부 고소작업 시 고소작업대 또는 사다리 대신 작업발판 사용, 추가 감시인 배치 / 밀폐공간 출입 전 산소농도 측정 등

(안전보호장비 확보) 작업 특성에 맞는 적정 보호구 지급 및 착용 계획

-예) 2M 이상 작업장소 안전모 및 안전대 착용, 페인트 취급자 방독마스크 착용, 용접 작업자 보안면 및 방진마스크 착용 등

(안전교육) 작업 수행 시 근로자가 알아야 할 안전조치 사항에 관한 교육 실시 계획(교육명, 교육내용, 교육대상)

-예) 작업 전 10분 해당 작업에 대한 안전교육, 신규 화학물질 취급시 MSDS 확보 및 교육 등

-예) 안전보건교육 대상자의 교육 현황(교육일지 및 온라인수료증 등 교육 증빙자료 첨부 또는 작업수행 전 제출 계획)

(기계기구, 장비 등) 작업 수행에 필요한 기계 기구 및 장비 사용에 대한 안전성 확보

-예) 전선 피복상태 확인, 전등 보호갓 설치, 장비 및 기계 방호장치 부착, 사다리 전도방지 조치 등

-예) 설비대장, 안전점검리스트, 주기적 점검실시 등

(비상조치)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및 연락 체계 구축 사고 발생 시 피해 최소화 대책 및 연락쳬계

-예) 응급처치 방법 사전 교육, 비상정지 스위치 설치장소 표지판 강화, 무전기 구비 등

-예) 대응체계 : (중대재해)사고발생 -> 응급조치(필요시 119호출 및 병원진료‧이송) -> 작업중지 -> 초기대응 및 긴급대피(필요시) -> 현장보존 및 보고(서구, 고용노동부 등) -> 사고원인 조사 재발방지대책 마련
※ 비상연락망 첨부(119안전센터, 관내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도급 및 수급담당자 등)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 [사업담당자 평가 및 작성]

*해당항목 V 체크 □ 고위험작업 □ 중작업 □경작업

순번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O,X,해당없음)

비고

도급인

수급인

1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감독관):                            (서명)

[붙임 3]

 

 소규모 작업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예시)

사업 여건에 맞게 변경 사용

추정가격 5천 이하 사업 본 서식으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갈음 가능

소규모 작업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수급업체 작성]

▣ 사업명 :

▣ 업체명 :              (연락처 : 000-0000-0000)

▣ 사업기간 :

계약금액 : 금000,000원(안전보건관리비 : 금00,00원)

▣ 사업장소 :

▣ 소재지 :

▣ 투입종사자수 :        명

▣ 대표자 :                        (서명)

▣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네(예정일시 20OO.OO.OO.  12:00)      □아니오

▣ 안전점검 계획

- 매주 ○요일 / 작업시작 전

▣ 유해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

- 부품교체작업 감전위험 ⇨ 절연장갑 착용

- 사다리 추락 위험 ⇨ 안전모 착용 및 2일1조 작업

▣ 안전‧보건 관리 대책

- 유해‧위험작업 전 안전작업허가 신청 여부

□네                    □아니오                □해당없음

- 세부 작업계획에 따른 안전보호구 착용 여부

□네(안전보호구 : 절연장갑         )               □아니오

- 세부 작업계획에 따른 적정장비(KS인증 등) 사용 여부

□네                    □아니오

▣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예) (중대재해)사고발생 -> 응급조치(필요시 119호출 및 병원진료‧이송) -> 작업중지 -> 초기대응 및 긴급대피(필요시) -> 현장보존 및 보고(서구, 고용노동부 등) -> 사고원인 조사 재발방지대책 마련
※ 비상연락망 첨부(119안전센터, 관내병원, 관할 고용노동부, 도급 및 수급담당자, 안전‧보건관리자 등)

▣ 기타사항

-예) 유해‧위험 기계 설비 목록

-예) 기타 안전, 보건 관련 사항

수급업체 안전작업 적정성 여부 평가
[사업담당자 작성]

 

- 수급업체 안전관리계획 적정성 여부 확인

□네                    □아니오

- 작업 전 작업자 안전교육 여부 확인

□네                    □아니오

계약담당자 :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