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공고 제2025-1714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금촌어울림센터 시설관리 용역(하반기)
나. 용역위치 : 파주시 금정로 45(금촌어울림센터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착수예정일: 2025. 7. 1.)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금155,85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141,682,727원, 부가가치세: 14,168,273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본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2025. 7. 1. ~ 2025.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 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 및 변경계약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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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제출기간 : 2025. 6. 11.(수) 10:00 ~ 2025. 6. 13.(금) 10:00
나. 개 찰 일 시 : 2025. 6. 13.(금) 11:00 파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다. 재 입 찰 개 찰 : 2025. 6. 16.(월) 11:00 (별도 통보 없음)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자격(공동수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으며, 아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위치한 자(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규정에 의거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 1260) 등록을 필한 업체
3)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 등록을 필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자
5)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7144)]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다.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사업은 안정적인 용역수행을 위해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의 지급확약으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4호)」의 [별표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원 미만)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마. 경영상태평가(10점)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하며,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를 적용합니다.
기준비율 적용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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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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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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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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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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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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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신인도 평가기준 중 특별신인도 평가기준
용역실적 인정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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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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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시설관리와 청소를 동시에 이행 완료한 용역’ 실적금액의 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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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682,72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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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행실적 제출 시 유사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별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민간실적인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 이행실적의 인정 범위 및 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균형개발과 도시재생팀 ☎031-940-5739)의 판단에 의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감독관의 경유를 거치고 계약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이 외의 평가에 대하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제744호)」 [별표1-1]의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아.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만 개별통보하고 낙찰부적격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자. 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 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8. 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정 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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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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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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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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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60,01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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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1,00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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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19,06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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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68,66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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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험료의 사후정산은 일반관리비 및 이윤을 포함하여 정산합니다. 보험료 등의 미사용으로 인한 사후정산 시(대가지급 청구시) 변경계약을 하여야 하며, 사용내역 확인(사업장 신고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증빙서류 첨부)후 청구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파주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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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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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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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나라장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 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마.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 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제외)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보험료·국민건강보험료의 납부증명을 제출하여야 하고,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자. 용역과업사항 : 파주시 균형개발과 정연길 주무관(☎031-940-5739)
차. 계약관련사항 : 파주시 회 계 과 윤소라 주무관(☎031-940-4322)
카. 전자입찰이용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5.
파주시 재무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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