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공고 제2025 - 17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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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삼다수 제주도외 위탁판매사 선정 사업 」
입 찰 공 고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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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5.

「제주삼다수 제주도외 위탁판매사 선정 사업 」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제주삼다수 제주도외 위탁판매사 선정 사업
나. 사업내용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다. 사업기간 : 2026년 1월 1일 ~ 2029년 12월 31일 (4년간)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요청서, 제안요청서 (별첨1)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 및 (별첨2) 평가세부계획 적용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각 호를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입찰의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 를 충족 시켜야하며 동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 되지않는 자로서 본 사업의 수행이 가능한 자
나.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식품 또는 음료 또는 먹는샘물 유통업을 영위 하는 자로서 제주도를 제외한 국내지역 대상으로 먹는샘물 도·소매 직접 유통이 가능한 자
※ 식품 또는 음료의 범위는「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4-71호 2024.11.15.)] 전문의 ‘제5.식품별 기준 및 규격’ 에 포함된 품목 범위를 기준으로 하며 입찰참가자간 또는 입찰참가자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간 의견을 달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해석에 따름, 먹는샘물의 정의는 먹는물관리법 제3조 제3호를 따름
4. 입찰 참가자격 관련 주의사항
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동일한 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계열회사)의 경우에는 1개 회사로 간주하며 추후 복수 지원 이 확인될 경우 계열관계에 있는 해당 제안사들은 모두 참가자격이 상실 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별첨 3】 참고)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 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의 대상이 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사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서 요청한 서류를 우리공사에 직접 제출한 업체만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5. 제안요청서 설명회 (사업설명회)
가. 일 시 : 2025년 6월 13일 금요일 15:00 ~
나. 장 소 : 켄싱턴호텔 여의도, 15층 센트럴파크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6)
다. 주요내용 : 사업소개 및 제안요청서 관련 설명 및 질의응답 등
※ 제안요청서 설명회(사업설명회) 참석 여부는 입찰참가자격과 무관함.
6. 입찰방법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법인) 및 사업자등록증 (개인)상 대표자 (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공고문 7. 입찰 참가신청 및 등록, 8. 입찰 참가신청 서류 및 9. 제안서 제출에서 요청한 사항은 반드시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7. 입찰 참가신청 및 등록
가. 공고기간 : 2025년 6월 5일(목) ~ 2025년 7월 24일(목)
나. 참가 신청 및 제안서 접수
1) 접수기간 : 2025. 07. 22.(화) ~ 2025. 07. 24.(목) 09:00 ~ 18:00
※ 업무시간에 한함. 접수 마감 2시간 전 도착 권장
※ 접수 완료 시에는 접수증을 발급해드립니다.
2) 접수방법 : 직접 방문 서류 제출
3) 접수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330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임시사무연구동 마케팅기획팀
8. 입찰 참가 신청서류 ※ 서류 방문제출 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 지참 권장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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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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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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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등록 서류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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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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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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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 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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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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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2호), 신청인 란에는 반드시 대표자 성명을 기재하고 (법인) 인감을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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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법인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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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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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등록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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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용인감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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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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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3호), 사용인감 사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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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대리인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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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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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4호),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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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업자등록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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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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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과 상위없음’기재 후 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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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안서 제출 확약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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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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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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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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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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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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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타 공고 및 제안요청서 상에서 정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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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안서 제출(제안요청서 참고)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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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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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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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정량적 평가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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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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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빙서류 중 사본이 있는 경우 ‘사실과상위없음’기재 후 날인
※ 표지에 제안사 대표자 서명 날인 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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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정성적 평가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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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사업계획서) 정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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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1부, 사본 9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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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본에는 업체명을 나타내거나 암시할 수 있는 문구, 로고, 날인 등을 포함시켜서는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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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약서
(제안서 발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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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1부, 사본 9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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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수록 USB 메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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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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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사업계획서) 및 제안요약서(제안서 발표용) 원본 및 사본 파일 총 4개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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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안서 발표 및 평가(심사)
가. 일 자 : 2025년 7월 29일 화요일 (예정)
나. 장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330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임시사무연구동
※ 최종 확정 일시 및 장소 공사홈페이지(www.jpdc.co.kr) 별도 공지
다. 발표 및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 3배수 이상의 평가위원 예비명부를 작성하여 고유번호를 부여하고, 제안사가 제안서 제출시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7인이상 10인 이내의 제안서 평가위원을 선정 및 구성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에 있어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 합니다. 다만, 비교·대비 등의 계산값을 평가등급 등의 구간(이상·미만)에 적용할 때에는 반올림하지 아니하고 그대로 그 구간에 해당하는 등급의 점수로 산정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참가업체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제주삼다수 제주도외 위탁판매사 선정」제안요청서에 제시된 기준에 의거 정량적평가(30점), 정성적평가(70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 순에 의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합니다.
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정성적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 업체로 하고, 정성적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아래 항목별 순서로 고득점업체를 선순위업체로 정합니다.
- 아 래 -
제품 판매 계획 → 제주기여 방안 → 수출지원 방안 → 브랜드 육성 전략 → 제품 판매 전략 → 채널별 판매확대 전략 → 지역별 판매확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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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선협상대상업체와 협상결과 협상이 결렬될 때는 차순위업체와 협상을 진행하며, 모든 협상적격 업체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에 위반된 입찰의 경우 입찰무효에 해당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등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제안요청서 【별첨 3】 우리공사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등에 동의하고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질의 및 회신
가. 질의기간 : 2025. 06. 05.(목) ∼ 07. 04.(금) 09:00 ~ 18:00
※ 업무시간에 한함
나. 질 의 처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마케팅기획팀
다. 질의방법 : 반드시 서면으로 질의하여야 하며, 유선 또는 구두로만 질의한 경우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다만, 서면으로 작성하여 이메일(bjh3063@jpdc.co.kr)로 발송 후 유선(064-780-3531) 으로 확인한 건에 한해 인정됩니다. ※【별지서식 15】 참고
라. 질의회신 : 질의사항을 검토하여 제안요청서 등 입찰관련 서류의 수정이 필요한 사항으로 판단될 경우 우리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 질의자에게만 통보합니다. (입찰참가 이전 공사 홈페이지 입찰정보 사항을 수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 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서면질의 내용에 대한 회신 사항은 필요시 공고기간 중 우리공사 홈페이지 입찰정보(계약과정공개시스템)에 게시하여 모든 참가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되, 본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본 공고문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 이전 공사 홈페이지 입찰정보(계약과정공개시스템) 사항을 수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업체에게 있습니다.
나. 위탁판매사의 제안서 및 협상결과 반영된 내용은 추후 계약 체결시 계약의 일부가 됩니다.
다. 제안서 제출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16. 문의처
가. 입찰 절차 및 과업에 관한 사항 등 : 마케팅기획팀
- 유선전화 : 064-780-3531
- 이 메 일 : bjh3063@jpdc.co.kr
나. 기타 참고사항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계약과정공개시스템
https://www.jpdc.co.kr/contract/index.htm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5.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