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고문은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가 집행하는 수의계약 안내 공고에서 견적 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12.9.)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283호, 2024.3.28.)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324호, 2025.4.30.)
Ⅵ.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10.17.)
Ⅶ. 2025학년도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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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26호
나라장터(G2B)공고 제 호
2025학년도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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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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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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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신용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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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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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5조(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는 경우) 및 제30조(수의계약대상자의 선정절차 등)에 따라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 2025학년도 국제교류 체험학습 위탁용역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광주수피아여자중학교 국제교류 체험학습 위탁용역
나. 예상인원 : 싱가폴 및 인도네시아 바탐섬 일원 총 16명 (학생 12명 인솔교사 3명 사전답사 1명)
※ 예정인원으로 증감될 수 있음
다. 여행장소 및 일정 :
광주 ↔ 싱가폴 및 인도네시아 바탐섬 2025.07.09.(수)~2025.07.11.(금) 사전답사(교사 1명) 1박3일
광주 ↔ 싱가폴 및 인도네시아 바탐섬 2025.08.27.(수)~2025.08.31.(일)체험학습(학생12명,인솔교사3명) 3박5일
라. 여행경비 : 항공료를 포함한 일체의 여행 제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사전답사 및 체험학습 비용 일체)
마. 기초금액 : 총액 : ₩37,000,000원
※ 참가예정인원보다 참가인원이 증감 될 경우 인원 1인당 산출기초단가에 낙찰율을 적용하여 계약 정산함.
바. 항공권을 예매 가능한 업체이여야 한다. (항공권 미확보 상태)
※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감염병 및 긴급 재난, 상급 기관의 지시 정당한 사유로 학생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음
※ 사전답사와 본진팀(국제교류) 일정 필히 확인하시고, 항공권 구매 가능한 업체만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2. 견적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으로 차량비(주차비 및 통행료 등 포함), 식비, 입장료(일정에 포함된 각종 입장료 및 체험료), 인솔자 경비, 알선수수료, 부가세, 기타 잡비를 포함한 수학여행 운영에 필요한 일체의 경비에 대한 견적 제출입니다.
다. 광주광역시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마.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자격제한합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나.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마.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12.9.)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따라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반드시 공고내용과 별도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기한 및 방법
가.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2025.06.05.(목)17:00 ~ 2025.06.12.(목) 10:00
나. 본 견적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 가능)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6. 12.(목)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허용 여부: 재입찰 허용[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7. 견적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3.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 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한다.
바.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9.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 제출에 참가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0. 기타사항
가. 견적 제출에 응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누리집(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 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062-720-820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감염병 및 긴급 재난, 상급 기관의 지시 정당한 사유로 학생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음
2025년 6월 5일
광 주 수 피 아 여 자 중 학 교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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