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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7069-000 공고일시  2025/06/05 10:44
공고명 남원용성고 제1별관 그린스마트스쿨 개축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남원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이하송(☎: 063-620-78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2,523,000 원
   
배정예산
112,523,000 원
   
추정가격
102,293,636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11호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입찰공고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

   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과 공익     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남원용성고 제1별관 그린스마트스쿨 개축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나. 용역현장: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농고길 41(도통동)

  다. 용역내용: 건설폐기물 1,793.2톤

  라. 용역기간: 건축공사 준공예정일과 동일

  마. 용역금액

(금액단위: 원)

추정금액

(A=B+C)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기초금액

(D=B+C)

112,523,000

102,293,636

10,229,364

112,523,000


 ※ 이 용역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입찰서접수(투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6. 6.(금) 10:00

2025. 6. 13.(금) 10:00

2025. 6. 13.(금) 11:00

우리 청 행정지원과 재정팀 입찰집행관 PC

 

개찰은 지연될 수 있으며,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재입찰(투찰) 마감 일시는 2025. 6. 13.(금) 16:00, 개찰은 2025. 6. 13.(금) 17:00에 실시합니다.

3.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나.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다.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마. 청렴계약제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바.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용역입니다.

  사. 공동도급계약을 허용하며 이행방식은 분담이행방식으로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내 업체로서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6728)과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1253) 면허를 모두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단,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1253)만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 코드: 6728)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4호 규정에 의거 특수한 기술이 필요한 사업에 해당되므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서 제외됩니다.


5. 공동계약(분담이행,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내)

  가.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지 못한 자는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이 가능하며, 참여업체 모두 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을 적용합니다.

     ※ 분담이행비율: 중간처리 65.9%, 수집·운반 34.1%

  나.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대표자는 분담비율이 높은 폐기물중간처리업체로 등록한 자이어야 하며, 공동수급대표자가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는 대표사와 분담이행업체 모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를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구성원 모두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대표업체 및 구성업체가 공동수급협정서를 각각 송신한 후 대표업체가 협정서를 승인할 수 있으며 대표업체는 승인한 후 투찰할 수 있습니다.

  사.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어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일 : 2025. 6. 12.(목) 18:00까지(단, 재입찰을 실시할 경우 2025. 6. 13.(금) 16:00까지)

 

6. 과업설명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면제하되, 해당자는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이행 각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에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전자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의 취소 신청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예정가격

   이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제출 참가자가 견적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4-287호)」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단위: 천원)

대상 업종

실적평가기준(추정가격)

평가비율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67,384

65.9%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34,909

34.1%

합계

102,293

100%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는 중간처리실적, 수집ㆍ운반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용역이행수행실적은 공고일 전일 현재 준공완료된 실적으로만 인정합니다.

      ◽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 수집·운반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수집운반량: 9.96톤

         - 중간처리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처리량: 9.96톤

           [처리량을 용역기간(180일)으로 나눈 값 (1,793.2톤 / 180일 = 9.96톤)]

         - 지역제한 입찰의 경우 거리 평가항목은 측정하지 않고 만점 처리함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계약이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적격심사 점수도 같을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어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 하한선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선언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40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최종 낙찰자를 공고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붙임 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가. 이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및 질권 설정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 설정이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설계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계약법령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공사-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건설산업기본법」제83조(건설업의 등록말소 등)의 규정에 따라 건설업자가「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9조제1항 제8호를 위반하여 같은 법 제22조에 따라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고, 그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년 이내에 동일한 사유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하여 다시 2회 이상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건설업 등록이 말소될 수 있으니 입찰참여자는 공정한 경쟁 입찰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정팀(☎620-7863), 행정지원과 감사담당(☎620-7855) 및 홈페이지(https://office.jbedu.kr/jbnwe→ 전자민원창구)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제출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공고내용 문의(이의)사항 연락처

    - 입찰서제출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이하송 ☎ 063-620-7863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이찬영 ☎ 063-620-7875

    -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년  6월  5일


전북특별자치도남원교육지원청 재무관

【붙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