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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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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7571-000 공고일시  2025/06/05 13:09
공고명 세계유산 웹사이트 정보 접근성 실태 조사 및 지표 개발 연구
공고기관 재단법인유네스코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 수요기관 재단법인유네스코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
공고담당자 공현지(☎: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13: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6/16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03호

「세계유산 웹사이트 정보 접근성 실태 조사 및

지표 개발 연구」전자입찰 공고문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업명: 세계유산 웹사이트 정보 접근성 실태 조사 및 지표 개발 연구

  나. 사업예산: 금40,000,000원(VAT포함)

  다. 사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10. 31. 까지

  라. 사업내용: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안서 제출기한

     ㅇ 일  시: 2025. 6. 5.(목) 10:00 ~ 2025. 6. 16.(월) 17:00

     ㅇ 제안심사 일시 및 장소: 추후 별도 통보

       ※ 별도 제안요청 사전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일반경쟁, 전자입찰

  나.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ㅇ 근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

     ㅇ 기획재정부 계약예규(721호, 2024. 9. 13. 시행)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참고


3. 입찰 참가 자격 및 등록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한 업체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나. 전자입찰 입찰자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함.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4. 입찰관련 사항

   가. 입찰서(가격) 제출 및 개찰

     ㅇ 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5.(목) 10:00 ~ 2025. 6. 16.(월) 17:00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가격)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해야만 유효함

     ㅇ 가격 개찰: 제안서 심사 완료 후 개찰

     ㅇ 개찰장소: 나라장터(g2b)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

     제출방법: 온라인 제출(e-발주시스템)

      -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 (방문제출 불가)                 

     ㅇ 제안서는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 평가 적용 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ㅇ 제출일시: 입찰서(가격) 제출기간과 동일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허용되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함

     ㅇ 제출서류: 서식 및 작성방법은 ‘제안요청서’ 참고

      1) 정량적 평가서류 1식: 서식 2, 4~13(원본, 증빙서류 포함)

      2) 정성적 제안서 1식: 서식 1

      3) 가격제안서(가격제안서는 세부산출내역서를 항목별로 구체적으로 작성): 서식 3

      4)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1식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사업자인 경우 등기사항증명서 제외) 각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ㅇ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고,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제안서 최종제출 여부를 확인 및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정상여부를 확인 필수

    2)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음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 / 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제안서 제출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전화번호 등)

    6)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됨.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

    7)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

    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USB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함

     ㅇ 제안서 평가: 평가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제안서접수 마감일시 이후 수요 부서에서 별도 공지 예정. 다만, 별도 공지 없이 서면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관련 사항은 반드시 수요 부서에 문의 바람.

   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ㅇ 입찰보증금의 납부

    1)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함

    2)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함

      

총 제재기간

입찰보증금

총 제재기간

입찰보증금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1년 이상~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6개월 이상~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3) 입찰자가 '1)' 내지 '2)'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4) 상기 '1)' 내지 '3)'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제해석설명센터 전략기획실에 납부하여야 함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함.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함

     ㅇ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라.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임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함.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됨

     `기술능력평가점수와 입찰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을 실시하되, 협상이 성립되면 차순위자와는 협상을 하지 아니하고 성립되지 않으면 차순위 협상 대상자에게 협상을 실시함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평가요소 배점이 큰 항목에서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자로 선정함

     평가점수에서 소수점 이하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제안서의 제안금액은 본 발주기관의 사업예산을 초과할 수 없음

   나. 협상내용과 범위에 있어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의 내용을 포함한 제안서 내용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다. 평가결과는 평가자의 개인정보 등을 제외하고 공개되며, 입찰자는 제안서 평가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라. 기타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2024.9.13.)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 국가유산청 예규(제19호, 2025.2.23.시행)「문국가유산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에 의함

   라. 낙찰자 선정 방법: 협상에 의한 낙찰자 선정


6.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됨


7.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법률, 회계예규)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조달청 홈페이지 www.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 및 업무별 자료 참조)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함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 센터(1588-0800)에 문의,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 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바.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사.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 컨소시엄을 새롭게 구성하거나, 기존 컨소시엄의 구성원 변경, 하청 또는 재하청을 할 수 없으며, 발견될 경우 사업취소와 아울러 이에 대한 제반사항을 변상하여야 함

   아.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 되며,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됨(국가계약법 제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자.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차. 본 공고문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제해석설명센터 홈페이지(http://kr.unesco-whipic.org/)에 게재

   카. 안내 및 문의사항은 하단 참고
ㅇ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제해석설명센터 전략기획실 공현지 전문관

                                 (044-251-1011/hj.kong@unesco-whipic.org)

        ㅇ 과업 내용 및 제안서에 관한 사항: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제해석설명센터 정보관리실 허수진 전문관

                                 (044-251-1026/sj.heo@unesco-whipic.org)





2025. 6. 4.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제해석설명센터 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