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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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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7674-000 공고일시  2025/06/05 13:59
공고명 강동구 환경계획 수립 연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고담당자 최주희(☎: 02-3425-54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7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27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강동구 입찰공고 제2025-104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강동구 환경계획 수립 연구용역

  나.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라. 용 역 비 : 금50,000,000원(금오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 면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결정 시 협상 합의가격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마.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바. 입찰관련일정

    1) 공고기간: 2025.6.5.(목)~6. 27.(금)

    2) 입찰참가신청 및 사업제안서 제출

   

구 분

입찰참가 신청서 제출

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평가위원 추첨

일 시

2025. 6. 27.(금) 10:00~17:00 (점심시간 12~13시 제외)

장 소

재무과계약팀

(강동구청 본관 5층)

기후환경과 환경정책팀

(강동구청 성안별관 2층)

      ※ 재무과입찰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여 접수한 후, 사업제안서 및 가격제안서기후환경과 제출하며 방문접수만 가능(우편, 택배, FAX, 이메일 접수 불가)

      ※ 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를 소지한 자 제출 가능

    3) 제안서 평가: 2025.7.10.(목)10:00 예정

    4) 협상적격자 통보: 협상적격자 선정 후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게재

    5)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동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다음의 자격

 ⦁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연구기관

 ⦁ 「고등교육법」에 의하여 설립된 대학·대학교 등 교육기관 또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산학 협력단(부설연구소 포함)

 ⦁ 「민법」 또는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ㆍ허가된 법인 (정관상 설립 목적에 학술 연구 포함)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이거나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본 사업은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여부와 관계없이 입찰참가자격조건을 만족할 경우 비영리법인도 입찰참가 가능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음

  라.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에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마. 입찰참가 제한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을 받고 있는 업체

    2) 제안서 제출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있는 업체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g2b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집행일전까지 g2b에 접속하여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사. 공동수급 불가, 하도급 수행 불가


3. 제안서 제출(방문접수)

  가. 서류제출: 2025. 6. 27.(금) 10:00~17:00  ※ 점심시간(12시~13시) 제외

  나. 제출처

    1) 입찰서류: 강동구청 본관 5층 재무과(담당자 최주희, ☎02-3425-5485)

    2) 제안서류: 강동구청 성안별관 2층 기후환경과(담당자 신용수, ☎02-3425-5914)

  다.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등록 후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직접 방문하여 제출 (우편 및 e-mail 등 기타접수 불가)

   

4.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서식: 제안요청서에 첨부)

사용인감 또는 법인인감 미지참 시 등록 불가하며, 모든 서류는 사본인 경우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구 분

제출서류

비고

서식

입  찰

신청서

(재무과제출)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별지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2-1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별지2-2

위임장·재직증명서·신분증·도장 각1부

대리인 제출 시

별지3

법인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 인감증명서 1부)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별지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별지5

확약서 1부

 

별지6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별지7-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별지7-2

보안서약서 1부

 

별지8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 1부

 

별지9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그 밖에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제안서

(기후

환경과

제출)

제안참가신청서 및 접수증 1부

 

별지10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 봉인하여 별도로 제출

  (세부산출내역서 첨부하여 봉인 후 인감 날인하여 제출)

별지11-1

별지11-2

- 정성평가 구비서류 각 14부

 (원본 2부, 사본 12부) 

- USB 1개

- 제안서 및 요약서, 발표용 PPT 또는 PDF

- 원본(보관용): 개인정보 및 제안사 식별 정보 포함 가능

- 사본(평가용): 개인정보 및 제안사 식별 정보 (회사명, 회사마크, 대표자 등) 포함 금지

- 서면심사를 위해 배포할 자료로 폰트 및 그림파일 오류로 인한 불이익은 제안사의 책임임

별지

12~16

- 정량적 평가 구비서류 각 1부

(별지서식)

- 제안업체 경영실태 서류

- 업체소개서, 사업수행 조직 및 인원현황

- 참여연구진 총괄표, 참여인력 현황

  참여인력 증빙서류(학력ㆍ재직ㆍ경력증명서 등)

- 연구용역 수행 실적 및 수행실적 증명서

-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내역(신인도)

- 4대보험 가입증명서

5.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평가일시: 2025. 7. 10.(목) 10:00(예정)

    ※ 상기 일시는 변동 가능하며 일정 변경 시 별도 통보

  나. 발표순서: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다. 설명시간: 업체당 15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라. 발 표 자: 본 사업에 투입되는 사업책임자(책임연구원)가 직접 발표(기관별 발표용 PPT 파일 준비)

    ※ 다른 제안업체의 발표는 참관할 수 없음

  마. 제안서 평가 기준 및 방법: 별첨 ‘제안요청서’ 참고


6.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평가는 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종합하여 평가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80%(정량적 지표 20%, 정성적 지표 60%), 가격평가 20%로 함. 제안서 평가 결과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적격자 중 고득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낙찰자를 결정하며, 자세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평가결과 70점 이상이 없을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서울특별시 강동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규칙」에 따름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강동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업체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편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다.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에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가 박탈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강동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상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 또는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작성한 제안서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등록 신청 접수결과 참가업체가 1개 업체일 경우 재공고합니다.

  바. 사업기간은 강동구의 사정으로 인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사. 그 밖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 사업문의: 강동구청 기후환경과 신용수 주무관(☏02-3425-5914)

    2) 입찰, 계약문의: 강동구청 재무과 최주희 주무관(☏02-3425-5485)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서울특별시 강동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