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7864-000 공고일시  2025/06/05 14:16
공고명 2025년 국립서울현충원 상수도관 교체공사 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국가보훈부 국립서울현충원 수요기관 국가보훈부 국립서울현충원
공고담당자 유신영(☎: 02-811-61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6,520,290 원
   
배정예산
57,662,000 원
   
추정가격
52,42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수요기관 : 국가보훈부 국립서울현충원

  나. 용 역 명 : 2025년 국립서울현충원 상수도관 교체공사 폐기물 처리용역

  다. 용역현장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 내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4일

  마. 설계금액 : 57,662,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 56,520,290원 ※부가가치세 포함

  사.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 : 2025. 6. 11.(수) 18:00

  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6. 12.(목) 10:00

  자. 개찰일시 / 장소  : 25. 6. 12.(목) 11:00 / 국립서울현충원 입찰집행관 PC

  차. 낙찰자 결정방법 : 최저가격제


3. 입찰(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견적서 제출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제로 합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

   나.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1), 2), 3)]을 모두 갖춘 업체

      1)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또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종합처분업 등록업체

      2)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및 폐기물 관리법에 의한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4-나-1)의 자격을 충족하는 업체는 수집운반업에 등록되지 아니하여도 폐기물 수집운반처리가 가능한 차량을 보유하고, 그 보유여부(영업허가증,차량등록원부)를 시스템 상 첨부문서로 각각 업로드 할 경우 인정되며, 장비기준에 미흡할 경우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3)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주대표업체의 주된 영업소재지가 (법인등기부등본 기준) 서울특별시 또는 인천광역시 또는 경기도인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등록마감일시까지 중소기업여부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라.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전자조달(G2B)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진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공동도급 : 허용

   가. 상기 4항 나호 1)과 3)의 자격을 갖춘 주대표업체가 4항 나호 2)의 자격을 갖춘 자와 주대표업체 포함 2개 회사 이내에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합니다.

      ※ 분담비율 : 폐기물중간처리업/종합처분업 : 60%, 수집·운반업 : 40%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낙찰자 결정전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변경여부 등을 확인하여 입찰무효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최저가격제

   가.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에 따라,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다. 기타사항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의합니다.

   라. 1순위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소액수의 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사실이 확인될 경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입니다.


7. 입찰(견적서 제출)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사항 변경 시 변경하지 않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2) 대표자의 성명

      3) 사업자 등록번호

      4) 관련되는 면허ㆍ허가 또는 등록내용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1)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2)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라.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참여 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 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해당업체는 무효처리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가 계약체결 전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에 따라 입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경우에 같은 조 제10항 본문에 따라 위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시작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개됩니다.


9. 입찰보증금에 관한 사항

   전자공개 소액 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낙찰자가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입찰(견적서 제출)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과업지시서, 내역서, 규격서, 청렴이행서약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계약예규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물품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마감시간이 임박한 경우 통신 속도가 지연 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 전송하기 바랍니다.

  다.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담당공무원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할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야야 하며, 최종낙찰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6호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사.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안내사항

   가. 입찰 관련 문의 : 국립서울현충원 관리과 행정팀(02-811-6115)

   나. 용역 관련 문의 : 국립서울현충원 관리과 시설팀(02-811-6133)

   다.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장애 관련 문의 : 1588-0800(ARS 1번)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국립서울현충원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