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7550-000 공고일시  2025/06/05 15:00
공고명 2025학년도 대천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여행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대천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대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오은석(☎: 041-931-43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6/17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7,483,000 원
   
배정예산
117,483,000 원
   
추정가격
106,80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대천고등학교 2025-8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용역명 : 2025학년도 대천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학년도 대천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 가격 분리 동시입찰), 최저가 총액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대천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예상인원 : 학생 138명, 교직원 10명, 총148명(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다. 수학여행장소 : 제주도 일원

  라. 수학여행기간 : 2025.10.21.(화) ~ 2025.10.24.(금) <3박4일>

  마. 수학여행경비 :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숙박비, 식비, 여행자보험료, 전세버스 임차료(유류비,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입장료 및 관람료, 레크레이션 경비, 가이드 및 안전관리요원 인건비, 알선수수료, 봉사료, 야간보안경비, 여행안내책자, 부가가치세 등 기타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 입찰

  바. 기초금액 : 일금일억일천칠백사십팔만삼천원정(₩117,483,000원)(부가가치세포함)

     ※ 기초 금액은 학생, 인솔교사 경비로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 포함 총액

     ※ 인솔교사 비용은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 부담

     ※ 참가 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게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한다.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사. 항공권 예약 현황(10.21.청주→제주/10.24. 제주→군산)

    해당기간의 항공권은 제주항공에 예약되어 있으며, 예약현황을 사전에 확인 후,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
※ 2025. 9. 8. 항공권 결재(발권)이 완료 되어야 함

구 분

청주 → 제주 【10.21.(화)】

제주 → 군산 【5.3.(금)】

비 고

출발시각(편명)

13:00(TW837)

13:55(LJ470)

티웨이/진에어

  아 기타사항 :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제한경쟁(총액)입찰,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지역제한(충청남도) 입찰로서 청렴서약제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업체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다.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충청남도에 있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라.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마감일의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용역계약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행정실로 직접 접수) 및 가격입찰서(G2B) 접수 → 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가. 제출기간 : 2025. 6. 12.(목) 10:00 ~ 2025. 6. 16.(월) 11:00까지, 직접 제출

(※ 평일(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08:40~16:40, 마감일은 08:30~10:00까지 접수)

  나. 장 소 : 대천고등학교 행정실

  다. 방 법 : 직접 접수(우편접수 불가함, 가격제안서는 G2B제출)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업체 도장 소지


7. 제출서류 (규격 A4 크기로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1) 입찰참가신청서(서식1) 1부

  2) 2025학년도 대천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 표지(서식2) 7부

  3) 2025학년도 대천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서식3) 7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4)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 재무재표 증명서류) 1부

  5) 신용평가기관에서 발행한 기업신용평가서 1부

  6)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교육기관 국내외 수학여행 용역) 실적 내용 1부(총괄표)(서식4)

  7) 최근 3년간 주요 사업실적증명원 원본(서식5)

  8)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9)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10)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11) 법인 등기부 등본 1부

  12) 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및 투입할 인력에 대한 이력사항(서식6)

  13)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서류제출기한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을 것) 각 1부

  14)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1부

  15)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 각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6)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7) 서약서 및 청렴서약서(서식7)

  18)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서식8) – 계약 체결시 제출

  19)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및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 동의서(서식9)

     - 계약 체결 후 안전요원 및 수행원 제출

  20) 사업비 산출내역(서식10) - 착수신고서 제출시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제안서 평가: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함

  가.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6. 16.(월) 15:30 ~

  나. 제안서 평가 장소: 본교 운영위원회의실(일정 및 장소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G2B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6. 12.(목) 10:00 ~ 2025. 6. 16.(월) 11:00까지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산출내역서는 추후 낙찰자만 제출함)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10.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6. 17. (화) 10:00

  나. 개찰장소: 대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결과가 완료되지않았을 시에는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규정에 의함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결과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개찰 전 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이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제안서 적격업체 한하여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 종합평점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결과 최고점수 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서면 통보한 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14. 제안서의 효력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대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 할 때에는 위임장(재직증명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견적참가자는 견적서에 견적금액 등을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작성착오 및 누락, 허위 등에 의해 부실 작성된 경우와 계약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을 의도가 보일 시에는 무효처리 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견적자에게 있습니다.

  마.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제안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  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완료 후, 부가가치세(10%) 과세대상인 알선수수료 금액을 포함한 용역경비 세부집행내역이 기재된 정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 대천고등학교 홈페이지(http://www.cheonan.caehs.kr/)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41-931-436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활동관련 문의 : 대천고등학교 1학년부 (☎041-931-4368)


2025.  6.  5.


대 천 고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