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공고 제2025-21호
용역 입찰 설명서
▢ 용 역 명: 2025학년도 1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 공 고 일 : 2025. 6. 5.
▢ 공 고 기 관: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이 안내서는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용역 입찰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계약: 행정실 (계약담당 주무관 043-422-0670)
- 용역: 교무실 (체험학습 담당교사 070-4055-5308)
- 부패․비리행위, 불공정행위 등: 감사담당관 043-290-2071~4
[유의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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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용역 입찰설명서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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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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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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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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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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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완수·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1~4)
◎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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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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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을 공고합니다.
1. 용역개요
가. 사 업 명: 2025학년도 1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나. 사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다. 사업기간: 과업지시서 참조
라. 사업금액
(금액단위: 원)
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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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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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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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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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17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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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249,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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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24,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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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17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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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율변동 등에 따른 일체 추가 비용은 우리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 항공편은 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승계 진행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
다. 전자입찰 대상, 전자계약 대상, 청렴계약제 적용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입찰자가 입찰하는 날),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충청북도에 둔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관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마.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방식 적용[관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5호]
바.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함(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토록 제한됨)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시행규칙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4. 공동도급 불허: 공동계약을 적용하지 않음
5. 과업설명
가.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6조(물품의 제조·구매 및 용역 등의 입찰)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고, 본 공고문의 붙임‘과업내용서’로 「용역 과업 설명」을 갈음
나. 과업내용서 상세문의: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체험학습 담당교사(070-4055-5308)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납부면제
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2) 6.가.1)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함(특례기간은 절반의 금액)
7. 입찰서 제출 및 제안서 접수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11. 10:00 ~ 2025. 6. 17. 14:00
(기간 내에는 24시간 투찰 가능)
※ 가격입찰서 전자 제출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11. 10:00 ~ 2025. 6. 17. 14:00
(단, 기간 내 10:00~16:00(마지막 날은 10:00~14:00) 방문 제출 가능, 공휴일 제외)
※ 가격입찰서를 전자 제출하더라도 기한 내 제안서 미제출 시 유효하지 않은 입찰로 간주합니다.
다. 제안서 제출장소: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행정실
라. 제안서 제출 방법
1) 업체 대표 직접 방문 제출(우편, 택배, 이메일 제출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원본대조필’날인(사용 인감 사용)
3) 대리인 제출 시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첨부(서류 미비 시 수리하지 않음)
마.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1) 제안서 8부 - 원본 1부, 사본 7부(붙임 양식 참조)
- 원본 1부는 제안하는 자(또는 법인)를 기재하고, 사본 7부는 제안하는 자(또는 법인)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불가(회사소개, 연혁, 실적 등 기재 불가)
2) 서약서, 청렴계약서약서(※제안서에 포함)
3) 붙임 서식(입찰 참가 신청서 외)은 제안서에 포함하여 작성
4)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및 법인 등기부등본 각 1부
5) 법인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포함) 각 1부
6)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대리인이 제출 시) 각 1부
7) 가격제안서(부가세 포함) 1부(나라장터 제출, 별도 서류 제출 없음)
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방식 적용.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제1항제6호 및 제7호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사.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 체결함
아. 입찰서 제출 무효에 대해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의함
8.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2025. 6. 18. 14:30
나. 평가장소: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회의실
다. 평가방법: 제안요청서 참조
라.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하고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하며,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은 세부 평가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람
※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집행(개찰)일시: 2025. 6. 20.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이나 제안심사 일정에 따라 가격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다.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 3% 범위 안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함[관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마. 본 입찰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심사 평가대상 항목 및 배점기준표에 의한 종합평점이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선정)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단,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사.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10.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 추가, 수정할 수 없으며, 사업자 선정 시 계약조건의 제시로 간주하고 기재 내용은 실제 수행될 내용과 일치하여야 함
나. 우리 학교는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 업체는 이에 응하여야 하며 이때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음
다. 제안서의 작성 시 본 제안요청서에서 요구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 언급되어 있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내용들은 그 기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함
라. 제안서를 허위 또는 단순 예상으로 작성하지 않아야 함. 모든 기재 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 제안 내용이 충족되지 못할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을 짐
마. 우리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가짐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나. 본 용역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용역임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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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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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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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이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에 따라‘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함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되므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됨
다. 관련 회계예규 및 지침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e고객센터-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
라.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및 일반관리비율 및 이윤율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국토해양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 거래실례가격을 적용하였음
마.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발주처 해석에 따릅니다.
사.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용역 관련 문의: 체험학습 담당교사 전화 070-4055-5038
자. 입찰·계약 관련 문의: 계약담당 전화 043-422-0670
차.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콜센터(전화 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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