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공고 제2025 – 918 호
『영주호 관광경관 조성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영주호 관광경관 조성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
나.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라. 기초금액 : 금5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공고기간 : 2025년 6월 5일(목) ~ 2025년 6월 16일(월)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이윤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적용근거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른 계약을 적용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한 업체이며, 공고일 기준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문의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2)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가능해야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학술연구 등을 위한 용역계약은 비영리법인의 입찰 참여가 가능하나,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해당 기관 또는 업체는 입찰 전일까지 입찰 등록을 필하여야 하며 입찰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라. 입찰참가 제한 대상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동법시행령 제92조 각호에 해당하는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휴·폐업,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음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일 시 : 2025년 6월16일(월) 10:00 ~ 17:00까지 (점심심간 12:00 ~ 13:00 제외)
2) 장 소 : 영주시 영주호개발과(영주시 평은면 수변로 50-57 2층)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4) 제 출 자 : 대표자 또는 위임받은 대리인(위임장 소지)
나. 입찰참가 등록(신청) 및 제안서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1) 일반 입찰참가 등록서류 및 증빙자료
2) 정량적 지표 평가서 및 증빙자료 일체
3) 정성적 평가 기술제안서 및 발표용 PPT 출력물 등
다. 가격제안서 제출
1) 일 시 : 2025년 6월 6일(금) 09:00 ~ 2025년 6월 16일(월) 16:00까지
2) 방 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서(VAT포함)
3)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라. 제안요청서 교부
1)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입찰 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의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마. 유의사항
1) 입찰 등록서류 등 대리인 제출 시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및 사용인감 도장 지참
2) 제안서는 제안업체의 대표(사용)인감이 날인된 문서로 제출되어야 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3)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 지급하지 않으며 응모자가 부담함
5.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년 7월 1일(화) 14:00
나. 장 소 : 영주시청 제2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영주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안내합니다.
6. 협상적격자 선정 방법 및 협상 절차
가. 제안서 평가(100점)
1) 기술능력평가(90점)
- 정량적 평가(20점): 사업부서 평가
- 정성적 평가(70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
2) 가격평가(10점): 영주시 회계과 개찰(입찰가격 평점산식에 따라 평가)
※ 세부 평가요소는 제안요청서 참조
나. 협상적격자 선정
1)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에 한하여 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70점 미만인 자에 대해서는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함
2)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3)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제안서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함
4) 결정된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우선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 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다만,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다. 협상기준과 내용
1)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2) 영주시에서 검토한 결과, 불명확한 부분이나 누락된 사항 등 보완이 필요하 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협상대상에 포함시킬 수 있음
라. 계약체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관련규정에 의한 계약의 일반조건 등의 일반원칙에 따름
마. 기타 명시하지 않는 사항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을 적용함
※ 협상적격자 선정 시, 가격협상에 필요한 세부산출내역서 첨부
7.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기재된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제안서 제출시 영주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며,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제안서 제출)시 유의사항
가. 입찰등록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안서 작성요령,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 등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의「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본 지침서의 문구 해석상 발주기관과 응모업체간의 차이가 있는 경우와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한 해석은 발주기관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 응모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고 응모에 따른 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하며, 제안서 작성에 대한 비용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라. 제반 추진일정은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이 변경될 경우에는 공고 또는 개별 통지합니다.
마. 본 공모는 2개 업체 이상 응모해야 하며, 응모자가 2개 업체 미만인 경우에는 재공고 할 수 있습니다.
바.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사. 본 공고내용에 명기되지 않은 공모 관련 제반 사항은 발주기관의 해석에 따릅니다.
아. 본 요청서의 내용은 사업시행자 선정에 필요한 기본적인 요구사항을 기술한 것으로, 사업에 필요한 제반사항은 추후별도 협의에 의하여 정합니다.
자. 제안자는 본 제안요청서의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한 것으로 보며,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등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평가결과의 공개
가. 공개장소 및 방법 : 영주시 홈페이지 정보공개→ 알림마당→ 공지사항에 게재
나. 공개시기 및 기간 :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익일부터 7일간
다. 공개범위 : 선정 업체·평가결과 점수
12. 기타사항
가.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같은 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 입찰 및 제안서 작성과 관련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회계과 계약팀(☎054-639-6503)
2) 과업에 관한 문의사항 : 영주호개발과 (☎054-639-482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5.
영주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