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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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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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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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5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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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칭)주암초중통합학교 신축 소방공사 설계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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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5.(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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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설명서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 안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 공고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과 ☎ 031-380-7264, 담당자 구현아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 교육시설과 ☎ 031-380-7294, 담당자 김주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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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210(관양동 1592)
(http://www.goeay.kr, TEL: 031-380-7264)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52호
설계용역 제한경쟁 입찰공고(PQ)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가칭)주암초중통합학교 신축 소방공사 설계용역
○ 설계(기초)금액 : 금82,299,000원 [추정가격:74,817,273원 + 부가가치세:7,481,727원]
○ 용역현장 : (가칭)주암초중통합학교
○ 용역범위 :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50일
○ 용역의 착수일 : 용역담당자(교육시설과 김주현)과 협의 후 결정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 용역이며,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 지역제한(경기도) 경쟁입찰입니다.
○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이하 “PQ심사”라 함) 대상 용역으로「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별표1]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가 적용됩니다.
○ 공동이행방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계약 이행 중 정당한 이유 없이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PQ심사 평가 및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PQ심사 평가서 제출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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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6.(월)까지 <직접(방문)제출>
(평일 09:00 ~ 11:30에만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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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심사 평가서 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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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4층 교육시설과 시설4팀 김주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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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심사 평가결과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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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9. 나라장터(G2B)시스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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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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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0. 10:00 ~ 2025. 6. 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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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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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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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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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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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PQ심사 신청자격, 제출 및 평가방법
○ 신청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으로 등록한 자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본사(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자(업체)(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PQ심사 자기평가서 제출기한: 2025. 6. 16.(월) (방문전 부재여부 확인)
※ 직접방문 제출(평일 09:00 ~ 11:30에만 접수 가능),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신분증(인감, 위임장, 재직증명서 포함)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 제
○ 제출처: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4층 교육시설과 시설4팀 김주현(☎ 031-380-7294)
○ 제출서류 및 평가방법: [첨부] 소방분야 설계용역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참고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 제출 시 유의사항
- PQ 서류 제출 마감일 이전에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기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용역현황 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평가서는 우리 청에서 교부한 평가서 작성안내서 및 관계법령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미첨부 시 우리청에서 임의로 처리합니다.
- PQ심사평가 자료제출자는 입찰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 기준,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관계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 우리 청 평가기준, 지침의 변경 및 보완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우리 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므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PQ심사 세부평가기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용어해석 상 이견이 있을 경우, 우리 청의 해석 결정에 따라 평가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용역수행 중 용역사업수행평가서에서 평가대상인 참여기술자에 대하여 우리 청의 승인 없이 임의 교체할 수 없습니다.
○ PQ심사 평가 결과 기준점수(85.3점) 이상인 업체를 입찰참가 대상자로 선정합니다.
5. 입찰 참가자격
○ PQ 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85.3점이상)로 선정된 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업체)여야 합니다.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견적서 제출 시「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견적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과업설명(설계용역지침서 등 열람)
○ 본 용역의 지침서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4층 교육시설과(☎031-380-7294, 김주현)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210(관양동 1592)]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지방계약법」제12조 제3항 및 동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에서는 나라장터 전자입찰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동일 IP 중복투찰을 제한」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제출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은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입찰 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이용 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9.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제2절 ‘12-다’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 개찰장소에서 개찰하며, 개찰과정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기초금액 ± 3% 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6.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순으로 행정안전부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예정가격 산출 시 1원 미만은 절상합니다.)
○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자 순으로 1차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 적격심사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별표1> 3. 추정가격이 5억 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되며, 가. 해당용역수행능력(34점)은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별표1]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점수를 환산하여 적용하며, 가. 해당용역수행능력의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및 나. 지역업체참여도, 다. 경영상태는 별도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만점)을 부여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결과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추첨(전자조달시스템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사항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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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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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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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붙임】「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210,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 용역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과 (☎031-380-7294, 담당자 김주현)
- 계약에 관한 사항: 재무관리과 (☎031-380-7264, 담당자 구현아)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규정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조달청 고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교육행정/재무관리과/경리팀/계약업무자료실)
○ 본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입찰공고》에 게재하고,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목록》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센터감사관(☏031-820-0999) 및『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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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5일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
ㅇ 업체명:
ㅇ 사업자등록번호:
ㅇ 주소:
ㅇ 대표자:
상기 본인은 귀 기관의( 00용역 )을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중대채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분임)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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