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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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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88638-000 공고일시  2025/06/05 18:16
공고명 해남동초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박은희(☎: 061-530-11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6,490,000 원
   
배정예산
128,139,000 원
   
추정가격
116,490,000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109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긴급)공고합니다.


                                       2025. 6. 5.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해남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해남동초 운동장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 용역

용역현장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중앙1로 45, 해남동초등학교

용역기간

착공일로부터 30일

용역내용

운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 7,060㎡

예정(추정)금액

(A=B+E)

기초금액

(B=C+D)

추정가격

(C)

부가가치세

(D=C/10)

관급자재

도급자설치(E)

관급자설치

116,490,000

116,490,000

105,900,000

10,590,000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다. 지역제한(전라남도), 적격심사,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10.(화) 09:00 ~ 6. 12.(목) 10:00

  나. 개찰일시: 2025. 6. 12.(목) 11:00

  다. 개찰장소 :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본 공사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제7호, 제8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은 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견적 제출 시 입력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6)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1)~3)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계속 전라남도에 둔 자(이외 지역업체는 입찰제출에 참가할수 없으며, 제출시 무효처리 됩니다.)

   1)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4993) 등록한 업체로, 인조잔디와 충진재를 성상별로 분리 가능한 인조잔디 전용분리회수 장비를 보유 또는 임대하여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철거할 수 있는 업체

   2)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중간재활용업(6770)(지정폐기물외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6778)(지정폐기물외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6786)(지정폐기물외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로 폐인조잔디(충진재 포함)를 재활용 할 수 있는 업체

    3)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1227)(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다만,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하는 폐기물 수집‧운반을 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을 득하지 않을 수 있음)

※ 개찰 후 계약 대상업체 제출 서류

※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인조잔디 전용 분리 회수 장비 보유 또는 임차 증빙서류(장비보유      현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장비를 보유 또는 임차하지 못한 경우      낙찰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장비보유시설 입증 서류

     - 소유자의 경우: 보유장비 사진, 장비구입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제출

     - 임대자의 경우: 장비사진, 장비임대계약서 등 제출

나.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견적서 제출일 전일까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공동수급체 구성

  가.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지 못한 업체는 상호 면허보완에 의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에 관한 사항

    1) 대표사는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가장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하게 해야 합니다.

    2) 대표사를 제외한 분담업체는 지역제한이 없습니다.

    3) 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입찰서 제출자는 해당 공동수급체 대표사이

      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대표사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공동수급협정서 대표사 조회에서 각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한 승인처리(조달업체업무-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를 하시고 보낸문서

     함에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현장설명

  본 용역는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열림 및 설명으로 갈음합니다.

  (우리교육지원청 시설팀 061-530-1182)


7.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무효 처리됨.(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절 ‘2-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입찰보증금

  가. 납부면제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상기 가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 3%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열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조달기준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를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4.2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해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평가기준

    1) 당해 용역금액 대비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인정실적: 인조잔디 분리회수 및 재활용처리용역

      - 기준 추정가격: 금105,900,000

  ※ 적격심사시 제출서류(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평가기준 참고)

    ① 적격심사신청서

    ② 적격심사자기평가 및 심사표

    ③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④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⑤ 기술인력 평가 관계 증빙자료

    ⑥ 기술보유 평가 관계 증빙자료

    ⑦ 신인도 평가 관계 증빙자료

    ⑧ 공동수급 협정서

    ⑨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

      - 영업대상폐기물에 ‘과업대상 폐기물’이 포함된 자료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⑩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되는 폐기물수집‧운

       반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한 업체로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1227) 에 대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지 않은 경우 해당)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포함) 1부 등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

       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반드시 해당 협회 또는 관계

      기관에서 발급한 원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됨]

  마.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함.

11.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계약는 하도급이 불가능함

나. 관련 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붙임1】

붙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  .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