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공고 제2025-103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2025 대한민국 기후환경 에너지 대전(KEET) 전시장 조성」 용역
나.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7. 25.(금)
- 설치기간 : 2025. 7.6.(일) ~ 7.8.(화) / 3일간
- 전시기간(관리): 2025. 7.9.(수) ~ 7.11.(금) / 3일간
- 철거기간 : 2025. 7.11.(금) 17:00 ~ 7.12.(토) 12:00까지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249,795,080원(VAT포함)
마. 입찰방법: 제한(중·소기업.소상공인 / 2025년 광주관광공사(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지정협력업체), 전자, 총액, 적격심사 대상(낙찰하한율 85.495%), 긴급
※ 공동수급(공동/분담이행방식) 가능, 하도급 불가
바. 현장설명 : 현장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첨부된 관업지시서로 갈음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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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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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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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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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1.(수)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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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6.(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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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6.(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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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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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9조에 의거, 개찰일 당일 17:00(입찰마감 16:00)에 재입찰 실시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으로 등록한 업체
※ 계약상대자는 2025년 광주관광공사(김대중컨벤션센터) 지정협력업체(전시디자인설치) 등록증을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함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 2 규정에 의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등록하고「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제4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소지자
※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 등 입찰참가자격 증빙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시부스설치및디자인서비스(7215409901)], [전시홍보관설치및디자인서비스(7215409902)]를 모두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2가지 모두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보유하지 않은 업체는 공동수급(분담이행)으로 참여 가능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4. 공동수급 : 허용 (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
가. 구 성 : 필요 시 공동/분담이행방식 가능하나 총괄업체 및 책임자를 지정하여야 함
1)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 시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2)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시 공동수급체 구성원 공동으로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3)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함
4)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 6.15.(일) 18:00
※ 입찰서 제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 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함
3)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함
5. 입찰서제출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입찰서 제출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지문인식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지문을 미리 등록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대리인)만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6항 및 제7항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마.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에 의합니다.
나.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 예가 산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기초금액(부가가치세 포함)은 투찰개시일 전날(24:00)까지 전자공고서에 공지됨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용역이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광주광역시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 기준」(광주광역시 예규 제377호)중 [별표 1-6]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항목 배점한도(2억원 이상)에 의하여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평가 방법 중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중 N759 기타 사업지원 서비스업을 적용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결과 일정순위까지 지정하여 동시에 서류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선순위 예정자 순으로 심사하며 선순위자가 적격하지 않을 경우 다시 차순위자를 심사합니다.
※ 정당한 사유없이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출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음.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점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內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여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에 기재된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또는 사업자등록증)상의 정보(대표자 성명, 상호, 법인명칭,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정보를 반드시 정정하여야 하며, 이를 변경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따라 무효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9. 수의계약 결격사유의 발생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수의계약결격사유에 해당되며 해당업체는 본 공사와 3개월간 수의계약이 불가하게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공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정비리신고센터(공사 홈페이지) 또는 행동강령책임관(☎611-2810)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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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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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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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입찰 시 유의사항
가. 입찰참여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행정안전부 예규(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G2B 전자입찰‘콜센터(1588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총 계약금액(VAT 포함)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세부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수량의 증/감이 발생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4조 제4항 제1호에 의해 제출한 산출내역서를 단가로 하되, 예정가격보다 높은 경우는 예정가를 적용하고, 계약단가가 없는 신규비목은 설계변경당시 기준의 산정단가에 낙찰률을 곱하여 정산합니다.
마.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하도급법 등 관련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임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공사와 입찰참여자 간 참가자격 및 실적의 인정여부 등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특별히 법령 및 규정에 정한 것이 없는 한 상호 협의하에 결정합니다.
13. 문의사항
가. 과업내용 세부사항 등 : MICE운영팀 최하림사원(☎062-611-2252)
나. 계약관련 사항 : 청렴감사팀 정정숙책임(☎062-611-281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9일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경리관
[붙임]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업체명)은 광주광역시 관광공사부터 도급받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체명)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광주광역시 관광공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 하고, 광주광역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체명)은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공사/○○용역/○○물품·제조를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서 약 자 :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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