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과학고등학교 공고 제2025 - 54호
(긴급) 2025학년도 경산과학고등학교 해외이공계대학 탐방 위탁용역 입찰공고
[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
|
|
|
|
|
|
|
|
|
|
|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경산과학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수의계약 체결 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관련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신청을 하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3-717-7101), 감사관실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
|
|
|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1588-0800)
·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산과학고등학교 행정실(☏053-717-7101)
·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 경산과학고등학교 교무실(☏053-717-7253)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
2025학년도 경산과학고등학교 해외이공계대학 탐방 위탁용역
|
기초금액
|
금461,725,000원(금사억육천일백칠십이만오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에 사전답사에 소요되는 금액 및 본진 항공료 일체가 포함되어 있음에 유의
|
여행지역
|
미국 동부지역(뉴욕, 보스턴, 워싱턴, 등) 및 캐나다 일부지역(토론토)
|
용역기간
및 인원
|
- 본진: 2025. 9. 23(화) ~ 2025. 10. 2(목) 8박10일(학생60명,인솔교사5명)
- 사전답사: 2025. 7. 9(수)~ 2025. 7. 17(목) 7박9일(교직원2명, 현지가이드1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함
|
경비산출내역
|
- 본진 및 사전답사에 소요되는 경비 일체, 상세내역은 제안요청서 참고
※본진 이용 항공기는 왕복 직항 일정으로 확보되어 있으므로 승계하여 진행하여야 함.
(단, 사전답사 항공권 미확보 상태이므로 운영에 차질 없도록 확보할 것)
※ 기초금액은 일정표(과업지시서)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시 등에 의한 일정 변경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합니다.
|
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6. 9(월) 12:00 ~ 2025. 6. 20(금) 12:00 경산과학고등학교 행정실 직접제출
※ 단, 평일09:00~16:00까지(토·일 공휴일제출불가) 우편 및 FAX 접수불가
|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9(월) 12:00 ~ 2025. 6. 20(금) 12:00 G2B를 이용한 전자제출
|
제안서설명일
(평가일)
|
2025. 6. 24(화) 10:10 경산과학고등학교 회의실 참가업체는 10:00까지 등록
※ 제안설명자:대표자 또는 대리참석시 위임장 제출 임직원 1인만 설명회장에 입장 가능
※ 배정시간 : 업체별10분이내 제안설명, 질의응답5분이내. 제안서 접수순으로 진행
|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6. 25(수) 10:00 경산과학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되므로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기타사항
|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또는 착수계 제출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여행업의 매입세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 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감염병 발생,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해외탐방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학교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 [업종코드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에 둔 자이어야 한다.
다. 최근 5년(2020년~2025년)이내 중·고등학교를 계약 대상자로 해외 체험학습(수학여행)용역 수행 실적이 있는 업체(실적증명서 첨부)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안전입찰서비스 시행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이며 마감일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학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위탁용역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설명회 및 우리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7. 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제안 설명회
가. 제출기간 및 방법
1) 규격입찰서(제안서제출) : 2025. 6. 9(월) 12:00 ~ 2025. 6. 20(금) 12:00
경산과학고등학교 행정실 직접 접수(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평일 09:00~ 16:00까지 접수.
- 대리인 접수시 재직증명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필참,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2) 가격입찰서(전자입찰) : 2025. 6. 9(월) 12:00 ~ 2025. 6. 20(금) 12:00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제출
- 입찰서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
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
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제안서 설명회(업체참여)
1) 일시 : 2025. 6. 24(화) 10:10 (참가업체는 10:00까지 등록)
※ 학교 일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
2) 장소 : 경산과학고등학교 1층 회의실
3) 참석대상 : 제출기간 내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
4) 제안설명 : 업체당 15분이내 프리젠테이션 실시(순번은 제안서 접수순으로 진행)
※ 지정된 시각까지 장소에 도착하지 않은 업체의 경우 제안 설명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제안서 설명회 미참가 업체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다.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6. 25(수) 10:00, 경산과학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되므로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 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제출 서류(양식은 제출요청서 참고)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해외이공계탐방 위탁용역 제안서 9부(A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4) 실적증명서 1부(2020년~2025년간 완료된 중·고등학교 해외체험학습 용역실적에 한함)
5) 각서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1부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1)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제출일 경우-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해외이공계대학 탐방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결과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에 미달하는 업체는 가격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상위의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1인당 해외탐방경비 산출내역서와 사전답사 경비를 별도 정산하도록 구분하여 각각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 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이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반드시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은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go.kr) 참여마당-청렴신고센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7) 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 결과』를 이용합니다.
라. 각종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025년 6월 일
경산과학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