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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89913-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09 09:52
공고명 2025학년도 온양여자고등학교 2학년 전라권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온양여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온양여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혜경(☎: 041-538-60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6,106,000 원
   
배정예산
176,106,000 원
   
추정가격
160,09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온양여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26호


2025학년도 온양여자고등학교 2학년 전라권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 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 입찰공고 및 관련 서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 본 계약은 청렴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 제출 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제출 시 아래의 청렴 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면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온양여자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 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호의 청렴 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 참가 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온양여자고등학교 행정실(☎041-538-6004)

 •제안요청서, 과업 설명에 관한 사항: 온양여자고등학교 2학년 교무실(☎041-538-6056)

[유의 사항]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때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업명

2025학년도 온양여자고등학교 2학년 전라권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사업내용

여행기간

2025년 11월 5일(수) ~ 11월 07일(금) 〈2박 3일〉

여행장소

전라권 일원

예상인원

334명(학생 316명, 인솔교사 18명 /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여행경비

숙박비, 식사비, 차량비(주차비, 고속도로 통행료, 기사봉사료 등 차량 관련 경비 모두 포함), 관람료, 입장료, 제세공과금, 레크레이션비, 여행자보험, 안전요원 경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기초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176,106,000원(금일억칠천육백일십만육천원정)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여행 알선 용역 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여행 알선 용역 수수료와 그 외 여행 경비(수학여행의 운송・숙박・식사 등)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의 일부로 본다

※ 여행 종료 후 현지에서 징구 받은 영수증을 첨부하여 여행경비를 정산

규격입찰서

(제안서)

제출기한

2025.6.24.(화) 14:00 ~ 2025.6.30.(월) 10:00

제출장소

온양여자고등학교 행정실 / 11부 제출 / 직접 방문 제출

기타사항

평일 09:00~16:00까지 접수,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제안설명회

2025.7.2.(수) 14:00 / 온양여자고등학교 1층 회의실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안내)

가격입찰서

제출기한 등

2025.6.24.(화) 14:00 ~ 2025.6.30.(월) 10:00/G2B 전자 제출

개찰일시 등

2025.7.8.(화) 15:00 / 온양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 여행일정은 학교에서 제시한 여행지가 모두 포함되게 제시하여야 하며, 기상 상황이 변하거나 학교의 요구가 있을 경우 흥미와 교육적 요소를 고려하여 코스 변경이 가능하여야 한다.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항목별(붙임참조)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 참가인원 변경시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여행경비 산출내역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정산한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한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학교의 요청이 있을시 수학여행은 취소(행사중 일부 취소 포함)할 수 있으며, 취소로 인한 위약금 및 대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 방법

  가.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충청남도)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③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실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다.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만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이면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면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일 때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남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기업 또는 소기업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를 소지한 자이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 확인서>가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 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 확인이 안 되면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모두를 제출함으로써 참가신청한 것으로 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학교에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로 제출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라. 입찰보증금의 온양여자고등학교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 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하였으면 1,000분의 25 이상]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전자입찰서의 지급확약서에 의한 입찰보증금 5/100이상을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게 됩니다.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설명회

  가. 제출 기간: 2025.6.24.(화) 14:00 ~ 2025. 6. 30.(월) 10:00

     ※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 장소: 온양여자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부수: 11부

  라. 제출 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방문 제출

      ※ FAX 또는 우편 접수 불가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대해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바. 제안 설명회 및 평가

    1) 일시 및 장소: 2025. 7. 2.(수) 14:00 온양여자고등학교 1층 회의실

       ※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입찰참가등록자에 한하여 별도 통보

    2) 방법: 업체에서 제안서를 설명한 후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

       - 제안서 설명시간: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 단, 업체수에 따라 제안서 설명시간을 5분 이내로 조정 가능(당일 안내)

    3) 발표순서: 제안서 접수 순이며, 제안 설명회에 불참한 업체는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함(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사.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6] 1부.

  -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 대리인은 접수 시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 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등기 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1부)

 2. 서약서, 보안각서, 청렴서약서[서식3, 서식4, 서식5] 각1부.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1부(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서[서식1]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10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불가

   -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4. 여행용역 실적증명서[서식2] 1부.

  - 최근 5년(20.5월~25.4월) 이내 5천만원 이상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 G2B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 또는 발주처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만 인정

 5. 사업자등록증, 여행업 면허를 증빙하는 서류(관광사업등록증 사본 등), 중기업 또는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6.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7.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부.

 8. 재무상태 증빙서류(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등) 1부.

 9. 자동차 및 숙박관련 서류 일체 1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또는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사본 1부.

 11. 수학여행 수행조직원, 야간 안전관리요원(6명), 주간 안전관리요원(11명) 소지자격증 사본 1부(안전연수 이수증 등 포함)

 12. 국세 및 지방세, 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각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일체[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④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8.(화) 15:00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이미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 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완료 후 실시되므로 제안서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에 따라 기초금액 기준 ±3%범위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만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①항 제3호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마.「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1인당 단가표 반드시 제출)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미자격자로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②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은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선금·대가 지급요령에 의거 확정되지 않은 수학여행 대금은 수익자부담경비이므로 자금 사정의 불가피한 사유에 해당하여 선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라. 입찰 결과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 전자조달)『입찰 정보』⇒『용역』⇒『개찰 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041-538-60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8.



온양여자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