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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90543-000 공고일시  2025/06/09 11:22
공고명 양천구 주차통합운영관제시스템 고도화(3차)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양천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양천구
공고담당자 진준혁(☎: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7,000,000 원
   
배정예산
187,000,000 원
   
추정가격
17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천구입찰공고 제2025-105호


양천구 주차통합운영관제시스템 고도화(3차) 용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양천구 주차통합운영관제시스템 고도화(3차) 용역

  나. 과 업 량 : 제안요청서 참고

  다. 기초금액 : 금187,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

  마. 입찰방식: 제한경쟁입찰

  바. 낙찰자 결정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사. 지역제한: 서울특별시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며 기초금액에 대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부가가치세 면제기관 등은 가격제안서 작성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 해당금액을 제외하고 계약금액을 계약합니다.

   아. 입찰 및 제안서 제출

구 분

공 고 기 간

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평가위원회 개최

일 시

2025. 6. 9.(월) ~ 6. 20.(금)

2025. 6.20.(금) 09:00~17:00

2025년 7월 중 예정

(차후 별도 통보)

장 소

주차관리과 주차기획팀 (양천구청 3층, ☎02-2620-3733)

방 법

대표자 명의로 직접방문 제출

(※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대리인 방문 접수 가능)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소프트웨어사업(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 1468)

②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거 <세부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1599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보유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유효기간 내에 있    어야하고,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나.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 참가 불가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제한 받지 않는 자(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마. 본 입찰참가자(공동수급 구성원 포함)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에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4. 가격입찰

  가. 일    시: 2025. 6. 9.(월) 20:00 ~ 2025. 6. 20.(금) 17:00

     ※ 공동수급협정서 G2B 제출기한: 2025. 6. 19.(목) 18:00

  나. 제출방법: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가격제안서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함

      ※ 첨부된 제안요청서 내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는 반드시 밀봉하여야 하며(인감날인하여 제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입찰금액과 상이한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함

  다.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개찰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 완료할 것을 권장

  마. 한 번 제출한 가격 입찰서는 수정 불가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상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이 가능함

   나.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        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함

   라. 공동수급체 수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하고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함. 대표사는 참여 비중이 가장 많은 업체로 구성하여야 함


 6. 하도급 관련 사항

   가. (하도급 관리감독 및 시정요구) 본 사업 관련해서 발주기관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 제7항에 따라 하도급 제한규정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여야 하고 제1항부터 제5항까지의 규정을 위반한 계약상대자에게 시정을 요구하여야 한다.

   나. (하도급 사전승인) 본 사업의 하도급의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5항 및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하도급계약 전에        발주기관으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아야 한다.

   다. (하도급 비율제한) 본 사업의 과업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        51조제1항에 따라 물품(상용소프트웨어 포함) 구매금액을 제외한 소프트웨어사업금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할 수 없으며, 같은 법 제3항에 따라 다시 하도급은 원칙적으로 불허        한다. 다만, 같은 법 제51조제2항 각 호 및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한다.

   라. (하도급 계획서 제출 요청) 본 사업 과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계약체결 시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별지 제7호서식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계약체결 시)를 제출하여야 한다.

   마. (하도급 계약의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 하도급 계약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소프트        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별표3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에        따라 적정성여부를 판단하며,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하도급계약을 승인        한다. 다만, 85점 이상인 경우라 하더라도 하도급 계약의 세부 조건 등으로 인하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사유를 기재하여 하도급 승인 거절을        통보할 수 있다.


   바. (공동수급체 구성) 본 사업에서 전체 사업금액 대비 10%를 초과하여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6항 및 동 법 시행령 제48조제5항에 따라 하수급인과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해야하며,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지 못하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그 사유를 제시하여야 한다.


7.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 방문접수 (※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가. 일    시 : 2025. 6.20.(금) 09:00~17:00

  나. 제출장소 : 양천구청 주차관리과 주차기획팀(02-2620-3733)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105 양천구청 3층)

  다. 제출서류(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참가등록 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③ 사업자 등록증(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④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의 경우 주민등록 초본) 1부

⑤ 사용인감계 1부(인감도장 지참)

⑥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의 경우 인감증명서) 1부

⑦ 위임장 1부(대리인 등록 시)

⑧ 재직증명서 1부(신분증 지참)(대리인 등록 시)

⑨ 확약서 1부

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⑪ 보안서약서 1부

⑫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입찰 시)

⑬ 공동수급 대표자 선임계(공동입찰 시)

⑭ 합의각서(공동입찰 시)

⑮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등록증, 면허증) 사본 1부

 - 제안서 제출 서류

① 제안참가(응모)신청서 1부

② 정량적 평가 자기평가표 1부

③ 정량적 제안서 2부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 과업수행조직도, 참여인력 현황표 각 1부

-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각 1부

- 사업 수행실적(총괄표)

- 사업 수행 실적증명서 1부

- 기업신용평가 등급표 1부 ※ 발행 기관의 서식에 의함

- 개인정보 수집제공/ 이용 동의서 1부

④ 정성적 제안서 10부(원본 1부, 사본(평가용) 9부)

⑤ 발표용 PPT 10부(원본 1부, 사본(평가용) 9부)

⑥ 입찰가격제안서 1부

- 사업비 세부산출내역서 1부(동봉)

- 입찰가격제안서와 세부산출내역서를 포함하여 밀봉, 사용인감 날인 후 제안사의 업체명을 기재할 것



8. 제안서 평가 방법

  가. 제안서 평가를 위한 별도 평가위원회 구성

  나.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제안설명 평가 실시

    - 일시 및 장소 : 2025년 7월 중 예정(차후 별도통보) / 양천구시설관리공단(변경될 수 있음)

    - 제안서 설명방식 : 업체당 20분 이내(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PPT 발표

    -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 참석인원 : 참가업체별 3명만 참석가능(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재직증명서, 신분증 필히 지참

  다. 기술능력평가(90%)와 입찰가격평가(10%)를 통한 종합평가

    - 정량적 평가(20점) + 정성적 평가(70점) + 가격평가(10점)


9. 협상적격자 선정방식

  가. 종합평가점수(기술능력평가+가격평가)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나. 세부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됨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서 규정한 무효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10.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교부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   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함


13. 계약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함


14.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 설명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ㅇ 공고문, 제안요청서 각 1부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최신호)

    ㅇ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5.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

  라. 제출된 제안 자료가 부족하거나 확인 등을 위하여 추가 자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안업체는 발주처에서 지정하는 일시까지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발주처

     별도 요청 및 승낙이 없는 한 일체의 수정, 추가 및 대체를 할 수 없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협상 대상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바.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제출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사. 인원투입계획 등 제반 기록사항은 실제 가능한 사항이어야 하며 기재사항이 과장 또는

      허위로 판명될 시 제안자격을 박탈할 수 있음

  아. 제안업체는 가능한 한 제시된 정보들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것을 요하며 제안

      요청기관은 제안요청서나 기타 첨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음

  자. 제안업체는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또는 특허권 등의 문제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검토·조치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음

  차. 제안요청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주차관리과(담당 이승원 주무관,☎02-2620-3733), 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은 양천구청 재무과(담당 진준혁 주무관,☎02-2620-3228)로 문의하시기 바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9일


서울특별시 양천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