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501925-00 공고일시  2025/06/09 11:55
공고명 인천검단 AA35-2BL 아파트 위탁관리용역
공고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 수요기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
공고담당자 (☎: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223,000 원
   
배정예산
34,222,741 원
   
추정가격
31,111,58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LH가 함께하는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사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LH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 및 안내사항】

 

 

본 공고는 공정하고 투명한 입찰계약질서 확립을 위하여 계약상대업체에 대하여 계약체결시 “LH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해당 퇴직자의 개인정보동의서 포함하며, 이하 같음)를 받습니다. 다만, 퇴직자 재직여부 심사항목이 있는 경우 심사서류로 제출시 해당 확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를 허위(축소, 누락 등 포함)로 기재하여 제출하는 경우 등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낙찰대상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계약해지 또는 해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인천검단 AA35-2BL 아파트 위탁관리용역


나. 대상단지 및 계약기간

대상단지

규모

관리면적

계약기간

인천검단 AA35-2BL

1,083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73,830.92m2

(근린생활시설포함)

2025. 8. 14.~2028. 6. 30. (34개월 18일)

*개소일: 2025. 8. 14. 

*입주개시일: 2025. 8. 29.


다. 입찰관련 세부사항

입찰서제출

개찰일시

입찰가격(원)

개시일시

마감일시

2025.06.13

2025.06.17

2025.06.17

· 추정가격 :

31,111,583

· 부가가치세 :

3,111,158

10:00

10:00

11:00

· 설계금액:

34,222,741


본 용역은 별도의 현장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으므로 첨부한 「과업내용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길 바라며, 용역 관련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인천지역본부 주택관리팀(☎032-890-5228)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2.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해당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됩니다.


3.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4.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로서 입찰등록 마감일까지 「공동주택관리법」제52조에 의거 등록한 주택관리업자


첨부파일 「입찰 추가 유의사항」’1. 입찰 참가자격의 제한사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5. 공동계약 : 불허


6. 하도급 관련사항 : 불허


7. 개찰장소 : LH인천지역본부 사업관리팀 입찰담당관 PC


8. 전자입찰 관련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시행되므로 전자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g2b”)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g2b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마친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lh.or.kr, 이하 “LH e-Bid”)에 이용자등록 및 인증서등록을 마쳐야 하며, 이용자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LH e-Bid “고객센터”>“자료실”>“사용자매뉴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가 수인인 경우 반드시 대표자 전원을 g2b LH e-Bid에 등록)


   * 우리공사 전자입찰 전자서명인증자: 한국정보인증(주), 코스콤,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주), (주)한국무역정보통신 등


 나. 2024.1.1.부터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가 폐지되므로, 기존에 기등록된 입찰자에 변경이 없는 경우 지문보안 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규로 입찰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 업체가 입찰자를 변경한 경우‘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 하시길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LH e-Bid를 이용하여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입찰서 제출 마감 일시까지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LH e-Bid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시지조회 > 공고번호조회 > 메시지유형: 입찰서 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는 암호화되어 전송되므로 정보 유출의 염려가 없습니다. 마감 일시에 임박하여 투찰 하시지 말고 여유 있게 투찰 하시길 바랍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귀속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의2에 따라 입찰자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입찰보증금 납부가 면제되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입찰금액의 2.5/100)을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g2b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상(또는 사업자등록증상)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 하여 입찰서를 제출 한 경우 당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로 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1호 등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 입니다.


11.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98%~102% 범위 내에서 15개 작성되며,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천원미만은 절상)합니다. 단, 동일한 빈도로 선택한 복수예비가격 번호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 중에서 낮은 번호부터 선택하고, 선택된 복수예비가격번호가 4개 미만인 경우에 부족한 복수예비가격번호는 추첨되지 않은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낮은 번호순으로 선택합니다.


 나. 기초금액*은 공사 전자조달시스템(e-bid) “입찰-입찰공고-전자입찰공고조회”에서 해당 건명 선택 조회가 가능하니,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기초금액은 설계금액(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의 100% 수준에서 산정(천원미만 절상)


 다. 복수예비가격 15개 및 예정가격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개찰시 공개합니다.


12.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별도 첨부한 「용역입찰 적격심사 세부기준(민간위탁관리업체 선정)」에 따라 평가하며 이 기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우리 공사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따릅니다.


 나. 낙찰하한율(예정가격의82.995%)미만 또는 예정가격 초과 입찰자를 제외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입찰” > “입찰공고” > “개찰결과조회”에 공개하고 해당업체 문서함으로 개별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통보 내용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LH e-Bid “My bid” > 문서함 > 받은메시지조회 > 공고번호조회 > 메시지유형:적격심사대상자 알림‘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에 미달 할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상기 ‘다’항의 통보방법에 의거 공개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대상자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심사” > “최종낙찰”을 통해 공개하고, 낙찰자는 낙찰자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이 계약은 계약당사자가 각자의 컴퓨터를 통하여 계약서에 전자서명 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사. 적격심사 시 별도 첨부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미제출 시 부적격처리),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결과 B등급 이상인 경우에만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단, C등급 이하인 경우 서류 보완 및 확인 후 계약) 



13. 계약관련 고지사항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시 관리비 예치금과 위·수탁 약정서에서 정한 제반의무의 이행을 담보로 하기 위하여 관리비 예치금 총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하여 우리 공사를 피보험자로 하는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관리업무 운영계획서를 위·수탁 개시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동 관리업무 운영계획서는 공사의 승인을 받아야 하므로 관리인원 및 관리비상한선 책정 시 LH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공고문과 함께 첨부한 「과업내용서,「입찰 설계금액 산정내역」,「용역입찰 적격심사 세부기준(민간위탁관리업체 선정)」,「입찰 추가 유의사항」,「주택관리 위·수탁약정서」,「관리비예치금 내역」,「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안전보건관리계획서 양식」,「퇴직자 재직 현황 확인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등의 문서와 우리 공사 「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용역입찰 유의서」,「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수조건」,「전자입찰특별유의서」,「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계약 관련 법령 및 계약예규 등 포함)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길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우리 공사 입찰관련 기준은 LH e-Bid > “고객센터” > “자료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현재 최근 개정ㆍ시행된 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우리 공사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역내용 관련

인천지역본부 주택관리팀

☎032-890-5228

·전자조달시스템 관련

IT운영처

☎055-922-6206, 6207

·입찰 및 계약 관련

인천지역본부 사업관리팀

☎032-890-5146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6월 9일

인천지역본부장

    

LH 청렴 캠페인 『Clean ABC

 

모든 임직원(All)이 기본(Basic)부터 다시 살펴

고객(Customer)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

우리공사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구, 우리공사 임직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유찰방지를 위한 들러리 독려 등) 등이 있을 경우 우리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국민신고’ → ‘부패․부조리신고’ → ‘부조리․갑질신고’ 메뉴에서 기명 또는 무기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LH 임·직원의 부당한 업무처리, 편의제공 요구, 인격모독 등 갑질 피해를 겪으셨다면, 저희 공사 홈페이지(www.lh.or.kr) 고객신고센터에 신고해주시기 바라며, 기타 건의 및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 갑질피해 신고지원센터(Tel:055-922-5642)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