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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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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0785-000 공고일시  2025/06/09 12:48
공고명 2025학년도 온양풍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규격·가격 동시입찰]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청 온양풍기초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아산교육청 온양풍기초등학교
공고담당자 한민구(☎: 041-546-34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2,646,200 원
   
배정예산
72,646,200 원
   
추정가격
66,042,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온양풍기초등학교 공고 제2025-13호


2025학년도 온양풍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운영 위탁용역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온양풍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운영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온양풍기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운영 위탁용역

용  역  내  용

[붙임]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에 의함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  고  기  간

2025. 6. 9.(월) 14:00 ~ 2025. 6. 20.(금) 14:00

용역기간

 2025. 9. 15.(월) ~ 2025. 9. 16.(화) (1박 2일)

용역장소

전라권(여수, 순천 등)

기  초  금  액

금72,646,200원(금칠천이백육십사만육천이백원), 부가가치세 포함

※ 예상인원 198명(학생 190명, 인솔교사 8명)으로 산출함

숙식비(1박 조식 1식 포함), 현지 식당을 이용한 중식[2식] 및 석식[1식], 열차비, 차량비(주차비, 기사봉사료, 유류비, 고속도로통행료, 기사 숙식비 등 포함), 입장료 및 관람료, 레크레이션 경비, 여행자 보험, 의료비, 현지가이드 및 수행원, 안전요원 배치경비, 사전답사 동행 시 여행사직원의 비용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 용역(과업)내용 및 인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9.(월) 14:00 ~ 2025. 6. 20.(금) 14:00 (기간 및 시간엄수)

※ 제출방법: 직접제출(평일 9:00~16:00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제출장소: 온양풍기초등학교 1층 행정실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9.(월) 14:00 ~ 2025. 6. 20.(금) 14:00

제안서 평가

2025. 6. 26.(목) 15:00 / 온양풍기초등학교 본동 4층 회의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30.(월) 11:00 / 본교 입찰집행관 PC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 상급기관의 지시, 긴급재난 또는 신종플루, 코로나19 및 기타 감염병 유행 등의 정당한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여행 일정을 변경하거나 전면 취소할 수 있다.



2. 입찰 방법

  가.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는 규격서 평가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

(G2B)

제안서 직접 제출, 가격입찰서 G2B 제출

제안서 평가

(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낙찰자

결정

계약

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    간 : 2025. 6. 9.(월) 14:00 ~ 2025. 6. 20.(금) 14:00

    2) 접수장소 : 본교 행정실

    3) 제출방법 : 직접 제출 [평일 9:00~16:00 접수,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가) [서식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신분증 지참)

      나) [서식2] 제안서 11부

      다) [서식3] 용역이행실적증명서 1부(최근 5년간, 해당되는 경우만)

      라) [서식4] 각서 1부

      마) [서식5~7]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

      바) [서식8] 확약서

      사) [서식10]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 등(낙찰자만 작성하여 제출)

      아)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자)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차)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부

      카)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타)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파)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하) 기타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에서 정한 서류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본에는 원본대조필 확인

    5) 유의사항

      가)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    간 : 2025. 6. 9.(월) 14:00 ~ 2025. 6. 20.(금) 14:00

    2) 접수장소 :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제출확인 :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

    4)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6. 26.(목) 15:00

  나. 장   소 : 온양풍기초등학교 본동 4층 회의실

    ※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요망

  다.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방법 :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20분 내외) 후 질의응답(10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 2025. 6. 26.(목) 15:00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선정

    ※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찰결과를 확인하는 것으로 갈음함

  바.유의사항 :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평가당일 정하며(추첨 등),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최저점 부여)합니다.

8. 가격 개찰

  가. 일   시 : 2025. 6. 30.(월) 11:00

  나. 장   소 : 온양풍기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라.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전자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서의 취소를 개찰시간 전까지 신청(서면)할 수 있습니다.

  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사.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1인당 단가표 반드시 제출)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계약관계 법령, 행정자치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 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본교 6학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됩니다.

  다.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 교무실(☎ 041-546-3404, 담당자 김다솔)

    2) 입찰에 관한 문의 : 행정실(☎ 041-546-3407, 담당자 한민구)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6. 9.



온양풍기초등학교 분임재무관

[참고] 수학여행 기본 일정표


[ 여 행 세 부 일 정 표]

일자

시간

일정

비고

9. 15.

(월)

09:00~09:30

온양온천역 집합, 학급별 출석 및 안전점검

중식: 도시락

석식: 현지식

 

 

숙소: 호텔급

 

09:30~13:10

온양온천역 열차 탑승 및 출발(열차 내 프로그램), 중식(열차 내 도시락)

13:30~15:30

순천만국가정원

15:30~16:00

버스 이동(순천-여수)

16:00~17:30

여수 루지 체험(2회)

18:00~19:30

석식(현지식)

20:00~20:30

숙소 도착 및 객실 배정

20:30~22:00

자유시간, 인원점검 및 취침

9. 16.

(화)

07:30~08:30

조식(호텔급)

조식: 호텔급

중식: 현지식

09:00~09:30

체크아웃 및 버스 이동(여수 시내)

09:30~10:30

여수 요트 체험

10:40~12:10

여수 아쿠아플라넷

12:10~13:10

중식(현지식)

13:10~13:50

지정역 이동 및 열차 탑승 준비

14:30~18:10

지정역 열차 탑승 및 이동(열차 내 프로그램)

18:10~    .

온양온천역 도착 및 개별 해산

    ※ 위 일정표는 기본 일정표이며 업체는 제안(견적) 위 일정을 학생 수학여행 현장교육에 도움이 되는 일정으로 수정하여 제안할 수 있음.

    ※ 우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체프로그램 마련

    ※ 열차 탑승 관련사항

     - 온양풍기초등학교 수학여행 참가학생만을 전용으로 하는 전세열차를 확보해야 하며,

     - 열차는 한 칸에 45명 정도의 좌석을 확보하여야 하고 가급적 같은 반 학생끼리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