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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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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0911-000 공고일시  2025/06/09 13:45
공고명 2025학년도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공고기관 전라남도순천교육청 순천이수초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순천교육청 순천이수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송진이(☎: 061-743-86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707,860 원
   
배정예산
25,707,860 원
   
추정가격
23,370,7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순천이수초등학교 공고 제2025-22호


순천이수초등학교 2025학년도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순천이수초등학교 2025학년도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에 따른 견적서 제출 안내를 공고합니다.


2025. 6. 9.

순천이수초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순천이수초등학교 2025학년도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여행 일정: 2025. 11. 19.(수)~2025. 11. 21.(금)(2박 3일)

 다. 여행 장소: 서울특별시, 경기도 용인시, 대전광역시

 라. 예정 인원: 학생 58명, 인솔교사 5명, 총 63명

(학생 수 및 인솔 교직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 인원으로 정산, 학생 중 기초수급 감면 학생 있을 수 있으며 추후 정산)

 마. 용역내용: [붙임 1] 과업설명서 반드시 참조, 세부사항은 수학여행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여행일정 변동 가능)(버스: 28인승 이상 리무진 버스 3대)

 바. 기초금액: 금25,707,860원(금이천오백칠십만칠천팔백육십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포함 내역: 학생 58명, 인솔교사 5명의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여행자보험료, 구급약품비, 알선수수료,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등 기타 제반 경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알선수수료 부가세 포함)와 그 외 여행경비(교통비, 숙식비,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여행자보험료, 구급약품비 등)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붙임3]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는 내역서 제출 시 학생과 인솔 교원 1인당 금액을 명기(십원단위로 산출)

      ※ 학생 및 인솔 교사의 일부 여행경비 면제 여부는 착수계 제출 시 반드시 명시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에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정산합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사. 긴급 재난, 법정 감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라남도 순천시 지역제한이며 총액견적서 제출입니다.

     【단, 계약 시 여행경비(교통비, 숙식비, 식비, 입장료, 여행자보험료, 구급약품비) 및 알선수수료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 반드시 제출, 붙임의 산출내역서 서식 내 기재된 항목에 대하여 산출내역서 제출】

  다.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계약이며,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실시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 기간: 2025. 6. 9. 17:00~2025. 6. 13. 10:00

  나. 개찰 일시: 2025. 6. 13. 11:00

  다. 개찰 장소: 순천이수초등학교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의한 견적제출의 취소신청은 가능합니다.

  마.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견적서 제출 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견적제출이 연기된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 등은 연기된 견적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을 등록한 업체

    ② 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다만,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계속 전라남도 순천시에 둔 자(지사투찰 불허함)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

      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자)로 계약체결일까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순천이수초등학교 2025학년도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및 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 금액의 ±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4개를 추첨 후 평균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7. 재견적 제출(재입찰)

  가.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견적 제출(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견적서 제출 방법 및 개찰 장소, 계약상대자 결정은 2, 6항과 같습니다.

  다.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재접속하여 새로 정한 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계약 상대자 유의사항

  가.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은 전자 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 등록됩니다. 또한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보증이행방법은 소정의 계약금 납부 및 용역이행보증증권(보증서 포함)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1.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관련 사항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전라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 제도 운영 규정」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수의계약 대상자를 선정하는 것이며 우리학교 사정에 따라 사업이 변경될 시 계약 을 체결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나.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설명서 및 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공고 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내여행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 및 기타 용역 견적 제출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위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조달청 경쟁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에 따라 견적서 제출(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견적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마.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바.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견적서 제출에 관한 일반 사항은 순천이수초등학교 행정실(☎061-743-861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및 순천이수초등학교 홈페이지(순천이수초등학교 (jne.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과업설명서 1부.

      2. 계약 특수조건 1부.

      3. 2025학년도 6학년 수학여행 경비 산출내역서 서식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