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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91235-000 공고일시  2025/06/09 14:57
공고명 북남풍마을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휴먼케어 및 지역역량강화용역
공고기관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정읍지사 수요기관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정읍지사
공고담당자 원현주(☎: 063-530-03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6,200,000 원
   
배정예산
196,200,000 원
   
추정가격
178,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농어촌공사 일반용역 입찰 공고(긴급)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 공고 제2025-21호.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제4항1의2호및5항에 의거 국가의 재정정책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해 긴급으로 공고합니다.


                                               2025.  6.  9.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장




 

 

<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1.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공사의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서명 또는 날인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우리공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청렴계약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입찰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으니, 이를 숙지하고 입찰하기 바랍니다.

 

 

 

 

 

 

 


 

 

<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운영 안내 >

 

 

 

 

 

 

 

 

 

 

 

 

   우리공사는 기업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애로사항·기업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중견기업 및 기업 임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공사 홈페이지(www.ekr.or.kr) → 고객서비스 →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 신고방법

   - 온 라 인 :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KRC 기업성장 응답센터

   - 오프라인 : 방문 또는 우편(전남 나주시 그린로 20, 12층 기업성장 응답센터)

❍ 신고내용

   - 공사규제 : 공사의 불합리한 규제, 규정으로 발생하는 애로사항 일체

   - 애로사항 : 우월적 지위를 남용한 과도한 과업 지시, 자료 제출 요구 등 관례적 업무 행태

   - 기업민원  기업의 신고를 사유로 기업에게 어떠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가하는 행위 

 

 

 

 

 

 

 

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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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 고 명: 북남풍마을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휴먼케어 및 지역역량강화 용역

 2)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3) 입찰 및 계약방법: 총액(전자)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

 4) 용역 예정금액: 금196,200,000원(추정가격: 금178,363,636원, 부가세: 금17,836,364원)

5) 예비가격 기초금액: 금196,200,000원(2025년분:금53,400,000원)

 6) 용역기간: (총괄)착수일로부터 ∼ 2026.12.10. (2025년) 착수일로부터 ∼ 2025.12.10.

 7) 현장위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영원면 풍월리 283번지 일원

 8) 기타사항: 용역기간 및 예산금액은 사업계획 및 예산배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등 관련 자료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설명서는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가 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자세히 알고 지켜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주  소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벚꽃로 24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

2) 연락처

 ①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고객지원부(063-530-0395)

 ②  과업 및 제안서 평가에 관한 사항: 농어촌사업부(063-530-0343)

 ③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2.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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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유지)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동법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사업자로서,

 ②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구비하고,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로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자

 

1)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가격입찰(제안)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③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기업・준정부기관이 발주한 당해사업 수행이 가능한 대학(부설연구소 포함), 연구기관, 컨설팅기관(회사)으로서 사업수행에 필요한 조직의 인력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한 업체

    ※ 당해사업: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기업・준정부기관이 발주한 농촌개발 관련 컨설팅(홍보·마케팅, 브랜드개발, 지역활성화, 지역계획수립, 마을경영 등), 농어촌교육, H/W 기반구축 등 관련 사업

               (☞ 당해사업은 제안요청서의 관련용역 추진실적의 “관련사업” 참조)

 ④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고 본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

 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제안서를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함

 ⑥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 또는「국가계약법」제27조1항8호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공동계약 : 불허용


4. 낙찰자 결정방법 및 예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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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 한국농어촌공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입찰공고일 현재용)

2) (예정가격)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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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격입찰서 제출

 ①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공고목록에서 해당 공고의 ‘투찰’ 버튼을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안서, 기타 별도 서류는 첨부하지 않습니다. 

 ②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06.10.(화) 10:00 ~ 2025. 06.30.(월) 10:00 (제안서 제출기간과 동일)

※ 제안서 미제출 업체(제안 미 등록업체)는 부적격업체로 가격입찰서 개찰시 제외합니다.

(1) 사업예산 및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2)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가격입찰서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상기 사업예산에는 이윤이 계상되어 있으므로, 이윤계상이 불가한 대학이나 비영리법인이 투찰할 경우에는 이윤을 포함하여 입찰에 참여하고, 향후 대상업체(이윤 계상 불가기관)가 계약상대자가 될 경우에는 이윤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2)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① 개찰일시: 가격입찰서 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후 실시함

     ※ G2B에 입력되어 있는 개찰일시는 확정일시가 아님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개 이상 법인의 임직원이라 하더라도 1인은 1개 법인에 대해서만 입찰대리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입찰 전에 상호 또는 대표자의 변경(법인의 경우에는 법인등기부를 기준으로 한다)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신고를 한 후 변경된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6. 제안서 등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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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제안서 제출기간: 2025. 06.10.(화) 10:00 ~ 2025. 06.30.(월) 10:00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2) 제안서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발주시스템은 나라장터로 통합되어 폐쇄되었

    ㅇ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3)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4) 제안서 제출서류: 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각 1부(4개의 파일)

     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작성

     기타 입찰관련서류 (아래 서류를 1개의 파일로 제출)

      - 입찰(제안)참가신청서 1부 (붙임1 신청인 란은 인감증명서상의 인감 날인)

        입찰대리인의 경우, 재직여부 확인서류 추가 제출(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 사업자등록증(원본대조필)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각자대표, 공동대표 등 수인의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하여야 함)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신고서 각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입찰참가자격(해당업종) 증빙서류(사본) 1부

정성적 제안서, 정량적 제안서, 발표자료, 기타서류 파일은 반드시 각 1개의 파일로 분리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제안서 등록 시 제안발표 여부에 체크하고, 발표자 정보를 등록한 후 재직증명서 첨부

   ④ 입찰대리인의 재직여부 확인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 등 확인가능서류)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e-발주시스템은 나라장터로 통합되어 폐쇄되었음.

  2. 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

 3.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연락처 등)

4. 발표자 등록 및 발표방법 <제안서 제출단계에서 반드시 발표자 정보 등록>

   (발표자 등록)입찰자는 제안서 제출시 발표자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입 증명자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전) 발표자는 나라장터 개인 이용자로 반드시 등록해야 함.

   (제안서 제출 시) 입찰자는 해당 기업소속 발표자는 회원 사전 등록

  5.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차세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6.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7.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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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평가: 우리공사 홈페이지 및 G2B에 게재된 본 용역 제안요청서상의 평가 기준 참조

   ※ 제안서 평가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실시하며, 세부일정은 추후 별도 통지 예정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11조(평가실시)의 의해 변동 가능)

2) 입찰가격 평가: 한국농어촌공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입찰공고일 현재용)」의 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3) 협상적격자 선정: 협상은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 예정가격)이하인 자로서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실시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평가점수 고득점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배점이 큰 항목에서의 점수도 동일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추첨으로 선순위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인 자는 제외됩니다.)

4) 본 용역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 제9조 제2항 및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12조에 따라 차등점수제를 적용하며,  <별표 13>에 따라 순위별(2점)하여 기술평가 점수를 산출합니다. 단, 협상적격(배점한도 85% 이상) 여부 판단은 차등점수가 아닌 원 기술능력평가점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5) 협상적격자 통지: 제안서평가 완료 및 가격입찰서 개찰 후

6)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결정에서 제외됩니다. 

7) 기타사항은 한국농어촌공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공고일현재기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공고일현재기준)」 및 제안요청서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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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의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7호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고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만료 후 2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은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를 비롯하여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응찰금액의 100분의 2.5)을 우리공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기타사항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입찰보증금 비율 100분의 2.5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계약법 시행령 일부개정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4-50호)에 따라 2025년 0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적용

9.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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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4)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공사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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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계약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및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청렴계약이행준수사항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우리공사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G2B)에서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써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입찰 및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 등에 대하여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 작성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5)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입찰 참가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6)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의 주요조건을 이행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7)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입찰 및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 등에 대하여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이 계약은 공정․투명한 거래문화 조성과 환경․안전․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통한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체계 구축을 위하여 협력사가 준수해야할 행동기준인 「한국농어촌공사(KRC) 협력사 행동규범」 적용 대상이며, 계약상대자는 제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제27조의5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의거 조세포탈 등을 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상대자로 선정되는 자는 계약체결 시 “조세포탈 유무 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10)관계법령 및 제규정, 입찰결과 등 입찰에 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및 우리공사 홈페이지(www.ekr.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 공고문에 특별히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현재 시행중인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국가계약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우리공사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 기준에 의합니다.

- 자료검색 방법 -

 

❍ 법령·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 입찰정보 → 입찰자료에서 검색

  ❍ 한국농어촌공사(KRC) 협력사 행동규범 : 한국농어촌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 입찰정보 → 공지사항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

우리공사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아래와 같이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고객과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공사 홈페이지(www.ekr.or.kr)/고객서비스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임직원이 입찰·계약에 있어 다음과 같은 입찰담합 관여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가 발생할 경우 익명제보가 가능합니다.

※ 입찰담합 관여행위

①들러리 섭외 요청, ②입찰관련 정보 누설, ③특정업체 맞춤형 입찰 실시, ④특정업체와 거래 요구,  ⑤퇴직자의 관여, ⑥입찰담합 방조

 

 ❍ 부패신고마당

   - 장소 : 홈페이지 / KRC 신고센터 / 부패신고

   - 내용 : 우리공사 직원 부정부패 및 비리사항 신고

 ❍ 전자민원창구

   - 장소 :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통합고객센터 / 전자민원창구

   - 내용 : 기타 요청사항이나 불편한 점에 대하여 종합상담

 

- 계약업무 공정거래문화 확립 및 정착방안 알림 -

계약업무 공정거래문화 확립 및 정착방안의 일환으로 한국농어촌공사 발주건 입찰담합으로 인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과 별도로 계약 금지기간이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1. 금지대상 계약 : 수의계약*, 3자단가계약, 다수공급자계약

* 전자공개 수의계약 제외

2. 계약금지 기간

구분

계약 금지기간

입찰담합 주도 및 낙찰자 선정

5년

입찰담합 주도

3년

입찰담합 참여

1년

3. 적용대상 : 2025. 1. 1. 이후 한국농어촌공사 발주건부터 적용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자세히 알아야 하며, 자세히 알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 착오(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 할 경우와 하도급 생산(용역 하도급 포함),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 조건을 위반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과 관련한 아래 규정들은 입찰공고일 현재용이 적용되오니, 자료검색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4. 용역입찰유의서 (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공동계약운용요령 (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용역계약특수조건 (한국농어촌공사)

  9.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 (한국농어촌공사)

 10.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한국농어촌공사)

 11. 한국농어촌공사(KRC) 협력사 행동규범

 12. 제안요청서

 13. 과업지시서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장

【붙임1】

입찰(제안)참가신청서

처리기간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즉    시

상호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 년 월 일

 

입찰공고(지명)

번        호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

 공고 제2025-21호

입찰일자

2025   .    .

입찰건명

북남풍마을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휴먼케어

및 지역역량강화 용역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이 입찰에서 본인이 낙찰자로 선정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제37조제1항에서 정한 입찰금액의 2.5%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귀 기관에 현금으로 납입하겠으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으로 인한 어떠한 조치에 대하여도 귀기관의 결정에 따를 것임을 확약합니다.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년월일 :       .    .    .

 연 락 처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지명통지)한 귀 공사의 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귀 공사에서 정한 공사(용역,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덧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제안) 참가신청을 합니다.

덧붙임 : 입찰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대 표 자                 ��   본인감 날인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장 귀하

【붙임2】


위  임  장

대표자

업  체  명

 

성  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주   소

 

대리인

업  체  명

 

성  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  소

 

상기인을 당 업체의 대리인으로 지정하고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에서 시행하는북남풍마을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휴먼케어 및 지역역량강화 용역)에 관련된 모든 권한을 위임합니다.

 

2025 .    .    .

 

업체명 :              대표자 :       (인)

 

한국농어촌공사정읍지사장 귀하

 

 

재 직 증 명 서

성    명

 

주민등록번호

 

소    속

 

직    위

 

주    소

 

재직기간

 

  위와 같이 당사에 재직 중임을 증명 합니다.

 

2025 .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3】

공정계약 이행서약서

 

 

 

 

  

우리 공사의 계약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계약담당 직원들은 다음 각 호에 열거된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업무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여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우리 공사에서 체결하는 모든 계약에 대하여 공정계약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계약상대자에게 금풍, 향응, 취업제공 등 요구행위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행위

3.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발주기관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

4.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

   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

 

 

2025.    .    .

 

한국농어촌공사 정읍지사장

 

< 공공기관 사칭전화 주의 안내문 >

 

최근 나라장터에 공개된 조달업체의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공공기관을 사칭하여 보험판매 광고를 하는 등 부적절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피해 방지를 위해 아래와 같이 사칭 유형 및 대응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공공기관 사칭 주요 유형

 ① 나라장터 입찰공고·계약현황 등을 통해 낙찰자를 확인 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전화번호 조회

 ② 정확한 공고(사업)명을 말하며 발주처 담당자를 사칭하여 실무자 전화번호 확인

 ③ 발주처를 사칭하여 보험가입 권유, 상품설명회 참석 등을 유도


2. 공공기관 사칭 대응방법

 ① 발신인이 불명확하거나 의심스러운 메시지 또는 메일은 삭제하고 통화 거절

 ② 발신인의 기관, 소속, 전화번호를 문의하여 해당 기관에 사실 관계 확인

 ③ 계약과 관련 없는 요청사항 거절

 

※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온라인피해365센터’(국번없이 142-235)에서 상담과 함께 구체적인 대처 방안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