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91753-000 공고일시  2025/06/09 15:32
공고명 해수욕장 경비(개장기간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공고담당자 최현진(☎: 051-749-76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9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8,548,000 원
   
배정예산
108,548,000 원
   
추정가격
98,68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공고 제2025-23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용역개요

  가. 공 고 명: 해수욕장 경비(개장기간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 용역

  나. 용역위치: 해운대구 관할 해수욕장 일원(해운대, 송정 등)

  다. 용역내용: 해수욕장 불법행위 단속, 피서용품 업무 지원 등

               ※과업내용에 피서용품 업무 지원 포함, 상세사항 붙임파일 참조

  라. 용역기간: 2025. 7. 1. ~ 2025. 9. 14.(76일)

  마. 기초금액: 금108,548,000원(금일억팔백오십사만팔천원)

               ⤷기초금액 = 추정가격(98,680,000원) + 부가가치세(9,868,000원)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계약서 및 계약특수조건을 참고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감한 금액을 총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전자입찰,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2025. 6. 9.(월) 16:00 ~ 2025. 6. 16.(월) 10:00

  나. 개찰일시: 2025. 6. 16.(월) 11:00   *현장설명 없음

  다. 개찰장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제3항에 따라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유찰시 재입찰 : 2025. 6. 16.(월)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개찰 당일 17:00입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기간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로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경비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시설경비업(1164)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소기업, 소상공인 포함)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경계서비스, 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기계경비업·특수경비업 제외)(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라. 전자입찰 제출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1)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안내전화: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 신청: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하며 낙찰자가 지정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 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로 결정․통보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심사 결과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동점인 경우 해당 용역 수행능력(경영상태, 신인도)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다시 동점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 및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3조(낙찰자 결정) 및 같은법 시행령 제42조(재정지출의 부담이 되는 입찰에서의 낙찰자 결정),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 2023.5.22) <별표1> 추정가격 2억원 미만(단순노무용역)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마. 적격심사 항목 중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에 따른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3. 경비, 경호 및 탐정업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자기자본비율: 65.57%, 유동비율: 154.76%)

  바. 적격심사 항목 중 신인도의 기술능력평가는 기술인력 보유상황으로 합니다.

   

<신인도 기술능력평가 기준표>

등급

일반경비원

경비지도사

평점

A

50명 이상

2명 이상

3.0

B

40명 이상

1명 이상

2.5

C

30명 이상

1명 이상

2.0

D

20명 이상

1명 이상

1.5

E

15명 이상

1명 이상

1.0

  사. 적격심사 항목 중 신인도의 특별신인도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시설경비 용역의 실적합계액으로 하며, 기준금액은 금108,548,000원(기초금액)입니다.

  아.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 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총 보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3,401,741원

금2,679,816원

금347,063원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제8절(보험료 사후 정산 등)에 의거,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대상 용역으로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및 각서 등을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에 첨부하여 확약서 내용대로 이행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지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항에 따른 “예정가격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 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른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업자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 및 계약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유지 노력 및 고용승계를 하여야 하는 용역사업이므로 용역 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근로기준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해고 예고의 예외가 되는 근로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0.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노무비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 제11항 단순노무용역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11. 청렴계약제 준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2) ~ 7) 법제처 열람 확인(http://www.moleg.go.kr)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 공고문 첨부파일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7)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 규정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고 이를 승낙한 자로 보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2) ~ 7) 법제처 열람 확인(http://www.moleg.go.kr)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 공고문 첨부파일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7)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조달청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5. 기타사항: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입찰에 관한 사항: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051)749-7614

  나. 과업에 관한 사항: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051)749-7615

  다. 전자입찰 이용 방법 및 장애 처리: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9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관광시설관리사업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