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도고등학교 공고 제2025 - 38호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9.
용산철도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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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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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용산철도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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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 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 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 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 ․ 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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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긴급] 2026학년도「용산철도고등학교 철도산업분야 교과서 개발」용역
나.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12. 31.
다. 용역개요: 제안요청서, 규격서 참조
라. 기초금액: 금76,67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규격입찰서(제안서): 2025. 6. 10.(화) 09:00 ~ 2025. 6. 20.(금) 12:00 용산철도고등학교 행정실
바. 가격입찰서 전자제출: 2025. 6. 10.(화) 09:00 ~ 2025. 6. 20.(금) 12:00 G2B 전자입찰시스템
사. 제안서 평가: 2025. 6. 23.(월) 14:00 용산철도고등학교 성실관 1층 회의실
아. 개찰일시: 2025. 6. 24.(화) 11:00 ~ 용산철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2. 입찰(계약)방법 및 기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함.
나. 총액입찰,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공동수급 불허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 및 제38조(입찰 참가신청)의 규정에 적합하고, 우리 학교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소정의 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1) 본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 연구인력 및 관련 연구실적을 갖춘 업체 또는 단체 (* 원고 집필, 편집, 디자인, 출판, 인쇄 등 전 과정을 위탁하여 개발)
2)「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제11조(입찰참가의 범위)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출판사신고(업종코드 1517) 또는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된 업체
라. 단독계약만 가능함 (공동수급 참여 불가)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7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가. 보관용 제출 서류(각 1부)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1】
2) 제출자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신분증 지참)【서식4】
3) 인감증명서 사본 및 사용인감계【서식5】
4) 사업자등록증(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사본
5) 경영입찰참가등록증(나라장터 발행)
6) 출판사 업 등록증 또는 학술연구용역 사본
7)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8) 최근 3년 이내 인정교과서 연구 용역 관련 실적증명서(나라장터발급) 【서식3】
9) 서약서【서식7】
10) 각서【서식8】
11) 청렴서약서【서식9】
나. 평가용 제출 서류(각 8부)
1) 제안서 표지【서식2】
2) 일반현황 및 연혁【서식3】
3) 최근년도 경영상태【서식3】
4) 전문교과Ⅱ 인정교과서 제작 실행계획 【서식3】
5) 최근 3년 이내 인정교과서 용역이행 실적 총괄표(실적증명서 요약)【서식5】
6) 교과서 개발 사업 계획서【서식6】
다.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6. 10.(화) 09:00 ~ 2025. 6. 20.(금) 12:00
2)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토·일·공휴일 접수 불가)
※ 제안서 8부: 보관용 1부, 평가용 7부
※ 부가가치세 면세기관은 입찰시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투찰 후 계약 시 부가가치 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면세기관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3) 기타 과업지시서에서 요구한 서류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라.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우리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현장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 2025. 6. 23.(월) 14:00 용산철도고등학교 성실관 1층 회의실
※ 학교 사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회 일정이 변동될 경우에는 개별 통지함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 제안서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서 평가 방법: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 설명(10분 내외) 후 질의응답(10분 내외)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유의사항: 제안서 설명 순서는 추첨 순으로 하며, 설명회 시작 10분 전에 참석하여야 하고 평가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음
6. 가격 개찰
가. 일시: 2025. 6. 24.(화) 11:00~, 용산철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실시 등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의해 우리 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제출된 제안서를 우리 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하고,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계약체결: 계약대상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에서 규정하는 낙찰금액의 15/100의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 제5항에 따라 용역계약 시 계약보증금률은 10/100 이상으로 하되, 계약상대자와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15/100 이상 납부도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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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평가기준,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회의 권한에 속하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평가 방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97호, 2022. 1. 11.)」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98호, 2022. 1. 11.)」에 따릅니다.
10. 청렴서약서 시행 안내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입찰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 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의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우리 학교의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입찰자는 용산철도고등학교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12. 기 타
가.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나. 입찰공고 내용이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와 상이한 경우에는 공고서 내용이 우선하며,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과업설명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바. 부정당업자로 제재 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된 경우,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사.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공고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서울시교육청 정보공개 홈페이지(http://open.sen.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 교육연구부 사업 담당자 (☎ 02-6905-7715)
- 입찰에 관한 사항 : 행정실 계약 담당자 (☎ 02-6905-7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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