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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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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2708-000 공고일시  2025/06/09 18:30
공고명 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 수립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공고담당자 송지원(☎: 043-201-17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89,400,000 원
   
추정가격
81,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시 공고 제2025-2587호                                          


『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 수립 용역』

입찰 및 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 수립 용역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 수립 용역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고

  다.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5개월

  라. 예정가격 : 금89,400,000원(금팔천구백사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마. 기타사항 :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 불허

  바.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 찰 공 고

2025. 6. 9.(월)

2025. 6. 20.(금)

• 조달청(나라장터)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2025. 6. 24.(화)

 

09:00 ∼18:00

(12:00 ~ 13:00 제외)

 • 장소 :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청주시청 B201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김민수 주무관

 

 • 방법 : 정량제안서 등 직접방문제출(우편접수 불가)

   *제안서평가위원 추첨실시를 위하여 반드시 내방

   *차세대나라장터로 정성제안서 등 동시제출

제안서 평가

 2025. 7. 2.(수)

 14:00 (예정)

• 방법 : 차세대 나라장터 온라인평가시스템 활용

• 평 가 : 청주시 제안서 평가위원회 

  ※ 일정변경가능, 추후통보

협상적격자

통      보

추후통보

• 우선협상대상자 개별통보

협 상  및

계약 체결

추후통보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위 일정은 우리 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우리시 홈페이지                (http://www.cheongju.go.kr) 공지 또는 제안서 제출업체 유선 통보 예정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입찰 및 사업자 선정 절차

   ❍ 사전규격공개 → 입찰공고 → 제안서 평가 (청주시 주관) → 우선 협상

      대상업체 선정 → 협상실시 → 사업자선정 및 계약체결

    정성제안서 제출, 제안서평가 : 차세대 나라장터 온라인시스템 활용

  다. 평가 및 낙찰자 선정 방법

   ❍ 제안서 평가 후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 추진

   ❍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평가

      - 평가비율 : 기술평가(90%), 가격평가(10%)

      - 제안요청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표 등 세부내용 참고

   ❍ 접수된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수요기관의 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 계약 체결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행정안전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준용


4

 

 입찰 참가자격  ※ 입찰공고일 기준

  가.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소지한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따른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6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접수마감일 전일(18:00)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 및 대기업 참여제한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본 사업은 20억 미만의 사업으로써,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제2항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참여할 수 없음

  바. 본 사업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5

 

제안서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등

 �� 제출서류 *서식 : 제안요청서 참고

  가. 입찰참가 신청서류

   1. 입찰참가공문 및 입찰참가신청서 각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4. 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 각 1부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서약서, 보안서약서, 확인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 각 1부

   6.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1부

   7. 학술‧연구용역사업자 신고서 사본 1부

   8.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9.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에서 출력) 1부


  나. 제안서 평가서류

  1. 정량적 평가 제안서 2부(원본 1부, 사본 1부)

   2. 정성적 평가 제안서 2부(원본 1부, 평가본 1부)

   3. 정성적제안서(평가본), 발표자료(제안요약서 평가본)이 저장된 저장매체(USB) 1개

    ※ 평가본 제안서 및 요약서에는 회사명, 로고, 주소, 대표자 이름 등 회사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여 제출해야 함.

   4. 대리인 제출의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 1부

  ※ 각종 증명서 사본에는 “원본 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 후 제출

 

  다. 제안서 작성 관련 문의처 :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김민수 ☏043-201-1313

�� 제출방법 및 평가안내

  가. 제출일시 및 장소 : 2025. 6. 24. (화)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문화제조창 2층 B201호)

    - 입찰참가신청서류, 사업수행능력평가서(정량적평가분야), 가격

      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방문하여 제출) *09:00~18:00(점심시간 제외)

    - 사업내용 제안서(정성적 평가분야)는 온라인 제출을 원칙으로 한다.

    ※ 입찰참여 업체는 제안서평가위원 추첨을 위하여 반드시 내방

    - 입찰참가신청서류 등 제출 후 평가위원 추첨

  나. 제안평가 안내 : 2025. 7. 2.(수) 14:00 예정

      (청주시 주관, 차세대 나라장터 온라인 평가시스템 활용)

  다. 참고 유의사항

  

유 의 사 항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 서류 일체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 “입찰서류 제출현황”팝업

      → “제안서제출 바로가기” 링크버튼 →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 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

      저장, 최종제출 불가 

 

 �� 기타유의사항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암호화처리되므로 파일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단, 최종제출 전 (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

      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

      (이름, 전화번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 참고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

      선정하며,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90%)와 입찰가격평가

      점수(1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동일 최고득점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결정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동점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항목 중 배점비중이 큰 항목의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결정합니다.



8

 

 기타 안내사항

��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서상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로 대체하며,

     낙찰자 협상완료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미납부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을 준용


��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 계약체결

  ❍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함

  ❍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 및 청렴

     계약이행특수조건을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

     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기타 사항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결정 취소 될 수 있음.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당해용역은 가격제안서를 제출하는 입찰로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실시 후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설계에 반영된 경우 낙찰자가

   ① 비영리 법인 경우 비영리법인 목적 사업에 대하여는 이윤을 제외하고,

   ② 부가가치세 신고 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참가에 따른 비용일체는 제안사가 부담합니다.


기타 입찰관련 문의사항은 청주시 회계과(담당자 ☎043-201-1732),

   용역(제안서),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관련서식 등 사업에 관한 사항은 청주     시청 정보통신과(담당자 ☎ 043-201-1313)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9일


  청주시  분임재무관